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 오늘의 좋은글 입니다.

로밍쑨 2020. 7. 1. 08:16

인생길에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힘들 때 서로 기댈 수 있고 아플 때 곁에 있어 줄 수 있고 어려울 때 힘이 되어 줄 수 있으니서로 위로가 될 것입니다.

여행을 떠나도 홀로면 고독할 터인데 서로의 눈 맞추어 웃으며 동행하는 이 있으니 참으로 기쁜 일입니다.

사랑은 홀로는 할 수가 없고 맛있는 음식도 홀로는 맛없고 멋진 영화도 홀로는 재미없고 아름다운 옷도 보아줄 사람이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아무리 재미있는 이야기도 들어줄 사람이 없다면 독백이 되고 맙 니다.인생길에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더 깊이 사랑해야 합니다. 그 사랑으로 인하여 오늘도 내일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최성수 - 동행https://youtu.be/ejlvHq1Ub_Q



🤔PEST동향🤔 What's happening?🤔

"'2차 대유행' 가을쯤 올 것"..장기전 대비 위해 사회적 체계 개편 | 다음뉴스
https://news.v.daum.net/v/20200630214022189

교회발 2·3차 감염에 사찰까지.."계속되면 강력 규제"(종합2보)
https://news.v.daum.net/v/20200630174720645

'인간 전염'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 중국서 발견
https://news.v.daum.net/v/20200630203338829

청주 '급랭'·수도권 '과열'..아파트값 양극화
https://news.v.daum.net/v/20200630224256078

더위에 펄펄 끓는 '겨울왕국'..시베리아, 폭염에 산불까지
https://news.v.daum.net/v/20200630205240265

중국 전역서 '한국 관광상품' 판매..'한한령' 풀리나
https://news.v.daum.net/v/20200630210911565

LGU+, 1인 가구 겨냥한 ‘홈 IoT 패키지’ 출시 http://newsum.zum.com/articles/61120546

‘분상제 전 막차’… 7월 분양 전국서 4만6818가구 쏟아진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128003

미분양 많았던 천안, 비규제지역·미래가치 호재 속 알짜 분양단지 '출격 준비' http://newsum.zum.com/articles/61126985

유림아이앤디, 논현동 초고급 주택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120040

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잇단 분양 '눈길' http://newsum.zum.com/articles/61113902

대구 분양시장, 효성중공업㈜ 등 7월까지 6천 세대 이상 신규 공급 앞둬 http://newsum.zum.com/articles/61108721

[포토] 인공지능 스피커의 사회적 가치는? http://newsum.zum.com/articles/61121632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네스트 허브' 국내 출시...11만5000원 http://newsum.zum.com/articles/61113639

2000조 스마트시티 시장에 한국도 뛰어들어 http://newsum.zum.com/articles/61127592

카카오키즈, 7월 한 달간 모든 콘텐츠 첫 편 무료 제공 http://newsum.zum.com/articles/61131044

콘텐츠 제값 받기 확산...플랫폼·콘텐츠 합의 시급 http://newsum.zum.com/articles/61125559

브레인콘텐츠, 100억원 전환사채 납입완료…"자금 유치 성공" http://newsum.zum.com/articles/61121541

[라이프 인 블록]전통시장, 블록체인 등 ICT 만나 스마트 마켓 '탈바꿈' http://newsum.zum.com/articles/61128216

"디지털 자산 지갑 대격돌"…블록체인 대중화 시작되나 http://newsum.zum.com/articles/61122269



🎯2020년 6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뉴노멀 대표 트렌드 ‘스트리밍’ 부상
전세계 소비자들은 매일 평균 4시간 3분간 온라인 비디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에 스트리밍(Streaming)은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대표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이들이 온라인 비디오를 통해 다른 이들과 연결되고, 일상 활동을 유지하고 있지만 거리두기가 종료돼도 이러한 트렌드는 중단되지는 않을 전망으로, 온라인 비디오는 뉴노멀 시대에서 일상생활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9md

#2 "마케팅이 사라진다"... 30년 외길 마케터가 본 미래
전 아디다스 코리아 부사장은 "마케팅 산업은 무척 변화가 빠르고, (변화에) 올라타지 못하면 바로 도태된다"며 "지금 마케팅에 다가온 물결은 ‘고도의 통합(연결)’"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광고는 영원하지 않지만 콘텐츠는 영원하다"며 "각종 기술로 타겟 소비자들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면, 이를 기반으로 소비를 이끌어내는 핵심은 콘텐츠"라며 "콘텐츠는 '브랜드를 믿어야하는 이유'와 '사야만 하는 이유'를 만든다"고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9ml

#3 "신제품부터 이색 마케팅까지" 햄버거업계, 생존 전략 찾기 분주
코로나19로 일부 매장 방문객이 줄자, 업체들은 일제히 신제품을 내놓는 한편 고객의 발길을 끌 수 있는 이색 마케팅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롯데리아는 매장 전면에 '7월 1일부로 버거 접습니다'라는 포스터를 부착해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했는데 포스터 문구가 '버거 사업을 중단한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만큼, 해당 마케팅은 곧장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9mo

#4 플랫폼 공룡들 이커머스 ‘대격돌’
글로벌 플랫폼 공룡들이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여기에 토종 포털 네이버, 카카오도 쇼핑 사업을 전 방위로 확대, 치열한 경쟁 국면이 예고되고 있는데 컨텐츠 축적-트래픽(데이터) 확보-이커머스 진출의 순환 구조는 이커머스 산업의 기본 매커니즘이지만 이들 대형 포털과 글로벌 플랫폼은 판매 자체에 의한 수익보다 소비자와 판매자 그리고 컨텐츠에 대한 데이터 축적과 트래픽 확보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한 광고, 개인화 서비스 영역에서의 주도권 싸움이 예상되는데, 이들의 근본적인 목표는 우리의 상상 그 이상을 넘어설 가능성이 큽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9mp

#5 '20분 쇼핑' 제한에도 끝없는 줄…'반값 명품' 통했다
'반값 명품' 면세 재고품 시중 판매가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현장에서까지 대박 행진을 이어가면서 유통가가 모처럼 활짝 웃고 있습니다. 관계자도 "매출액이 99% 이상 빠지고 어닝쇼크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재고품 처리로 물류 창고 비용 등을 줄이고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 효과를 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9mr

#6 AWS 전환…정교한 맞춤형 마케팅 가능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기존보다 더 정교한 맞춤형 마케팅을 실현해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신속하고 탄력적으로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반영할 수 있으며 유연한 서버 확장력을 활용, 대형 프로모션 진행 시 시스템 과부화 리스크를 최소화해 고객 불편과 쇼핑 안전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9mu



🎯👏 2020년 6월 30일 1분 마케팅👏🎯

1. 네이버-쿠팡, 이커머스 갈등 확산… 법적 다툼 번지나
출처 : https://c11.kr/ga5q
대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이 최대 경쟁사로 떠오른 네이버를 상대로 법적 조치 등의 대응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최근 쿠팡 링크가 포함된 네이버 블로그가 검색에서 누락되는 현상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 방안 마련에 나선 모습이다.

2. 외부 업체 품는 카카오 '더보기탭' 키우기 주목
출처 : https://c11.kr/g9pn
카카오가 4000만명이 넘게 쓰는 카카오톡에서 '더보기탭'의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외부 업체들과의 협력을 모색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카카오톡 하단 맨 오른쪽에 위치한 더보기탭을 누르면 메일, 캘린더, 쇼핑하기, 선물하기, 멜론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메뉴로 표시돼 있다. 주로 카카오 산하 서비스들이다.

3. 채팅하며 쇼핑····코로나 시대가 연 '라이브커머스' 열풍
출처 : https://c11.kr/ga5m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모바일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가 되고 있다.특히 인터넷 기업은 이미 이용자에게 친숙한 플랫폼을 내세워 라이브 커머스에 힘을 싣고 있다.2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기업들이 올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4. 유튜브도 ‘韓 쇼핑 시장’ 노린다…네이버·쿠팡 ‘초긴장’
출처 : https://c11.kr/ga7j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 발을 들였다. 유튜브는 동영상 광고와 쇼핑 기능이 접목된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본격 도입했다. 국내 월간 사용자(MAU) 3000만명 이상인 유튜브의 공격적인 행보에 네이버 등은 초긴장 상태다.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까지 잇따라 쇼핑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있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5. 편의점 제외 모든 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줄어
출처 : https://c11.kr/ga7n
편의점을 제외한 대부분의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고전 중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기반 다중이용 시설이나 유통업체 매출이 줄었다.매출 타격은 오프라인 매장의 어려움을 가중시켰지만, 비대면 기반 온라인 상점은 매달 매출이 증가했다.

6. '코로나 영향’ 5월 美 온라인 쇼핑 매출 99.4조원…전년비 78% 급증
출처 : https://c11.kr/g83x
지난 5월 한달간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은 총 825억달러(한화 약 99조 4290억원)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쇼핑이 온라인 쇼핑 매출에 끼치는 영향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7. 코로나 시대, 中 화장품 시장 3대 키워드는 마스크 메이크업, 피부 트러블, 소셜 라이브 마케팅
출처 : https://c11.kr/ga8o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급부상 중인 키워드에는 마스크 메이크업, 피부트러블 관리, 소셜 라이브 마케팅이 있다. 전통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조회수 대비 구매 전환율은 0.37%에 불과한 데 반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6~10%, 왕훙(网红, 온라인 유명인) 라이브 방송은 구매전환율이 20%에 달한다. 업계는 소셜 라이브 커머스가 화장품, 특히 색조화장품의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2020년 6월 3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업무용 카톡 나온다... 네이버·카카오, 사무실 메신저 경쟁

올 하반기 기업용 협업 메신저 시장을 두고 네이버와 카카오간 격돌이 예상된다. 네이버가 기업용 협업 메신저 라인웍스로 기업 시장 공략에 뛰어든 가운데,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하반기 관련 서비스를 내놓는다.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 보이콧, 광고 시장도 출렁

외신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와 유니레버를 비롯해 120여개 이상 기업이 페이스북 광고를 보이콧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이번 광고 불매 운동 영향으로 하루 만에 주가가 8.3% 하락하면서 시가총액 기준 약 67조4240억원가 증발했다. 같은 날 트위터의 주가도 약 7% 감소했다.

3. 오픈마켓 불법 수입품 유통 막는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법규사항을 정리한 책자를 발간했다. 관세청장은 공정위와 함께 조사 결과를 검토한 후 오픈마켓에서 판매된 부정수입물품 내역이거나, 사이버몰의 명칭과 소재지 및 대표자 성명 등에 문제가 있을 경우 관세청과 공정위 홈페이지에 공표할 수 있다.

4.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비즈매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업 참여 기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구축한 각 회사의 솔루션 소개, 참여 기업 간 솔루션 연계 방안을 모색해 신규 사업 모델을 만드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5. '밑지는 장사?' 식품업계, 유료 멤버십 확산

코로나19 여파로 식품업계도 자사 온라인몰 유료회원 늘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유로 멤버십은 일정 비용을 내고 가입한 회원들에게 별도의 할인 혜택과 배송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확보할 방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6.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TV광고제작비 지원

코바코가 혁신형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대기업에 비해 마케팅 역량이 열악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높은 광고 제작비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7. 네이버, 스마트주문 정산 앞당긴다

네이버가 스마트주문 결제 정산을 앞당긴다. 중소상공인 현금흐름 개선을 돕고, 오프라인 네이버 주문·간편결제 확산에 가속도를 붙인다. 결제와 동시에 구매확정이 이루어지고 다음날 정산까지 마친다.


🍋🍋 2020년 6월 30일 인사이트🍋🍋

"결국 사람들은 기업이 '가치'를 위해 존재한다고 믿는다."

코카콜라, 모든 온라인 광고 안 한다... 인종차별을 방치한 어느 소셜미디어에도 내어줄 공간은 없다는 이유!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0628/101718068/1

1조 기업도 긴장하는 제품 저격수 '사망여우'... 플랫폼 기업에서는 '제품을 알아보는 눈'도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15460786&volumeNo=28579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