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시시각각 변하는 것을 조정하려는 마음은 체념하는 것이 좋다.왜냐하면,우리는 어쩌면 죽을 때까지 인생을 평온하게 하기 란 불가능한 운명을 지녔다.
그게 굴러떨어지는 돌을 산꼭대기로 계속해서 올려놓아야 하는 운명이라한들,살아만 있다면 그 무엇을 불평할 수 있겠는가,결국 영원한 안정이란 죽음인걸..!!
그렇기 때문에,변화의 물결에 좀 더 겸허하다못해 능동적인 태도 를 보여야 한다.하지만, 그 굴곡이 아니꼽고 미식거릴 수는 있어서, 가끔은 쉼표, 그 자체도 필요하지만...
그럴 때마다 돌아보고 또 다시금 일어서야겠다는 의지를 갖도록! 하자..!
김범수.. 하루..https://youtu.be/E_s-ixgsCQY
🤔 PEST동향🤔 What's happening?
유진, 자회사 손잡고 IoT접목 ‘레미콘 혁신기술’ 첫 결실 http://newsum.zum.com/articles/59600128
[폴인인사이트] 코로나 이후, 디지털 대전환은 더욱 가속화된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612341
제주 서귀포 타운하우스 '마제스리움'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614909
코로나19 뚫고 기지개 켜는 건설사들…경색됐던 분양시장 2분기 활성화 기대감 http://newsum.zum.com/articles/59610814
'착공' 원베일리, HUG 분양가 규제에 "후분양도 고려" http://newsum.zum.com/articles/59608308
1~2가구 최적화, 고품격 소형 오피스텔 ‘JS496 타워’ 분양 앞두고 관심 집중 http://newsum.zum.com/articles/59604315
래미안 아파트, 사람 대신 ‘인공지능 로봇’이 커뮤니티 시설 안내 http://newsum.zum.com/articles/59609649
“4월 1일 10시 영상 보여줘”..ADT캡스 앱에 적용된 인공지능 http://newsum.zum.com/articles/59595212
네이버·카카오도 코로나 영향...광고 ↓ 쇼핑·콘텐츠 ↑ http://newsum.zum.com/articles/59608037
수백만 학생 동시접속 … 일부 지연·동영상 끊김 `혼란` 여전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rhLHH3i
노키아 경영난, 한국 5G 사업 악영향 우려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0OqrrwF
기업가치 4조원 `페이 시대`…네이버·카카오 `눈에 띄네`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uiU0BEM
보안 내세운 구글…화상회의 솔루션 경쟁 '점입가경'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gtWagMq
"언택트 시대, AI가 대리인"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kjHuns3
‘부산이 떤다’…부녀 확진자의 접촉자만 1000명 넘어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N2jJUQ7
"뭘 믿고 같이 써" 공유경제 빅3의 추락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G4VE1f2
[빅체인지] 코로나가 문 연 재택근무, 정착 가능할까? (출처 : MBN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nVchgSk
주방 빌려 배달·새벽 배송까지…음식점 “변해야 산다” (출처 : K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DYRG5Wr
건설업도 휘청… 부실기업 최대 7000곳 육박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o2oB4nR
독자적 무기 갖춘 이커머스3사… 출혈경쟁 대신 공존시대 열리나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tLORdHn
친환경 보일러 의무화…보일러 업계 기대감 '고조'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lYyw8ow
🤗2020년 4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FCB 그리드 모델', 광고 마케팅 전략 한 발짝 다가가기
'FCB 그리드 모델'은 광고 전략 모델로써 광고에 적용되는 심리학, 사회학, 경제학 등의 이론과 소비자 행동 분석 및 제품 속성 분류의 체계적으로 통합 시킨 이론입니다. 이 모델은 소비자들을 4가지의 차원으로 분류하여 소비자의 표적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파악하고 그들의 행동과 제품의 특성을 고려합니다. 각각 상품의 위치를 표시하여 그에 맞는 효과적인 광고의 표현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도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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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온라인 매장 하나 열었다고 디지털전환?…CIO에 맡기지 말고 리더가 직접 챙겨야
조직들의 디지털 기술 사용 열풍이 불고 있는 지금,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기 위한 비법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은 어떻게 이뤄질까. 전문가는 "리더들에겐 소위 말하는 `디지털 전략`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전략 세우기`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며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 등을 바꿔야하며 기술의 비중을 너무 높게 여기며 조직 변화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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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레트로' 열풍에… 마호병부터 20년전 식용유까지 '복고' 감성 마케팅 활발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Retro)' 열풍이 여전합니다. 8090 감성이 전성시대를 맞이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레트로·뉴트로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복고 감성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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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중국 유망 스타트업들의 ‘민낯’
‘중국판 스타벅스’로 불리며 질주하던 루이싱커피의 주식거래가 결국 중단됐습니다. 류젠 최고운영책임자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지난해 매출을 약 3800억원 부풀린 것으로 드러났는데 관련 업계에서는 출혈을 감수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바람에 ‘몰락’이 어느 정도 예견된 일입니다. 해외 유명 커피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할인권을 남발하고 소액의 비용을 추가 부담하면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이른바 제 살을 깎아먹는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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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네이버, 3년만에 PC버전 개편…"보기 편하고 검색은 더 쉽게"
네이버가 3년만에 PC버전 메인을 대폭 개편합니다. 메인화면을 넓히고 검색창을 상단에 고정하는 등 이용자가 보기 쉽도록 가독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인데 메인화면을 개편한 것은 지난 2017년 이후 3년만이며 이외에도 네이버는 실검 서비스 변경, 뉴스 댓글 본인확인제 등 기능을 변경했습니다. 이는 포털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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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매킨지 ‘포스트 팬데믹, 패션 산업의 모든 것이 달라진다’
매킨지는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2차 세계 대전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라고 평가했습니다. 글로벌 패션 리테일러들이 2개월 간 문을 닫으면 미국과 유럽 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패션 기업의 80%가 심각한 자금난으로 파산 위기에 몰리게 될 것으로 전망했는데 언제쯤 가라앉을지 알 수 없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블랙 스완 이벤트 이후 패션 산업의 고난의 행군이 시작됐다는 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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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20일 1분 마케팅❄
1. 이커머스 '모바일 선물하기' 경쟁 본격화
출처 : https://c11.kr/erv3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골라 문자 메시지로 보낼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20~30대를 중심으로 멀리 사는 친구에게 기프티콘을 보내는 문화가 자리한 영향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확산한 점도 선물하기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이다.
2. “소비자 목소리가 상품이 된다!” 요즘 잘 나가는 IT스타트업 트렌드는 ‘선주문 후생산’
출처 : https://c11.kr/eruv
능동적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IT 및 스타트업 업계에서는 제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의, 제품 기획, 서비스 개발까지 소비자 수요를 먼저 확인하고 이에 부응하는 순환구조를 활성화하는 ‘선주문 후생산’ 방식이 자리잡은 모습이다.
3. 카카오가 이메일 PC버전까지 내놓은 이유
출처 : https://c11.kr/erv9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메신저에 카카오메일까지 더하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장악력을 높이는 분위기다. 이는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일상 전반을 해결할 수 있는 '만능 플랫폼'으로 확장시키는 연장선상이다.
4. 숏폼 동영상 광고, 무료로 만든다… 구글, '유튜브 비디오 빌더' 공개
출처 : https://c11.kr/eql8
최근 대세 콘텐츠로 떠오른 숏폼(short-form) 형태의 동영상 광고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는 툴이 공개됐다.16일 미국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 보도에 따르면 최근 구글(Google)은 손쉽게 동영상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유튜브 비디오 빌더'(YouTube Video Builder)를 선보였다.
5. 페이스북, 코로나 관련 허위 정보 '경고 시스템' 가동
출처 : https://c11.kr/erut
페이스북은 이미 수십만개의 허위 게시글을 삭제했으며 지난 3월 바이러스와 관련된 4천만건의 허위정보 의심글에 경고를 표시했다고 전했다.페이스북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들을 세계보건기구(WHO)이 게시한 코로나19 정보글로 안내할 계획이다. 해당 정책은 몇 주 내로 도입될 예정이다.
6. 쇼핑몰도 의무휴업?… 여당 압승에 유통업계 긴장
출처 : https://c11.kr/erul
제21대 총선에서 집권 여당이 압승을 거두게 되면서 유통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대형마트에 ‘족쇄’가 된 의무휴업을 복합쇼핑몰에도 적용하려는 정치권 움직임에 속도가 붙을 것이란 우려다.
7. 中 코로나로 ‘홈경제’↑...세계 소비행태 바꾼다
출처 : https://c11.kr/erv6
최근 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코로나19가 불러온 중국내 소비행태 변화와 신소매업 부상’ 보고서가 제시한 전망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중국의 소비행태 변화가 중국의 산업뿐 아니라 세계적 기업의 비즈니스 행태에도 변화를 가져온다.
👏2020년 4월 20일 인사이트.아침도 따스한 4월20일입니다. 언택트 시대, 미리 준비한 브랜드들의 성적표가 눈에 띄는 아침...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우리 회사의 액션 한번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언택트 시대, 던킨이 잘 나가는 이유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020173&memberNo=17369166
패션업계의 불황 속, 디스커버리의 약진... 이유는 DT!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977958&memberNo=1130561
어제도 '당근'에서 중고 찾아보셨나요? 지역 기반 중고앱 당근마켓의 카운터펀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949412&memberNo=11166748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알츠하이머, 뇌세포 대화의 오류!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32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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