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모습만 바라보지 말자 좋은글
어느 20대 초반의 청년은 말끝마다 욕을 해대어‘ 욕쟁이 청년’이라 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 그는 세상을 모두 비뚤게만 바라보고 살았 다.
어느 날 그 청년은 갑자기 이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언어로 다음과 같은 곡을 작사, 작곡했다.
‘낮에 해처럼, 밤에 달처럼 그렇게 살 순 없을까… 욕심도 없이 어둔 세상 비추어 온전히 남을 위해 살듯이 나의 일생에 꿈이 있다면 이 땅에 빛과 소금되어….’
이 노래를 들은 수천, 수만의 사람들은 ‘정말 저렇게 살 수 있을까 ? 나도 저렇게 살았으면….’ 하고 마음을 선하게 고쳐먹었고, ‘욕쟁 이 청년’은 하룻밤 사이에 가장 선망하는 강사가 되었다.
어느 날, 그는 수천 명이 모인 대학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는데, 그 곳에서 우연히 강사화장실 청소를 하는 한 아주머니를 보며 속으 로 되뇌었다.
‘오죽이나 못나고 못 배웠기에 저렇게 나이 들어 화장실 청소나 하고 있는가? 쯧쯧쯧.’
그 생각을 하는 순간, 아주머니가 복도로 나가는데 저만치에서 번듯하게 양복을 입은 한 신사가 아주머니를 보고 너무나도 크게 놀라며, “사모님, 사모님 이게 어찌된 일입니까?” 라고 놀라며 물었다.
그 때 그 아주머니는 태연하게 “내 아들과 또래 친구들이 이렇게 좋은 강사님의 강연에 참석했는데 어찌나 감사한지.이렇게 화장실 을 손수 청소해드리고 나니 마음이 흐뭇하기만 하네요.”
그는 그들의 짧은 대화를 엿듣다가 청소하던 그 분이 대기업의 사모님이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는 머리를 망치로 얻어맞은 것 같았다.
그 길로 강연도 뒤로 한 채 산속으로 들어가 자신의 교만을 통곡했 다.스텝들이 두 시간동안 산 속을 헤매며 찾기 전까지….
*교만한 마음은 사람을 떠나가게 하고, 낮아지는 마음은 사람을 감동케 합니다.
박학기 비타민 https://youtu.be/e8fOc77YQw4
🤔PEST동향🤔 What's happening?🤔
열화상 카메라 대체할 인공지능 로봇? http://newsum.zum.com/articles/61791369
표준협회, 세계 최초 인공지능 인증 'AI+' 수여…"포스트 코로나 시대 큰 역할" http://newsum.zum.com/articles/61789353
6월 광주 주택 인허가 ↑··착공·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801622
제주도 더그라벨 아파트 분양 개시, 세컨하우스 수요 겨냥 http://newsum.zum.com/articles/61799090
대구서 아파트 단지 내 오피스텔 4곳 막판 분양 대열 합류 http://newsum.zum.com/articles/61797363
주건협, 8월 전국서 8000여가구 공급…절반 이상 경기도서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796228
8월 전국 4만7000여가구 분양…규제 전 막차 물량 http://newsum.zum.com/articles/61791752
교통호재·인프라 갖춘 `종암사거리 동우 리즈힐스`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786725
[목회앤데이터] 2050년 세계 종교 인구 변화 추세 http://newsum.zum.com/articles/61803128
인코어드, 빅데이터·AI 기반 태양광 모니터링 솔루션 '아이덤스 클라우드(iDERMS Cloud)' 출시 http://newsum.zum.com/articles/61797876
[기고]'디지털 트윈 접목'이 차별화된 딥택트 전략이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652762
쿠팡이 쏘아 올린 '배달 전쟁'…배민·요기요 본격 참전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Pinsk3I
🎯2020년 7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데이터는 배송박스를 타고 언택트와 친환경 비즈로
모바일과 함께 박스가 생산하는 데이터는 비즈모델의 재료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이런 기능의 박스가 매우 비싸다고 이야기합니다. 단가경쟁이란 관점에서는 이런 박스는 실패작이라고 지적하는데 이 견해는 박스가 제품을 담아 전달하는 것이 주기능이란 생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러나 박스가 제품을 담아 전달하는 것이 부가기능이고, 새로운 이윤원인 데이터를 생성하고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주기능이 된다는, 인식의 전환은 박스의 새로운 역할에 눈뜨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w44
#2 AI가 모델·유튜버도 대체?… '가짜'로 마케팅 하는 세상
최근에는 인간과 같은 자연스러운 표정과 몸동작을 구현해 낼 수 있는 AI 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업들이 가상의 존재를 마케팅에 본격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패션잡화부터 외식업계까지 가상 인물에 주목하는 이유는 '모델 관리'의 위험성과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인데 실제 사람을 모델로 쓰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거나 광고비에 따라 브랜드를 옮겨 다닐 수 있지만, AI 모델은 입력된 대로 행동하고 시공간 제약도 없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w47
#3 8월 광고시장, 구름 속 일부 업종만 '햇빛'
국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비대면 또는 계절 성수기를 맞은 일부 업종을 제외하면 광고시장 전반적으로는 활기를 찾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5월에 이어 7월에도 동향지수가 전망지수를 초과함에 따라 기업들이 다음 달 집행을 보수적으로 전망하고 리스크 상황에 따라 이번 달 예산을 탄력적으로 집행하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사이버 강의 품목의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 업종이 여전히 강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w4a
#4 유튜브, 동영상 앱 압도적 1위...2~6위 뭉쳐도 '깨갱'
지난 6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동영상 앱 사용 현황이 발표 됐습니다. 전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이용한 동영상 앱은 유튜브로 6월 한 달 8.64억 시간을 이용했습니다. 차순위인 ‘틱톡’, ‘넷플릭스’, ‘웨이브’ 등 2~6위 동영상 앱 이용시간을 모두 더해도 유튜브 발끝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w4d
#5 '이색 굿즈'에 열광하는 MZ세대...식품업계, '굿즈 마케팅' 총력
식품업계에 불어온 ‘굿즈’ 바람이 뜨겁습니다. 특히 MZ 세대에게 굿즈는 더 이상 쓰임새 없는 판촉물이 아닌데 대학내일의 1934세대 라이프스타일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6%가 ‘최근 6개월 내 굿즈를 구매한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제품의 인기를 뛰어넘는 굿즈의 인기에 ‘굿즈를 샀더니 제품이 따라왔다’는 우스개소리까지 나올 정도이며 식품업계도 이에 맞춰 이색 굿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w4i
#6‘SNS 방송’ 집중하는 홈쇼핑의 속내는?
홈쇼핑 업계가 TV를 넘어 SNS 방송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폭넓은 고객 층을 확보한다는 포부인데 업계 관계자는 "SNS 방송을 통해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하면서 모객 효과도 누리고 있다"면서 "급변하는 유통업계의 특성에 맞게 향후에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방송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sft
❄2020년 7월 30일 1분 마케팅❄
1. 인스타도 e커머스…이젠 플랫폼 전쟁
출처 : https://c11.kr/gweo
1020세대가 주로 쓰는 인스타그램이 오픈마켓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하면서 e커머스 시장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네이버·카카오 등 국내 플랫폼 사업자에 이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외국 사업들도 속속 e커머스 시장에 진입하면서, 이 시장이 플랫폼 싸움으로 번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에서다. 십수년 간 국내 시장에서 터를 닦으며 이제야 승기(勝機) 탈환을 눈앞에 둔 국내 e커머스 입장으로선 난감할 수 밖에 없다.
2. 후불결제 이어 대출·보험까지… 네이버, 금융권 흔드는 태풍으로
출처 : https://c11.kr/gwem
인터넷 기업 네이버가 연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금융 대출 서비스를 내놓는다. 지난달 '네이버통장'을 내놓은 데 이어 곧바로 대출 상품을 준비하며, 금융 사업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3000만 네이버 이용자를 배경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자마자 곧바로 간편 결제인 네이버페이를 거쳐, 이제는 금융시장 진군에 나선 것이다.
3. 데이터 공개 나선 카카오, '카카오데이터트렌드' 오픈
출처 : https://c11.kr/gwee
카카오가 빅데이터 조회 플랫폼을 선보인다.29일 카카오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이용자가 살펴볼 수 있는 '카카오데이터트렌드'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포털 '다음'의 통합 검색어 정보를 시작으로 콘텐츠·비즈니스 플랫폼의 빅데이터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4. 네이버 “개인정보 내역 확인-동의 철회까지 한번에”
출처 : https://c11.kr/gweh
네이버는 ‘이용자 개인정보 이용현황 서비스’ 개편을 마무리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용자 스스로 개인정보에 대한 통제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 게 핵심이다.‘개인정보 이용현황 서비스’는 네이버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역을 비롯해 ▲본인이 동의한 제3자 제공의 현황 ▲수집 목적 ▲정보 제공 업체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5. 오프라인 ‘신선’ 온라인은 ‘물류’
출처 : https://c11.kr/gwep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밥 수요가 늘면서 대형마트에서 신선식품의 중요성은 한층 높아지고 있다.1~2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의 증가로 밀키트, 즉석식품 등 집 근처에서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상품군도 대형마트의 효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월마트형 ‘옴니채널(Omni channel·온오프라인 통합)’ 활용 시도는 최근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온라인으로의 변화 속도는 코로나19로 인해 한층 빨라지고 있다.
6. 코로나가 바꾼 여행 트렌드...유통가 '캠핑 휴가족' 노린다
출처 : https://c11.kr/gwet
코로나19로 해외로 가는 하늘길이 막힌데다, 국내여행도 사람들이 많은 곳을 꺼리는 경향으로 올 여름 휴가 수요가 캠핑으로 몰리고 있다. 이른바 ‘비대면 휴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실제 캠핑장 예약 플랫폼인 땡큐캠핑의 예약 현황에 따르면 6월 전국 캠핑장 예약건수는 8만1003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43% 증가했다.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예약 건수도 5만6797건으로 74% 늘었다.
🍈2020년 7월 3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카카오, 빅데이터 조회 서비스 '카카오데이터트렌드' 오픈
카카오가 다양한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이용자가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 '카카오데이터트렌드'를 선보인다. 카카오데이터트렌드에서는 포털 다음의 통합 검색어 정보를 기간·기기·성별·연령·지역 등 여러 기준으로 살펴볼 수 있다.
2. 인스타그램, 틱톡 크리에이터 유치 나서
미국이 '틱톡'에 대해 전방위적 압박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스타그램이 틱톡내 유명 크리에이터를 자사 신규 동영상 공유앱 '릴스'로 끌어들이기 위해 수십만달러에 달하는 인센티브를 내거는 등 총력전에 돌입했다.
3. 네이버, 개인정보 이용 확인부터 동의 철회까지 원스톱 제공
네이버는 개인정보 이용현황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네이버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내용을 확인하고 철회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4. 강남언니, 불법광고 막는 '성형 광고 제작가이드' 발간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가 '성형 및 미용 분야 의료광고 제작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누구나 강남언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식품업계 '굿즈' 마케팅
대학내일의 1934세대 라이프스타일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6%가 '최근 6개월 내 굿즈를 구매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마음에 드는 굿즈라면 가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것이다.
6. '태그바이', 태국 서비스 정식 론칭
태그바이가 태국에서 인플루언서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국내 서비스와 동일하게, 태국에서 인플루언서 및 광고주가 자유롭게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존 태국 시장에 진출한 또는 계획중인 기업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7. 허위 과대광고 인플루언서 4명, 업체 3곳 행정처분, 고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스타그램,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고의, 상습적으로 다이어트, 부기제거 등을 표방하며 허위·과대 광고해 온 인플루언서 4명과 유통전문판매업체 등 3곳을 적발하고 행정처분과 고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https://bit.ly/3hPpfl6
🍇2020년 7월 30일 스낵🍇
✅ 공유 주방 사업이 뜨고 있습니다
http://www.research-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0540
✅ 스포티파이가 유튜브와는 다른 ‘비디오 팟캐스트’를 출시합니다
https://roadaily.co.kr/archives/163919
✅ 언택트로 24시간 살아보기
http://topclass.chosun.com/board/view.asp?catecode=R&tnu=202008100007
✅ '틱톡'이 미국기업이 될 수 있을까요?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0072326551
🍋🍍2020년 7월 31일 인싸이트🍍🍋
"'이상한' 편의점이 나타났다!"스스로를 편의점이라 부르지만, 일반 편의점과는 다른 '변종 편의점' 고잉메리, 나이스웨더... 이들의 편의점 재정의를 소개합니다.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2045406609
'변종'의 시대엔 변종 '메이커'가 되거나 그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65
신기한 거래들이 눈에 띄는 '리셀(resell)' 비즈니스... 매장에서 산 신발을 바로 매장 앞에서 10배 비싸게 팔리기도 하고, 네이버는 아예 리셀 플랫폼 '스노우'를 만들기까지 했습니다.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24386473&volumeNo=28928403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TED-X 당생물힉 강의 https://youtu.be/g7gJk73Crg8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