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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 자신감과 도전의식

로밍쑨 2020. 7. 13. 07:41

문제를 잘게 쪼개 작은 문제부터 해결하면 인간은 상당한 성취감 과 안정감을 느낀다.이를 바탕으로 더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도전 의지도 생긴다.

와익 교수가 “산을 오르는 게 겁날 때 이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작은 언덕부터 넘는것” 이라고 강조한 이유다.조직의 상황 이 나쁠수록 이를 획기적으로 반전시킬 큰 목표에 매달리기보다

당장 시행할 수 있는 작은 목표부터 차근차근 이뤄야 한다.이게 바로 그들이 남들보다 더 자주, 더 크게 성공하는 비결이다.

SISTAR (씨스타) - Loving Uhttps://youtu.be/oL2AlXWVbKU

🍇Startup Weekly Newsletter - 7월 3주차 🍇

http://glance.media/startupweekly/wyowxHlhEWvcglYlRz0LrQ/LpRWdyonpiD4sMjNwFLsEA/t7gxxPjLXhtMCTEtvYEpVQ


🤔PEST동향🤔 What's happening?🤔

인천경제청, 전국 최초 IoT 활용한 스마트 K-방역시스템 구축 http://newsum.zum.com/articles/61374174

삼성전자·LG전자, '스마트홈' 구축 잰걸음...'AI 협의체'로 美·中과 승부 펼친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379313

손으로 만들던 치과 보철물, 인공지능으로 간단·정확하게 제작 [유망 중기·스타트업 'Why Pick'] http://newsum.zum.com/articles/61387561

"혼자 있어도 든든" 실시간 어르신들 챙기는 인공지능 http://newsum.zum.com/articles/61368010

베드타운 양산에 '고향의 봄 힐링아파트' 분양 임박 http://newsum.zum.com/articles/61384450

청명산 숲세권, 용인타운하우스 ‘드림 포레스트’ 분양 눈길 http://newsum.zum.com/articles/61375118

[그래픽] 7월 셋째 주 분양캘린더 http://newsum.zum.com/articles/61371871

무궁화신탁, '신설동역 한성아펠시티'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364902

부동산 규제로 오피스텔 풍선효과… ’종암사거리 동우 리즈힐스’ 분양 완판 기대 http://newsum.zum.com/articles/61356415

[블록체인 오딧세이]"비대면 경제 시대, 디지털화폐 상용화될 것" http://newsum.zum.com/articles/61380123

전기차 충전도,공유주방도 가능하게.. 규제 개선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7pJ87nM

15일 본입찰 현대HCN, 사내유보금 논란보다 가격이 관건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OxVQcdG

렌털 시장 상반기 2% 성장···코로나도 이긴 렌털 열풍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tLH4VPg

‘공유주방’, ‘모바일환전서비스’ 규제 벗고 서비스 시대 올까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MFIvEbx

“음악, 폰에서만 듣나요?”...디바이스 확대나선 음원 플랫폼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rLSlC8u

[PLAY IT] 구글의 AI 스피커 ‘네스트 허브’, 얼마나 똑똑해졌을까?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MxdpQ97

[사이테크 플러스] "가정용 IP 보안카메라로 집안 정보가 흘러나갈 수 있다"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OxVQ2H0

한경연 "올해 韓 경제성장률 -2.3% 전망..IMF 이후 최저치"
https://news.v.daum.net/v/20200712110129586

한국 –2.3% 역성장 전망 "나랏돈 한 번에 써버리면 위험"
https://news.v.daum.net/v/20200712124642129

최첨단 기술 내세웠던 삼성·LG전자, 왜 전기료 절감에 목 맬까
https://news.v.daum.net/v/20200712060208348

휴맥스, 中 베이징현대에 IVI 전장부품 납품 개시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slXOOPg

코로나 길어지자 결국… ‘우산’ 접는 은행들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rLmMbhd

내년 모든 법인 주택에 '세금폭탄'…연말까지 매물 쏟아질듯(종합)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LvhETxl

與 예결위원장의 일침 "뉴딜이면 다 오케이냐"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xslR1N6


🎯2020년 7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답답한 기업, 고객을 설득하려 들고…똑똑한 기업, 고객이 결정하게 한다
기업들은 신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면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치지만 기업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또 아무리 제품 혹은 서비스가 훌륭하더라도 소비자 반응이 기업이 기대한 것만큼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와튼 스쿨의 조나 버거 교수는 "사람들은 자유를 원하기 때문에 타인이 개인을 설득하며 억지로 변화를 유도하는 것은 큰 효과가 없다"고 주장하며 "개인이 변화하지 않는 이유를 파악하고 변화를 가로 막는 방해 요소를 찾아 이를 없애라"고 이야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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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위해 문화심리학적 시각 필요”
최고경영자아카데미 강의에서 이승윤 건국대 교수는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을 문화심리학적으로 관찰해야 하고, 디지털 세상에 떠다니는 컨텐츠들을 컨테이너를 플랫폼에 잘 담아내는 동시에, 컨테이너에 담기는 컨텐츠를 다방면으로 분석할 줄 알아야 한다”며, “실제로 최근 스타벅스, 코카콜라, 레드불 같은 유명한 기업들이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앞 다투어 하는 일이 고유의 컨텐츠를 전달하는 컨텐츠 플랫폼을 구축해 사람들을 계속 플랫폼 안에 머물게 하고, 그 안에서 가치를 찾게 하는 일이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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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지금보다 1.5배 더 봐야한다
네이버가 15일부터 PC와 모바일 쇼핑 검색 결과페이지에 뜨는 광고의 개수를 기존 4~8개에서 6~12개로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가령, 소비자가 '선풍기'라는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현재는 최대 8개로 제한됐던 선풍기 광고가 최대 12개로 늘어납니다. 네이버 측은 이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와 광고주의 반응, 광고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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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과자·이유식·식빵도 구독…식품·외식업계 마케팅 총력
식품·외식업계는 ‘구독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면서,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불확실성을 줄이고 소비침체를 극복하려는 모습입니다. 구독 서비스는 꾸준한 수익 창출과 충성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는 한편, 자사의 상품 홍보효과와 관련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니즈(Needs)도 파악할 수 있어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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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빈폴 마스크 어때요"…코로나 '패션마케팅'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화면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하자 패션업체들이 마스크 생산 및 판매에 속속 뛰어들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을 패션의 포인트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판매 및 마케팅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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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정보의 바다? 광고의 바다 '인터넷'
서비스 초기 가입자 확보를 위해 무료서비스로 시작했다가 성공 후 수익모델 압박에 유료로 전환을 시도한 인터넷 서비스 중에 성공을 이어간 모델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결국 무료 서비스는 성공하면 할수록 늘어나는 사용자를 대응하기 위한 막대한 투자 및 운영비용을 지출해야 하며 광고를 더욱 더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결국 정보의 바다에서 광고의 바다로 변질되어 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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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11일 1분 마케팅🤗🍈

1. 코로나가 바꾼 소비 패턴…"온라인 더 자주 이용"
출처 : https://c11.kr/gi27
닐슨코리아는 지난 5월 한 달 간 식료품과 건강·미용 제품 등을 구매한 남녀 540명을 조사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이전에 주요 구매 채널이 온라인과 슈퍼마켓이라고 답한 비중은 각각 29%였다. 대형마트(7%), 편의점(5%)이 순이었다. 코로나 사태 이후엔 온라인 비중이 38%로 가장 커졌다. 슈퍼마켓(25%), 편의점(11%), 대형마트(7%) 순이다.

2. 네이버 보다 카카오톡 더 오래 머문다... 포털⋅지도⋅웹툰은 네이버가 우위
출처 : https://c11.kr/gi22
네이버가 포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지도 분야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반면, 카카오는 '카카오톡(카톡)'을 기반으로 메신저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모든 길은 네이버로 통한다?…유통업계 긴장시키는 ‘브랜드 스토어’
출처 : https://c11.kr/gi2p
인터넷 포털 네이버가 올해 2월 시작한 ‘브랜드스토어’를 유통업계에선 이렇게 부른다. 총판을 비롯한 각종 유통채널이 뒤섞여 있는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과는 달리 해당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백화점과 흡사해서다. 출범한 지 5개월 남짓한 이곳에 해외 명품업체를 비롯한 유명 브랜드들이 줄줄이 들어오고 있다.

4. 네이버 쇼핑, 이커머스 왕위 굳히나...경쟁 치열해진다
출처 : https://c11.kr/gi2f
지난해 거래액 20조원으로 연간 33% 성장한 네이버가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을 발판삼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서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네이버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쇼핑 수요가 늘어나면서 나홀로 실적 대잔치를 예고하고 있는 상황. 여기에 '맞수' 쿠팡과의 물류전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위해 물류·상품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5. 온라인쇼핑 '큰손' 60대 여성… 화요일 밤에 자주 이용
출처 : https://c11.kr/gi2h
고령층 중에는 60대 여성의 온라인쇼핑 활동이 두드러졌으며, 화요일 밤에 가장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카드는 최근 온라인마켓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운영하는 ‘스마일카드’ 회원 90여 만 명의 올 1분기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6. 온라인 쇼핑에 눈 뜬 ‘어덜트 시니어를 잡아라’
출처 : https://c11.kr/gi2b
50~60대 중장년층의 온라인 패션 소비가 코로나를 계기로 증가 하고 있다.눈에 띄는 대목은 연령대별 구매 비중에서 50~60대가 21%로 6%P 증가했다는 사실이다. 맥킨지는 최근 코로나 이후 50대 이상 이커머스 사용률이 7%P 늘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가장 가파른 증가 폭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7.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한 식품…재미·인지도 제고
출처 : https://c11.kr/gi34
식품업계는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색 컬래버레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의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식품업체들은 대표·인기 제품을 의류·잡화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2020년 7월 1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이제 유튜브 짧은 동영상에도 중간 광고 들어간다

이달 말부터 유튜브에 올라오는 '8분' 이상의 영상에도 미드롤(중간) 광고가 삽입된다. 영상의 자연스러운 광고 시점에 자동으로 미드롤 광고가 게재되며, 크리에이터 의사에 따라 미드롤 광고를 사용 중지하거나 각 동영상에서 광고의 게재 시점을 직접 조정할 수 있다.

2. 위기의 '틱톡', 셀프 광고 플랫폼 출시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틱톡은 음악 라이브러리와 동영상 편집 도구로 각 브랜드가 틱톡 동영상 스타일에 맞는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셀프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셀프 광고 플랫폼은 광고 고객이 판매팀과 소통하지 않고도 광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준다.

3. 포털·SNS·지도는 '네이버'... 메신저는 '카카오'가 압도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로 MAU를 분석한 결과 카카오톡 MAU는 3천559만명이었고 네이버 MAU는 3천16만명이라고 밝혔다. SNS 사용자 수에서는 네이버 밴드(1천692만명)가 압도적인 1위로 인스타그램(1천150만명)보다 사용자 수가 많았다.

4. 카페24, 코로나19 극복 이커머스 성공 노하우 웨비나 개최

카페24는 15일, 22일에 '카페24 쇼핑몰 성공 사례 시리즈'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별로 연 매출 수백억원대 온라인 쇼핑몰 CEO가 강연에 나선다.

5. 닐슨코리아, 뉴 노멀 샤퍼 분석 발표

닐슨코리아는 코로나 19가 국내 소비자에 미친 영향을 분석한 '뉴 노멀 샤퍼 분석'을 발표하며 국내 소비자 행동에 큰 파급 효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확산과 완화가 작은 규모로 반복되고 있는 국내에서는 온라인 채널이 주요 구매 채널로 성장했다.

6. 오드엠, 2020 상반기 인플루언서 커머스 보고서 발행

오드엠이 애드픽 커머스 부문의 데이터와 트렌드를 분석한 '2020 상반기 애드픽 트렌드 리뷰: 인플루언서 커머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본 보고서는 2018년부터 누적된 애드픽 커머스 부문의 통계 지표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커머스 산업의 상반기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7. 모비데이즈, 맥스서밋 2020 맥스위크로 개최

모비데이즈가 '맥스서밋 2020'를 개최한다. 맥스서밋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 행사로, 누적 참가자 1만명과 발표 연사 700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다.


🍍🍋2020년 7월 11일 뉴스 클리핑🍍🍋

1)국민포털보다 국민메신저...네이버보다 카톡 많이 쓴다

국민포털 네이버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간의 사용자 수 대결에서 카카오가 승리를 거머쥐었다. 국내 이용자들이 네이버 앱보다 카카오톡 앱을 더 자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다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지도·웹툰 부문에서는 네이버가 서비스하는 앱들의 사용량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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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코로나19 이후 SNS 사용 급증…양방향 마케팅이 대세”

트위터코리아는 9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마케팅 세미나 트위터포브랜드를 통해 자체 설문 결과를 공개하며, 한국 트위터 사용자들의 트위터 포함 SNS 사용량이 트위터 비이용자 대비 더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관계자는 2008년 세계 금융위기 당시에도 매체 점유율을 늘렸던 기업이 그렇지 않았던 기업대비 5배 더 큰 비즈니스 효과를 보였다면서, 최근 이용자들은 TV나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트윗을 남기는 등 동시에 여러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면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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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네이버, 보험시장 진출 가시화…NF보험서비스 설립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달 22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엔에프(NF)보험서비스 상호로 법인 등록을 마쳤다. 앞서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 3월 이사회를 통해 NF 보험서비스라는 명칭의 법인 설립을 의결한 바 있다. 네이버는 법인 설립 초기인 만큼 대표 선임 등의 구체적인 사안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다만 업계 안팎에서는 네이버가 올 하반기 보험 관련 상품 출시를 예정한 만큼 연 내에 전반적인 틀이 잡힐 것이란 추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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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구글코리아 5,000억원 법인세 낸 후 조세심판원 통해 ‘불복’

9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이 올해 초 구글코리아에 법인세 5,000억원가량을 추징한다고 고지했고 최근 회사는 이를 납부했다. 하지만 구글코리아가 국세청의 과세에 반발하고 조세 심판원에 불복 절차를 제기했다.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에 세금을 부과할 때 중요한 기준은 국내에 이들의 고정사업장이 있는지 여부다. 구글코리아는 이미 서울 강남구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하지만 구글 등 글로벌 IT 기업들은 서버가 국외에 있다는 이유로 국내 법인세 부과 대상이 아니라고 반박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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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믿을 건 후기뿐"… '가짜리뷰'와 전쟁 중인 유통가

온라인 쇼핑몰 유통업계에 리뷰 색출 전쟁이 한창이다. 시살상 네티즌들의 쇼핑 가이드라인으로 자리한 리뷰에 따라 실적도 결정되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온라인 쇼핑몰 유통업계에선 가짜리뷰를 색출해내기 위한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곳도 적지 않다. 진실된 리뷰가 많이 쌓여야 플랫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리뷰 관리 기술 차별화도 이어지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네이버 등은 가짜리뷰 차단뿐 아니라 유의미한 리뷰를 먼저 노출시키는 AI 기술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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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2AJDpEi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TED-X 당생물힉 강의 https://youtu.be/g7gJk73Crg8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