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보듯이, 내 마음도 날마다 깨끗하게 씻어 진실이라는 거울에 비추어 보면 좋겠습니다.

집을 나설 때 머리를 빗고 옷매무새를 살피듯이,사람앞에 설 때마 다 생각을 다듬고 마음을 추스려 단정한 마음가짐이 되면 좋겠습 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하듯이, 내 마음도 아프면 누군가에게 그대로 내 보이고 빨리 나아지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으면 그 내용을 이해하고 마음에 새기듯이, 사람들의 말을 들을 때 그의 삶을 이해하고 마음에 깊이 간직하는 내가 되면 좋겠 습니다.

위험한 곳에 가면 몸을 낮추고 더욱 조심하듯이, 어려움이 닥치면 더욱 겸손해지고 조심스럽게 행동하는 내가 되면 좋겠습니다.

어린 아이의 순진한 모습을 보면 저절로 웃음이 나오듯이, 내 마음 도 순결과 순수를 만나면 절로 기쁨이 솟아나 행복해지면 좋겠습 니다.

날이 어두워지면 불을 켜듯이,내 마음의 방에 어둠이 찾아 들면 얼른 불을 밝히고 가까운 곳의 희망부터 하나하나 찾아내면 좋겠 습니다.

내 마지막 날에 ... 김대훈' http://www.youtube.com/watch?v=SvJnSWGB2B0&list=RDSvJnSWGB2B0



🤔PEST동향🤔 What's happening?🤔

KT-체리쉬, 기가지니로 제어하는 IoT 모션베드·모션커튼 출시 http://newsum.zum.com/articles/61550048

LH, 장기임대주택에 스마트홈 서비스 전면적용
http://m.iminju.net/news/articleView.html?idxno=55403

[트랜D]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로 더 풍성해진 음악 엔터테인먼트 산업 http://newsum.zum.com/articles/61564727

[구현모 KT 대표] “5G 시대 인공지능과 B2B가 신성장 동력” http://newsum.zum.com/articles/61541636

이수건설, ‘브라운스톤 부평’ 분양 나서 http://newsum.zum.com/articles/61566329

주거복합타워 ‘파비오 더 씨타’ 분양 나서 http://newsum.zum.com/articles/61566222

이테크건설,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본격 분양 나서 http://newsum.zum.com/articles/61566194

동탄대로 골드라인 스트리트형 상가 ‘동탄역 헤리엇 파인즈몰’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561736

구축형 클라우드 뛰어든 KT… SI강자 삼성·LG와 `진검승부`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dfM3vCS

미세먼지 품은 유해가스 물 속 작은 기포로 만들어 없앤다 (출처 : 동아사이언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MxBi3AU

애플 이어 구글도 "모든 앱 결제 수수료 받겠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3IWRpne

코로나19 사태 6개월…'클라우드 전환' 불 붙었다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6zOMyMA

배민, 서빙로봇 올해 300대 공급한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T7KLGlw

'디지털 뉴딜' 가속 페달…네이버·카카오 전략은?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sEjAAou

< ICT >“현대HCN 잡아라”… 이통사, 유료방송 인수 ‘2차대전’ (출처 : 문화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DEp2JgG



🎯2020년 7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마케팅과 운동의 공통점
최근 운동을 결심하고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느낀 부분은 마케팅과 운동이 비슷하다는 점입니다. 첫째, 누구나 할 수 있다. 둘째, PT든 마케터든 조력자일 뿐이다. 셋째, 운동도 마케팅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넷째, 분석이 필요하다. 다섯째, 결국 사람이 하는 것이다.(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obu

#2 7월 광고시장 보합세 유지 전망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타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시장은 7월에도 보합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종별로는 온라인 교육 업종이 꾸준히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여름 휴가철 음식, 숙박, 운수서비스, 주류 등의 업종이 강세로 돌아섰습니다. 그 외 업종은 관망세나 약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obv

#3 SEO는 최적화보다 콘텐츠의 본질이 더 중요하다
SEO의 본질 자체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검색했을 때 제일 적합한 걸 찾아준다는 겁니다. 그래서 콘텐츠가 좋고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면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SEO는 원칙적으로 최적화보다는 기본적인 것들이 잘 되어 있는 게 중요합니다.(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oc5

#4 'TV보다 비용 적고 큰 효과'... 은행 유튜브 영상마케팅 강화
금융권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유튜브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TV광고와 달리 시간이나 형식에 구애 받지 않음은 물론, 유튜브 채널 사용자가 MZ세대를 넘어서 전 연령층으로 확산 중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른 마케팅 성과 역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oc8

#5 피크닉 세트에 칠성사이다 향수까지…굿즈마케팅 '활활'
‘굿즈’는 아이돌들의 팬덤 문화에서 파생된 것으로 이 같은 굿즈 마케팅은 특정 브랜드에서도 선보여 식음료업계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어렸을 적 코 묻은 돈으로 과자를 사먹었던 ‘3040’세대에게는 재미있는 향수를, 제품 인지도가 낮은 ‘1020’세대에게는 세련된 브랜드라는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역설적 마케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oc9

#6 패션업계, 개성 있는 온라인 콘텐츠로 브랜드 이미지 재구축
코로나 19의 여파로 패션업계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는 경향이 지속되면서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한 것인데 이에 패션업계는 달라진 언택트 소비 추세에 발맞춰 온라인 채널로 눈을 돌리며 새로운 동력을 찾아 나서는 분위기입니다. 브랜드만의 개성을 살린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입니다.(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oc7



🍈👏2020년 7월 20일 1분 마케팅👏🍈

1. 코로나19 사태로 더 커진 1인가구와 온라인쇼핑 영향력
출처 : https://c11.kr/gns2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1인 가구와 온라인 쇼핑이 비대면 접촉의 빠른 적응력을 보였지만 그동안은 대체로 부정적인 측면이 부각됐다. 1인 가구는 인구감소와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대한 우려를 키우면서 정부는 지난 6월 ‘1인 가구 중장기 정책방향 및 대응방안’에서 소득·돌봄, 주거, 안전, 사회적 관계망, 소비의 5대 분야의 정책 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책을 밝혔다.

2. 중소기업·소상공인에 3차 추경 2.1조원 수혈
출처 : https://c11.kr/gnry
중소벤처기업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2조1천억원 규모의 유동성 자금을 시장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중기부는 이를 통해 코로나19 특례보증을 재개하는 등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제위기 조기극복과 경영안정화를 집중 지원하는 한편,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등 디지털 생태계를 강화하고 비대면 산업 육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3. 이커머스 밖 영역 확장하는 쿠팡…아마존 처럼 OTT 사업 시동
출처 : https://c11.kr/gnrj
국내 이커머스 업계 1위 쿠팡이 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를 인수했다. 업계는 쿠팡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1위 아마존처럼 OTT 서비스와 이커머스를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먹거리를 찾고 있다고 분석한다. 그러나 이번에 인수한 OTT 기업 역시 단기적으로 막대한 투자가 필요한 분야라서 만성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쿠팡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4. "집돌이·집순이가 VIP"… 늘어난 '집콕족' 모시기
출처 : https://c11.kr/gnrw
집돌이, 집순이에 대한 대우가 달라졌다. 과거 히키코모리(은둔형 외톨이) 취급을 받던 ‘집콕족’이 VIP 대접을 받는 시대가 도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Untact·비대면) 쇼핑이 급부상하면서다.특히 이커머스업계는 집콕족 모시기에 팔을 걷어부쳤다. 코로나19로 인한 반짝 특수를 장기 수혜로 이어가기 위한 전략이다.

5. 채팅하며 쇼핑… 라이브 켜면 매출도 '쑥'
출처 : https://c11.kr/gnru
홈트, 홈카페, 홈뷰티, 홈캠핑까지….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이 빠르게 퍼진 결과다. 최근엔 비대면을 넘어 연결(On)의 개념을 더한 ‘온택트’도 새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른바 ‘코로나 뉴노멀 시대의 개막’. 본격 행보를 시작한 이커머스 업계를 들여다봤다.

6. 잔인한 코로나19, 미국 오프라인 리테일러를 벼랑으로 몰다
출처 : https://c11.kr/gnrs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무관하게 이미 진작부터 소매업의 종말(retail apocalypse)이란 이야기까지 나오며 오프라인 리테일러의 미래가 암울할 것이란 예측이 줄을 이었다.뉴욕타임스는 오프라인 리테일러의 몰락에 대한 이유를 3가지로 분석했다. 첫째, 코스트코·월마트와 같은 독립형 창고형 매장의 성장 때문이다. 미국인들은 쇼핑몰에 있는 작은 소매점보다 외곽에 자리한 대형 창고형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분석이다.

7. 쿠팡과 쓱의 딜레마 “인간이냐 기계냐”
출처 : https://c11.kr/gnrm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물류 시스템은 쿠팡과 SSG닷컴 중 어느 쪽을 향할까.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물류센터 자동화에 속도가 붙을 거라는 전망을 내놓는다.쿠팡으로선 향후 어떻게 공정을 리뉴얼하느냐가 숙제로 남은 셈이다.



❄2020년 7월 2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위챗, 모바일 메신저판 오픈마켓으로 변신

텐센트가 '위챗'을 앞세워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텐센트는 상인들이 위챗안에 쇼핑몰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인 위챗 미니샵을 중국에 선보였다고 CNBC가 보도했다.

2. 페이스북 활동하는 국내 중기 매출 25%만 언택트 판매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국내 중소기업 매출의 25%만 언택트 판매에서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싱가포르나 일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 한국의 비대면 세일즈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3. 카카오페이로 해외 직구도 한다

카카오페이는 미국 해외 직구 플랫폼 '아이허브'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모든 결제 내역은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4. 페북 메신저, 화면 공유 기능 스마트폰으로 확대

페이스북 메신저가 영상 통화 중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을 웹에서 앱으로 확대했다. 새로 추가된 화면 공유 기능은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작동한다.

5. '릴' 8월 전 세계 확대 출시...틱톡 빈자리 노린다

틱톡에 대한 미국 정부의 제재 움직임이 본격화됨에 따라 경쟁사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틱톡 대항마인 SNS앱 '릴' 서비스를 8월 초, 미국 시장을 포함 전 세계 50개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6. AR로 선글라스 테스트부터 화장품 추천도

롯데홈쇼핑은 AR시스템을 이용해 패션잡화 소품을 매장에 가지 않고 가상 체험할 수 있는 '리얼피팅' 서비스를 론칭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폰의 AI 플랫폼 AR앱을 통해 홈데코, 패션잡화 스타일링에 메이크업 시뮬레이션까지 제공한다.

7. 코로나19에 뜨거워지는 업무용메신저 시장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기업용 메신저 시장의 열기도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업무용 메신저 '슬랙'이 올 초부터 한국어판 출시를 예고한 바 있고, 카카오톡이 출사표를 던진 데 이어 네이트온까지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020년 7월 20일 인사이트🍍🍋

01. 오가닉 조회만 1000만이 넘었다.https://bit.ly/31Fa0q0

03. 청년을 위한 커뮤니티와 시니어를 위한 커뮤니티, 어떻게 다를까? https://bit.ly/3ijhZie

04. 데이터로 알아보는 코로나 시대의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3가지https://bit.ly/2BoH2A3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TED-X 당생물힉 강의 https://youtu.be/g7gJk73Crg8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Posted by 로밍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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