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은 내가 만들어간다'' 오늘의 좋은글 입니다.
나의 삶은 내가 만들어간다.자신의 삶은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입 니다.나의 작은 습관들이 모여 나를 만들어갑니다.알게 모르게
수년이 지나면 내 습관이 나를 얼마나 변하게 했는지 알 수 있습니 다.
10년이 지나고나면 작지만 좋은 습관들을 만들어가는 성공자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항상 긍정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 습관,
항상 긍정의 말만 하는 습관,남에게 뭔가 주는 것을 기뻐하는 습관,
문제만 제시하지 않고 대안도 제시할 줄 아는 습관,그런 습관들을 만들며 승자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이미 만들어진 나쁜 습관들은 하나씩 지워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말,좋은 행동을 늘 반복으로 그 반복들이 모여서 좋은 습관이 만들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아는 한가지-이덕진 https://youtu.be/2QYJACn60MI
🤔 PEST동향🤔 What's happening?
음성군, IOT활용 하천시설 원격제어시스템 구축사업 추진 http://newsum.zum.com/articles/60499120
안드로이드11에 스마트홈 버튼 탑재되나 http://newsum.zum.com/articles/60501451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육성…한국판 뉴딜 본격화 http://newsum.zum.com/articles/60501843
[AI스페셜 리포트]왜, 인공지능 윤리인가 http://newsum.zum.com/articles/60510798
한화테크윈, 이노뎁과 인공지능 영상보안 사업 확대 http://newsum.zum.com/articles/60488001
전국 부동산 시장 강타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0509907
한신공영, 밀양 최대규모 ‘밀양나노시티 한신더휴’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0505564
서울과 가장 가까운 자리에 둥지 튼 ‘포천 모아엘가 리더스파크’ 6월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0502034
NHN-현대산업개발,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 추진 http://newsum.zum.com/articles/60510441
넷플릭스, ‘짦고 굵은’ 숏폼 콘텐츠 선보인다 http://newsum.zum.com/articles/60506666
코로나 집콕에 '폰·PC 시청' 늘었다…콘텐츠 소비 껑충 http://newsum.zum.com/articles/60498709
"리스크매니지먼트 시대 온다".... “디지털뉴딜, 디지털콘텐츠·교육인프라 집중하라” http://newsum.zum.com/articles/60491416
넷플릭스, KT와도 손잡나… OTT시장 독과점 우려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tjMMhrf
"이영표도 못 뚫는 로봇 키퍼"… 양자보안은 이런 것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2rccerx
최진호 "카카오가 찜한 스트리밍 기술…실시간 영상 버벅거림 없앴죠"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Vb888UC
자녀가 허락없이 아이템 결제, 사업자 환불 어디까지?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EfPPQJK
'같은 화면이 없네'···네이버·카카오 개인화 잰 걸음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eHrrXcT
택시업계 '카카오 콜 몰아주기' 갈등 일단락…소송 없던일로 (출처 : 아시아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c7HHJJO
‘배달앱 천하통일’ 꿈 멀어지나…공정위, 요기요에 엄중 제재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fZddbKX
알뜰폰부터 HCN 인수까지..KT스카이라이프 ‘홀로서기’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Qxppi90
전기차 배터리 용량 25% 늘리는 기술 나왔다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HOO5Kk
[현장] 진화하는 배달로봇 ‘딜리’를 만났습니다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gxNNp2P
`빅히트 엔터` 확장에 떨고 있는 MBC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GuNNHLR
<뉴 트렌드>식물, 인간을 구원하다 (출처 : 문화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Vb88zD7
[르포] "QR코드를 여기 대시면…" 나이트클럽 입구 진풍경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nDVVs5v
코로나 꺾이기도 전에…‘토사구팽’ 되는 택배기사들 (출처 : 경향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TnUUPSR
뉴스테이 곳곳 파열…이유는? (출처 : K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SkBBqxb
목동 이어 대치동 '단속'…곳곳 '방역 구멍' (출처 : MBC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G4bbJwb
QR코드 도입은 했는데…현장에선 예고된 혼란 (출처 : 연합뉴스TV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0tffPKa
검찰, 공공발주 담합 KT 기소…전직 임원 2명도 재판에 (출처 : 뉴시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25EiEBO
코로나가 부른 마이너스 물가… 디플레 압력 높아져 (출처 : 세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kEQQ74X
패권전쟁 최전선의 한국경제…“보복 휘말리면 충격불가피” (출처 : 한겨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HvNNgWT
돈 모아 줬더니…불량 제품 떠안기고 '나 몰라라' (출처 : MBC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tjMjSpw
3자연합, 한진칼 주식 또샀다…지분율 50% 눈앞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sl3lsqv
정책실패에 무너지는 `경제 공든탑`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6YZYnmL
글로벌 곡물 공급망 흔들? “코로나 장기화 대비해야” (출처 : 한겨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HZnZ8Yr
[단독] 위워크 한국지점 정리…오피스 '공실 폭탄' 터지나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QHQpkQ
이 차트가 보이면 반드시 투자해라 (출처 : 오마이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Dhkhbpt
코로나에 경기 침체…오피스 시장 '직격탄'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c7H7nx5
완전모바일 결제 시장 노리는 카드사들, 애플이 걸림돌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cjUj6H1
'유료회원 모셔라' 이커머스업계, 충성고객 확보 '태풍의 눈'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oA9AQUW
[뉴스‘까’페] “매장도 대신 가드립니다”…코로나19에 ‘라이브커머스’ 열풍 (출처 : SBS CNBC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NKnKeVN
🤗2020년 6월 2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포스트 코로나 시대…유통시장 ‘초니치 마케팅’ 활기
유통기업들은 코로나19로 바뀐 소비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초니치(UItra-Niches)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초니치 시장은 틈새를 가리키는 단어 ’니치‘에서 세분화된 개념으로, 소비자층이 잘게 쪼개져 생겨나는 차별적인 특징을 지닌 시장을 뜻하며 틈새시장이 공급자 중심이라면 초니치는 소비자를 중심에 놓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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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V만 역차별..콘텐츠로 돈 버는 ‘미디어 커머스’ 어렵네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해 돈을 버는 ‘미디어 커머스’ 시대라지만 TV에서만큼은 간접광고(PPL)·협찬고지 규제가 풀리지 않아 방송사들이 울상입니다. 방송사들은 일단 규제에서 자유로운 모바일에서 ‘미디어 커머스’ 실험에 나서지만, 궁극적으로 한국의 K-한류 경쟁력이 우수한 IT 기술과 융합돼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려면 규제를 확 풀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관계자는 “TV보다 인터넷, 모바일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해당 상품의 언급이 아예 금지되는 현행 간접광고 규제는 현실에 맞지 않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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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문턱 낮춘 프로그램 개발, 기업 디지털 전환 핵심 열쇠”
오늘날 고객들은 기업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 과정에 걸쳐 경험하는 이른바 사용자 경험을 중요한 구매 결정 요인으로 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기업들은 끊임없이 더 신속하고 유연하며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전략 성공의 전제조건에는 기업 내 각 조직이 끊임없이 개선점을 발굴하고 실험적인 도전을 하는 문화적 차원의 변화가 중요한 요소로 꼽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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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직도 정부광고집행 1위 매체가 ‘인쇄’라고?
매년 눈에 띄는 하락세를 보이는 인쇄 매체의 정부 광고 집행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이 디지털 매체를 통해 기사를 보고 있지만, 정작 인터넷 매체의 정부 광고 집행 비중은 인쇄 매체보다 낮았습니다. 관계자는 “기업 입장에선 광고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돈을 벌어야하는 입장이어서 효과 중심으로 집행할 수밖에 없다”며 “인쇄 부분은 마케팅보다는 홍보 쪽 접근이 많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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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유튜브와 넷플릭스, 우리 삶에 얼마나 파고들었나
우리 국민 10명 중 9명은 유튜브를 사용한다고 응답했고, 하루 평균 사용시간도 1시간에 이르렀습니다. OTT를 사용하는 이유는 편리하기 때문인 것으로 조사됐는데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해 볼 수 있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원하는 대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콘텐츠 홍수 속에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동영상을 제안하는 ‘추천 서비스’를 장점으로 꼽은 이들 비중은 14.9%로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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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월4900원’ 네이버 멤버십, 통할까
네이버가 유료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월 4900원에 내놓습니다. 당초 업계에서 예상하던 수준의 ‘반값’ 가격입니다.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멤버십 가입을 유도,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해 이용자를 한 곳에 묶어 두는 ‘락인(Lock-In) 효과’를 노린 전략입니다. 이용자들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며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이며 아마존의 ‘아마존 프라임’과 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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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2일 1분 마케팅❄
1. 페이스북샵, e커머스 시장 주도할까?
출처 : https://c11.kr/fn0d
페이스북이 자사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내 상품을 별도 쇼핑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에게 손쉽게 판매하는 기능을 선보였다.페이스북은 그동안 광고사업 외에는 이렇다할 비즈니스 모델이 없어 수입은 제대로 내지 못했다. 하지만 이달 공개한 쇼핑 기능은 광고에 치중됐던 페이스북의 수익구조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2. 온라인은 불안?…쿠팡사태후 주말 마트·편의점 매출 증가
출처 : https://c11.kr/fn0q
쿠팡·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주말 대형 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업계에서는 매출 증가 품목 상당수가 온라인에서 주로 구매가 많았던 제품이었던 점을 고려할 때 온라인 배송에 불안감을 느낀 일부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을 찾았던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3. 식품·유통업계, 상생하며 협력하는 사회공헌 활발
출처 : https://c11.kr/fn0n
최근 가치소비 트렌드와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호하고 구매하는 소비하는 '컨셔스 소비자(Conscious consumer)'가 늘어남에 따라, 식품 유통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담도 커지고 있다. 특히 몇 해 전부터 '갑을관계'가 사회적 이슈로 부상하면서 기업들은 사회공헌 차원의 상생과 동반성장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4. '큰손' 오팔세대를 잡아라!
출처 : https://c11.kr/fn0i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3년 출생)의 대규모 은퇴가 본격화됨에 따라 유통업계가 '오팔(Old People with Active Lives/활기찬 인생을 살아가는 중장년층) 세대'에 주목하고 있다. 오팔세대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아낌없이 시간과 금전을 투자하는 중장년층을 말한다. 이들은 오랜 시간 경제활동을 지속해 온 만큼, 경제력은 물론, 축적된 경험과 취향으로 소비의 고급화를 지향한다.
5. 카카오 페이스북도 탐내는 중국의 이것, 미래는 오프라인과의 연결
출처 : https://c11.kr/fn0f
슈퍼앱이란 e커머스·예약·배달·음악·영화·게임 등 대부분 콘텐트 및 비즈니스 영역을 지배하는 플랫폼 앱을 뜻한다. 현재는 앱 쇼핑·검색 앱인 아이폰 앱스토어·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가 터미널 역할을 한다. 그러나 앞으로는 하나의 앱에서 별도 설치 없이도 수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 오브 앱'이 등장할 거란 전망이 나온다.
6. 알리바바, '3D 쇼핑' 개시...포스트 코로나 新쇼핑법
출처 : https://c11.kr/flqt
중국 알리바바의 직구 쇼핑몰인 티몰(Tmall)이 매장에 가지 않고도 오프라인 쇼핑을 하는 느낌을 살린 '3D 쇼핑 서비스'를 오픈했다.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쇼핑 문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이 서비스는 평면 디스플레이에서 입체 이미지를 보여주고 실제 매장과 같은 배치로 소비자가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7. [인스타하는법] 인스타에 업로드하면 페북에도 자동으로 업로드?, '계정 연결'
출처 : https://c11.kr/fn0h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를 삭제하려 할 때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스토리만 삭제할 것인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스토리를 둘 다 삭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인스타그램에서 다른 SNS 계정을 연결하면 게시물을 훨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다양한 SNS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방법을 활용해보자.
🍇2020년 6월 2일 스낵🍇
✅ 사업 성공 8개 실패 2개, 패스트트랙아시아 창업부터 지금까지
https://www.youtube.com/watch?v=5ZGsrbQbcbE
✅ SK와 LG 직원들을 가르치는 교육 스타트업
https://www.youtube.com/watch?v=Rn0Ji2EIa_8
✅ 어떻게 4.8조 기업이 될 수 있었을까? (옐로모바일 1부)
https://www.youtube.com/watch?v=qvMnb69u3Nw
✅ 애플페이VS삼성페이 삼성과 애플의 핀테크 전쟁
https://www.youtube.com/watch?v=-zKMFd1JOOM
👏2020년 6월 2일 인사이트.애자일(Agile)하게, 스타트업스럽게 다이나믹하게 일하기,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
애자일(Agile), 이론은 알겠는데, 실천이 어려운 이유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33158794&volumeNo=28418333
회의도 애자일해야 할 텐데... 어떻게 하면 의사결정이 있는 회의를 할 수 있을까?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00
70%가 놀거리인 '뉴' 이마트... 첫 적자 이후 이렇게 바뀌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46184800&volumeNo=28397902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