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높은 것을 좋아하며 꿈, 소망, 사랑,순수,지혜,진실, 인내, 용기, 자유를 구합니다.그러나 그것이 쉽지 않습니다.아무리 노력하고,애태우고,눈물 흘려도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명예를 높이고 재산을 늘리고,학문을 쌓고, 지혜가 있어도 늘 마음은 허전하고 두렵고 불안합니다.그것은 마음의 항아리를 비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내 마음의 항아리가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온갖 것들 다 버리고 물처럼 단순하고 소박하고 담담한 것들로 마음의 항아리를 채워야 합니다.그곳에는 티가 없어야 합니다.맑고 깨끗해야 합니다.

정직하고 진실하여야 합니다.지나가는 바람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높음과 미래를 향해서 생각이 활짝 열려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파란 가을 하늘도 담을 수 있고 흘러가는 구름도 머무르게 할 수 있으며 지혜의 풀꽃도 자라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랑비 ㅡ 김태우http://kko.to/CGAwZrxXW



🤔PEST동향🤔 What's happening?🤔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비대면 금융, 선택 아닌 필수…테크핀이 곧 금융산업될 것" [인터뷰]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Fkxpzm6

코로나 한파에 소비절벽… 업계 `초저가` 전략으로 반전 노린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I4LhBni

"인터넷-TV 해지, 짜증났었죠?"…7월부턴 가입사 바꾸면 자동해지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pVwNM1j

유튜브 대신 '듣는 콘텐츠' 어때요?…블루오션 떠오른 '오디오'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RVZf4od

채팅하며 쇼핑····코로나 시대가 연 '라이브커머스' 열풍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3YT6P2t

우리은행, AI기반 디지털금융 고도화에 IT역량 집중…“초격차 구현”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DEKitPX

[IT선빵!]유튜브도 ‘韓 쇼핑 시장’ 노린다…네이버·쿠팡 ‘초긴장’ (출처 : 헤럴드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WKIEtRk

‘핀셋 마케팅’ MD 구성, ‘펜트힐 캐스케이드’ 분양 예정 http://newsum.zum.com/articles/61097275

서울 접근성 좋은 하남 감일지구 ‘감일역 트루엘’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093277

의왕시 IoT로 건강약자 실내공기질 관리 http://newsum.zum.com/articles/61090462

삼척시, 인공지능 캔·페트병 회수 로봇을 설치 http://newsum.zum.com/articles/61088735

韓 인공지능 기술, 日 거대기업 업무 지식 플랫폼에 쓰였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083259

부동산 정책 규제에 ‘아파텔’ 관심, 인천 해담파크뷰 아파텔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088141

"분양가상한제 전에 하자"…내달 서울서 2만427세대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087697

한강 조망의 가치 수익형 부동산에서도 통한다, 덕은지구 ‘덕은 리버워크’ 분양 인기 http://newsum.zum.com/articles/61085626

G밸리 중심지 주거용 소형아파텔 ‘독산역 보세쥬르’ 분양 중 http://newsum.zum.com/articles/61083997

양우건설 ‘3차 더센트럴’ 분양, 용인 고림지구 브랜드타운 마지막 퍼즐조각 완성 http://newsum.zum.com/articles/61082099

​하노이, '쭝미 스마트시티' 궤도에 올린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088607

[人사이트]이철재 신관산업 대표 "CCTV에 LBS로 기술진화, 스마트시티 도전" http://newsum.zum.com/articles/61085776

경기콘텐츠진흥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음악산업은...'경기뮤직콘퍼런스' 개최 http://newsum.zum.com/articles/61087503

"10년 내 대학 절반 사라질 것" 살아남는 교육 콘텐츠가 되려면 http://newsum.zum.com/articles/61080329

블록체인 대중화 서비스, ‘월렛’에서 시작 http://newsum.zum.com/articles/61088963

2024년까지 부동산 거래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http://newsum.zum.com/articles/61087617

[하반기 달라지는 것]공인인증서 사라진다…블록체인 전자서명 활성화 http://newsum.zum.com/articles/61084447

구리갈매·성남복정1지구, 제로에너지도시로 재탄생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cZxX5kS

VR과 렌탈이 만났다…KT, 월 2만원대로 가격할인 '승부수' (출처 : 한국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GuBqNXo

올해 수도권 인구, 처음으로 비수도권 인구 추월…가장 큰 이유 ‘이것’ (출처 : 동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ve0AKLr

알고보니 개미만 주식 양도세…기관·외국인 웃는 세제개편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gezzNe5

“집값 상승이 한국의 불평등 심화…부동산 세금 강화해야” (출처 : 동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aIrPCBd

세계 첫 분리형 이동식 에어컨 '파워쿨'…B2B 시장서 인기몰이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ClZImtY



🎯👏2020년 6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페브리즈·위스퍼 등 새 브랜드에 새 이름 준 P&G와 상품마다 GE 넣은 GE, 결과를 보라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하나였던 GE는 10년간 매출은 33%나 줄었고 수익은 174억달러 흑자에서 228억달러 적자로 바뀌었습니다. 문어발식 확장이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이 많지만 리스 회장은 핵심 원인을 브랜드 전략에서 찾았습니다. 그는 "GE는 새로운 상품을 내놓을 때마다 대부분 GE 이름을 붙였는데 이 전략이 오히려 브랜드 파워를 약화시켰다"며 "새로운 분야는 새로운 브랜드를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81r

#2 모든 억압 깨고 가치 소비 중시하는 MZ세대를 주목하라
MZ세대는 최근 10여년간 정치·경제·사회·기술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급진적 변화를 최전방에서 온몸으로 맞으며 성장해 온 세대입니다. 따라서 이제는 맞지도 않는 예전의 제도나 관습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은 욕구가 있으며 전통, 규범, 제도의 이름으로 자신들에게 강요되는 모든 억압에 반항하는 심리는 의미 있는 가치를 추구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823

#3 글로벌 쇼핑 앱 트렌드 변화 분석한 '모바일 쇼핑 앱 보고서' 발표
전 세계 모바일 쇼핑 앱은 오프라인 시장이 감소하고 '언택트(Untact)' 소비가 부상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발표 내용에 따르면 올해 4월 국내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약 12조26억 중 국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7조 9,621억원으로 전체 시장의 66.3%를 차지하며, 전년 동월보다 3.3%가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826

#4 '엄지족' 사로잡은 보험사 유튜브…성공 공식은 '공감‧재미‧건강'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보험사들도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 유튜브 채널을 마케팅 창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엄지족'의 많은 클릭을 이끌어낸 보험사 유튜브 콘텐츠의 면면을 살펴보면 공감과 재미, 그리고 건강이 '성공 공식'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보험과 건강은 서로 뗄 수 없는 관계다 보니 보험사에서도 건강과 관련한 주제의 유튜브 콘텐츠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829

#5 식품업계 펀슈머 마케팅 바람
최근 식품업계 트렌드는 ‘펀슈머(Funsumer)’ 마케팅입니다. 펀슈머란 펀(fun·재미)과 컨슈머(consumer·소비자)를 합친 신조어인데 펀슈머들은 재미와 즐거움을 위한 소비를 추구하며 새로운 경험을 중시합니다. 불황 속 단순 제품을 판매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제품에 재미나 이야기를 입혀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마케팅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82d

#6 ‘1코노미’ 트렌드 열풍 오피스 시장에도 소형이 대세
‘1코노미’ 트렌드 열풍이 오피스 시장에도 불고 있습니다. ‘1코노미’란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의 합성어로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이에 걸맞게 오피스 시장도 중•대형 규모에서 소형 규모로 그 선호도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82g



🎯2020년 6월 30일 1분 마케팅🎯

1. 네이버·배민 ‘정조준’…온라인플랫폼 사전규제로 갑질 막는다
출처 : https://c11.kr/g82o
네이버, 배달의민족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겨냥한 법이 만들어진다. 사후규제보단 강화된 사전규제를 통해 입점업체를 상대로 한 ‘갑질행태’를 막겠다는 취지다. 신설되는 플랫폼공정화법은 플랫폼의 갑질을 금지하고, 을인 입점업체의 거래지위를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상품가격의 과도한 인하 강요, 입점업체의 타 오픈마켓 입점방해, 일방적인 정산절차, 협찬금 등 경제적 이익 강요, 귀책사유의 일방적 전가 등이 대표적이다.

2. 위메프, 상반기 소비 트렌드 키워드는 '체인지'
출처 : https://c11.kr/g856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는 올해 1~5월 매출 동향을 분석해 상반기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체인지’(CHANGE)를 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체인지란 ‘건강에 대한 관심’(Concern for Health), ‘홈코노미’(Home+Economy), ‘미세먼지 차단’(Anti-Dust), ‘새 소비패턴’(New-Pattern), ‘새 취미’(Get new hobby), ‘이커머스 강세’(E-commerce)의 알파벳 앞글자를 따 조합한 용어다.

3. 틱톡, 본격적인 광고 비즈니스 나서…한국, 미국 등 10개국 동시 전개
출처 : https://c11.kr/g851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중국 서비스명 ‘더우인’)이 기존 챌린지에서 업그레이드된 광고 플랫폼 ‘틱톡 포 비즈니스(TikTok For Business)’를 한국 포함 전 세계 10개국에서 리브랜딩한다.먼저 ‘Top View 및 In-Feed 광고’는 틱톡의 실감나는 숏폼 비디오 스타일을 사용하는 기본 형식으로, 앱의 가장 첫 화면을 광고 페이지로 활용 할 수 있다.

4. 한 달 이상 빨리 찾아온 보양식 시즌…대형마트·편의점 업계, 보양식 경쟁↑
출처 : https://c11.kr/g84p
이른 폭염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통업계의 보양식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계는 초복이 2주 이상 남아 있는 상황이지만 증가하는 보양식 수요에 주목, 관련 신상품 출시 및 각종 행사를 마련하는 등 분주하게 대응에 나서고 있다.

5. '도수 물안경·돋보기안경' 온라인서 구매 가능해진다
출처 : https://c11.kr/g83o
도수가 있는 물안경과 도수가 비교적 낮은 돋보기안경을 온라인에서도 살 수 있게 될 전망이다.도수가 있는 물안경과 도수가 비교적 낮은 돋보기안경을 온라인에서도 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6. '코로나 영향’ 5월 美 온라인 쇼핑 매출 99.4조원…전년비 78% 급증
출처 : https://c11.kr/g83x
지난 5월 한달간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은 총 825억달러(한화 약 99조 4290억원)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쇼핑이 온라인 쇼핑 매출에 끼치는 영향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7. 글로벌 쇼핑 앱 트렌드 변화 분석한 '모바일 쇼핑 앱 보고서' 발표
출처 : https://c11.kr/g826
전 세계 모바일 쇼핑 앱은 오프라인 시장이 감소하고 '언택트(Untact)' 소비가 부상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브랜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적응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모바일 시장에 의존하고 있다. 따라서 유통 앱 관련 마케팅 전문가들이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이다"라고 전했다.


❄2020년 6월 3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틱톡, '틱톡 포 비즈니스'로 광고 비즈니스 본격 전개

틱톡이 광고 플랫폼 '틱톡 포 비즈니스'를 전 세계 10개국에서 새롭게 리브랜딩한다. 앱을 통해 단 몇 분만에 영상 제작이 가능한 틱톡만의 강점을 활용, 더욱 쉽고 효율적인 크리에이티브 생산이 가능한 광고 상품 구성으로 차별화에 집중했다.

2. 인스타그램 '릴', 더 많은 국가에 확대

테크크런치 보고서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메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릴스를 공유할 수 있다. 틱톡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들은 거대한 음악 카탈로그로 자신의 '리엘'을 사운드 트랙하거나, 다른 사람의 동영상에서 오디오를 빌려서 자신의 밈이나 농담을 리믹스할 수 있다.

3. 네이버 '유료 법률 지식인', 변호사법 위반 고발당해

네이버가 ‘변호사법 위반’으로 고발당했다. 이용자들에게 네이버가 온라인 유료 법률상담을 중개한 대가로 수수료를 받아, 변호사 소개 및 알선 수수료를 금지한 현행법을 어겼다는 것이다.

4. 아이언소스, 30일 광고 수익 측정 웨비나 개최

아이언소스는 애드저스트와 함께 30일 '광고 수익측정 웨비나'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게임 유저 유입 및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개발자와 모바일 마케터를 대상으로 인기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 측정 성공 비결을 소개할 예정이다.

5. 구글, 일부 미디어 콘텐츠 이용료 지급

구글이 콘텐츠 이용료 지급을 통해 미디어 업체와 분쟁을 끝내기로 했다.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구글은 호주, 브라질, 독일 등의 일부 미디어 업체에 프리미엄 콘텐츠 이용료를 지불하기로 했다. 구글은 다른 미디어 업체와도 콘텐츠 계약에 들어갈 방침이다.

6. 애드저스트, 글로벌 모바일 쇼핑 앱 보고서 발표

애드저스트가 리프트오프와 빠르게 성장 중인 모바일 쇼핑 시장 변화를 분석한 '모바일 쇼핑 앱'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대비 40% 증가율을 기록하며 성장한 앱 설치 후 구매로 전환된 소비자 인게이지먼트 수치를 통해 모바일 시장 쇼핑 앱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확인했다.

7. 야구장 광고도 '글로벌 시대'

2020시즌 KBO리그는 개막 직전 KBO리그의 ESPN 중계가 확정됐다. 경기가 미국에 중계되면서 야구장 광고가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 퍼져나가는 상황이 됐다. KBO에 따르면 ESPN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170개국까지 KBO리그 중계가 퍼진 상태다.


🍈2020년 6월 30일 스낵🍈

✅ 줌,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 임명
https://byline.network/2020/06/25-104/

✅ 스포티파이와 틱톡이 바꾸는 뮤직 문화, 싱글 앨범 증가 이유
https://happist.com/573627/스포티파이와-틱톡이-바꾸는-뮤직-문화-싱글-앨범-증/

✅ 배터리와 전기차, 갑을의 변화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6261824

✅ 협업 솔루션 업계에 새롭게 뜨는 별 ‘플로우’
https://byline.network/2020/06/28-96/



🍋🍋2020년 6월 30일 인사이트🍋🍋

7월 첫주의 시작! 다음 3개월간 어떤 OKR을 향해 달리기하실 계획이신가요? OKR 제목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3개월 동안 이것만큼은 포기하지 말자!"는 것이 제목이 되어야 합니다. OKR '제목설정'은 이렇게!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8

'맘에 쏙 드는 KR', 제대로 정하면서 조금더 쉽게 정하는 방법은 없을까?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11&page=2&total=38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