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씨앗' 오늘의 좋은글 입니다.
두 사람에게 똑같은 씨앗이 한 톨씩 주어졌습니다.두 사람은 각자 그 씨앗을 심었습니다.한 사람은 자신의 정원에서 가장 토양이 좋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다른 한 사람은 거친 토양의 산에 그 씨앗을 심었습니다.
자신의 정원에 씨앗을 심은 사람은 바람이 세차게 불어올 때면 나무가 흔들리지 않게 담장에 묶어두고, 비가 많이 오면 그 비를 피할 수 있도록 위에 천막을 쳐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산에 그 씨앗을 심은 사람은 아무리 세찬 비바람이 몰아 쳐도 나무가 그것을 피할 수 있게 해주지 않았습니다.
단지 한 번씩 산에 올라갈 때면 그 나무를 쓰다듬어주며 "잘 자라 다오. 나무야"라고 속삭여 자신이 그 나무를 늘 기억하고 있다는 사실만 일깨워 주었습니다.
20년이 지난 후 정원에 있는 나무는 꽃을 피우기는 했지만 지극히 작고 병약했고, 산에서 자란 나무는 이웃 나무들 중에서 가장 크고 푸른빛을 띤 튼튼한 나무로 자라나 있었습니다.
시련과 혼란, 아픔과 갈등 없이 좋은 성과를 바라지 마십시오.산에서 자란 나무는 비바람과 폭풍우라는 시련을 피하지 않고 당당하게 맞이한 대가로 그렇게 웅장한 모습으로 산을 빛낼 수 있었던 것입니다.
아픔과 실패 없이 거둔 성공은 손안에 쥔 모래알처럼, 허무하게 사라져 가는 것입니다.지금 당신에게 주어진 모든 시련에 감사하십시오.그것이야말로 당신이 가장 소중히 여겨야 할 행복의 씨앗입니다.
오늘도 행복 감사의 기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From. Seunghyeon Ryu(Business Developer, Strategist,Innovator,Planner,Player/Motivator,Dreamer,Story Tellor,Systemer,)
네이쳐 - 그댈 사랑합니다 https://youtu.be/6pwurYnTnuw
🤔PEST동향🤔 What's happening?🤔
"이끼와 IoT 접목해 미세먼지 줄인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136517
[인터뷰]"양자보안기술, 자율차·의료·IoT로 저변 확장" http://newsum.zum.com/articles/61144604
더 똑똑해진 울산의 '더샵 번영센트로'…아이큐텍 홈스마트 적용 http://newsum.zum.com/articles/61141763
저금리시대, 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분양 '봇물' http://newsum.zum.com/articles/61160340
'내홍' 둔촌주공 조합장 결국 사퇴…"분상제 전 분양 촉구" http://newsum.zum.com/articles/61155871
수도권 '노른자' 군부지 3곳에 군관사·공공주택 2500가구 공급…1100가구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153977
중소형 아파텔 '광주 금남로 유탑유블레스 원시티' 7월 분양 진행 http://newsum.zum.com/articles/61157842
원스톱 라이프 누리는 '대원칸타빌 명천' 분양 임박 http://newsum.zum.com/articles/61148390
서울생활권 입지로 주목 받는 덕은지구, 업무시설 ‘덕은 리버워크’ 분양에 수요자 관심 높아 http://newsum.zum.com/articles/61141226
인공지능 스마트 진공 잇몸 관리기 닥터픽 범블러, ‘2020 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 선정 http://newsum.zum.com/articles/61156507
부산 남구 재개발 활기…감만 우성스마트시티•뷰 반사이익 받나 http://newsum.zum.com/articles/61145791
"디지털콘텐츠 모여라"…과기정통부, 유망 콘텐츠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 http://newsum.zu
아이스크림에듀, '홈런북카페·영어도서관' 오픈…한·영 독서 콘텐츠 http://newsum.zum.com/articles/61143037
정부, 블록체인 원천기술 개발 1133억 투입 http://newsum.zum.com/articles/61156898
삼성 블록체인 월렛, 암호화폐 분실 추적 지원 http://newsum.zum.com/articles/61144779
올 하반기 ‘진짜 5G’ 시대 열린다…가입자 증가세도 회복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ncqwO33
구글, 자동 삭제 등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강화 (출처 : 블로터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Ef4YpRT
거울아, 거울아 내 자세 어떠니...운동도 구독한다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4iJAIFf
"될 때까지 밀어붙인다"… 배달업 M&A에 '올인'한 우버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2gxVQ6n
CJ ENM, 프로그램 사용료 20% 인상 요구…케이블TV "회사별 협상 중"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NKeL34f
오늘부터 군대 간 아들·애인과 매일 카톡한다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w5dIdT5
네이버는 왜 은행 대신 통장을 펼쳤나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asvAIWj
‘비대면진료’ 해커톤에서 논의된다..사회적 합의 시동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T7tA2xg
[서울포럼 2020 Live] 소피 비제 "코딩은 영어와 같아···디지털시대 새 기회 줄것"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9b0oD4C
게임 아이템을 홈쇼핑처럼 판다?…넥슨, 유튜브 '브이포쇼핑' 생중계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xzx8raQ
日 편의점에 '원격 제어 로봇' 도입…인력·비용 감소 목적 (출처 : 블로터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A19lY59
아임게이트, 하이원 리조트에 모바일 도어록으로 비대면 체크인 서비스 구축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hD0oMf
‘모든 이동수단이 앱 하나에’ … 티머니, 자전거·킥보드까지 담은 교통안내 서비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slKLwgG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계획안 마련…2028년 말 완공 목표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bxvRFIB
"냄새 맡고 뜨거움 느낀다"… 냄새로 온도 감지하는 VR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3Yguufx
KT, 스마트병원 솔루션 개발한다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h7IlPgn
구글·페이스북, 스마트글래스·지도 서비스 강화 나서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PaCG9gV
네이버, 애플과 손잡고 음원시장 장악 드라이브 (출처 : 노컷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Y0IL2wU
코로나 탓에…빚만 1조 원 ‘태양의 서커스’ 파산 위기 (출처 : 채널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cjSfh6X
"배송 거부" 주차장에 쌓인 상자들…다시 '택배 대란' (출처 : S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KjZGSe
“수칙 잘 지켰는데”… 확진자 10명 중 4명 “충격” (출처 : 세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ZxoNFDK
CCTV 감시에 폭언·폭행까지..샛별이는 오늘도 운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AeWHooD
경기지수, 외환위기 이후 최악…발등에 불 떨어진 한국경제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Aa9cUCJ
삼호·고려개발 합병 '대림건설' 행보는… 대림산업 합병 가능성 없나? (출처 : 머니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jWVoUbY
'무인 편의점' 성큼…신용카드·얼굴인식으로 입장 (출처 : MBN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YpxbtM2
뜨거운 '골드 랠리'…금값, 8년 만에 1800달러 넘어섰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xvQzbVz
폭발하는 가정간편식 시장, 삼성도 뛰어들었다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4cvwiMg
🎯2020년 7월 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7월 광고시장, 코로나19 영향 속 '미지근'
7월 광고경기전망지수는 전월대비 보합세가 예상되며 휴가철 성수기에 들어선 일부 업종을 제외하고는 한동안 관망세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업종별로는 온라인 교육 등 비대면 활성화로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 업종이 꾸준히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여름휴가철을 맞아 제품 성수기에 진입한 '음식 및 숙박, 운수서비스' 및 '주류 및 담배' 업종과, 신규 아파트 분양광고 등이 예정돼 있는 '주택, 수도, 전기, 연료' 업종 역시 강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al6
#2 게임광고도 이젠 '맞춤전략'이 필요해 전망이다.
스웨덴의 간판 공격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 닮은꼴 배우인 신현준이 넥슨의 신작 게임 '피파 모바일' 광고에 출연하면서 연일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중국게임 광고에 대한 비판이 많지만, 사실 몇 년 전만 해도 국산게임 광고도 단순히 스타 마케팅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왔다"며 "넥슨의 '피파모바일'과 같이 재기발랄한 광고가 등장한다면 저질광고와의 경쟁력에서 이길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al8
#3 “비대면 채널, 고객의 ‘다음, 다음’을 쉽게”
비대면 사회, 고객이 기업 홈페이지와 모바일에 접속하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기 위함인데 중요한 점은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면 여러 안내문을 비롯한 화면의 요소 하나하나를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다음’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의 행동을 쉽게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간결하며, 유용한 메시지로 표현해야 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al9
#4 영상과의 결합으로 진화하는 온라인 쇼핑(라이브커머스)
라이브커머스의 차별성은 밀레니얼 세대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소비라는 특징, 모바일을 통해 장소나 시간의 제약 없이 쇼핑할 수 있다는 강점과 결합되어 폭발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관계자는 “유통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기존 커머스의 단점을 해소하고 재미요소를 추가해 시청자와 상호간 소통을 활발히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소비 채널로 부상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ald
#5 ‘건강’ 키워드를 ‘가족’, ‘공감’ 등의 콘텐츠로 엮어 소비자와 통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증대하는 분야는 바로 건강기능식품 업계입니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5월 가정의 달까지 겹쳐 신제품 출시도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인데 종근당그룹의 락토핏은 기초적인 마케팅 전략을 꾸준히 실행하면서 브랜드 타겟을 확장하여 타겟별로 효율적인 광고 캠페인과 온라인 마케팅을 실행하여 단일 브랜드로서는 놀라운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ali
#6 소자본 고깃집 체인점창업 ‘고기원칙’, CM송 등 활발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유입률 증대
잘 만든 광고 하나는 브랜드의 매출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광고도 마케팅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지만, 광고라는 이미지 자체는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영향도 줄 수 있어 최근에는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문화적 요소와 결합한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alj
❄2020년 7월 1일 1분 마케팅❄
1. 유통업계, 급변하는 환경 변화 대응...스타트업 투자·판로개척 지원 확대키로
출처 : https://c11.kr/gavq
유통업계가 국제 사회이슈에 의해 급속도로 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스타트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유통기업들이 스타트업 투자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망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투자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여진다.
2.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 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83%
출처 : https://c11.kr/gavk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쇼핑 피해신고가 지난 1년간 2002건으로 조사됐다. 피해금액은 2억3000만원에 달한다.피해 유형의 대부분이 '주문취소·반품 및 환불거부'였고 '판매자 연락불가 및 운영중단' 건도 10%로 나타났다.
3. 코로나19 이후 수도권 소비자 48.8% '온라인 쇼핑 늘었다'
출처 : https://c11.kr/gave
코로나19 발생 이후 수도권 소비자 절반에 해당하는 48.8%는 소비를 위해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빈도가 이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용감소는 16.0%를 보였다. 반면, 오프라인 채널은 이전보다 이용빈도가 감소했다는 비율이 54.0%, 증가했다는 비율은 12.2%로 나타나 대조를 보였다.
4. 카카오, '추천 댓글' 순서 섞어서 보여준다
출처 : https://c11.kr/gavf
카카오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과 카카오톡에, 뉴스 댓글을 섞어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카카오는 오늘 오후부터 뉴스에 댓글이 달리고 해당 댓글에 대한 찬성·반대가 있을 경우, 일정 수 이상 찬성을 받은 댓글을 임의 순서로 보여주는 '추천 댓글'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5. 코로나가 바꾼 기업 브랜드 가치 "네이버·구글 등 언택트 대세"
출처 : https://c11.kr/gava
코로나19가 기업 브랜드의 지형도를 급속하게 바꿔놓은 것으로 나타났다.30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분기 브랜드스탁지수(BSTI)는 코로나19 여파로 네이버, 구글 등 언택트 대표 브랜드의 가치 순위가 급등했다.네이버와 구글은 1분기 5위와 12위에서 2분기에는 3위와 10위로 뛰어올랐다.
6. 아마존 인기 식품수출품목, 다 이유가 있었구나!
출처 : https://c11.kr/gavh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한국 농식품 중 ‘라면’이 단연 인기품목인 것으로 조사됐다.볶음면, 컵면, 봉지면 등 다양한 종류의 라면제품은 ‘맛과 편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서 4위를 휩쓸었고, 고추장도 3개 제품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고추장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가능하다는 점에서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0년 7월 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SNS 마켓 소비자 3분의 1 '쇼핑 피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한 'SNS이용실태조사'와 센터에 접수된 SNS쇼핑 피해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SNS이용실태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가운데 52.1%는 SNS마켓 쇼핑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SNS마켓 쇼핑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소비자는 32.9%였다.
2. 키즈 유튜버 3시간 이상 생방송 금지
정부는 아동이나 청소년 인터넷 방송 출연자를 보호하기 위한 지침을 발표했다. 아동·청소년은 앞으로 심야나 연속해서 3시간 이상 혹은 하루 6시간 이상 인터넷 개인방송을 할 수 없게 된다. 또 신체적·정서적으로 학대받거나 폭력이나 공포 등에 노출되는 콘텐트 제작도 지양해야 한다.
3. 인터브리드, 소상공인 위한 스마트 광고 서비스 개시
인터브리드는 30일 매장 유리창에 스마트 필름을 붙여 TV처럼 활용하는 새로운 스마트 광고 서비스인 '광고형 튠' 을 7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의 매장 유리창에 튠 서비스를 설치하고 광고 영상을 내보내 이익을 점주와 나누는 방식이다.
4. 트위터, 24시간 지난 게시물 자동 삭제하는 '플릿' 시범 운영
트위터는 게재 24시간 이후 콘텐츠가 사라지는 '플릿(Fleets)' 기능을 한국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이 기능에 대해 트윗의 공개성과 영구성, '리트윗'과 '마음에 들어요'의 숫자가 공개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고 전했다.
5. 코로나에 1인 미디어 광고수익 줄고, 후원수익 늘었다
미디어미래연구소가 발간한 M리포트 '국내 1인 미디어 산업현황'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광고수익은 급감했지만 1인 미디어 이용시간과 후원수익이 크게 늘었다. 1인 미디어가 언택트 환경에서 타인과의 소통 욕구를 해소했다는 분석이다.
6. '삼성페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금융·결제앱
와이즈앱/리테일이 지난 5월 스마트폰 사용자의 금융결제앱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금융·결제앱은 '삼성 페이'로, 그 뒤를 '토스', '카카오뱅크'. 'NH스마트뱅킹',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순이었다.
7. 샌드박스,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 론칭
샌드박스가 유튜브 상품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맞춤형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를 론칭한다. 유튜브 상품기능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제작한 상품을 콘텐츠 하단에 배너 형태로 거치할 수 있는 커머스 연계 기능이다.
🍈2020년 7월 1일 스낵🍈
✅ 사막에서 조난을 당했더니 NASA에서 연락이 왔다
https://www.youtube.com/watch?v=0yeLYtqpOR0
✅ 디지털 시대에 몰스킨이 잘 되는 비결 ‘스토리텔링’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6241737
✅ 월마트는 왜 쇼피파이와 손잡았나?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6231832
🍋🍋2020년 7월 1일 인사이트🍋🍋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굳이 판매자의 컨셉까지 기억해주어야 할 의무는 없다. 그런데 대다수의 마케터는 소비자들에게 컨셉을 전달하려고 엄청난 노력을 한다!"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4
요즘 애들은 왜 '기프티콘'으로 선물하는 걸까? 기프티콘 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2조 6800억... 기프티콘 전용 거래 시장도 생겼다.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2016905039
페이스북 샵스 오픈, 목표는 '판매'가 아니라 '데이터'이다. '사람들은 쇼핑할 때 진짜 마음을 알 수 있거든!'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997329&volumeNo=28662164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