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같고, 「즐거운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바뀐다.

「타인」에게 기대하면 안절부절 못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자신」에게 기대하면 두근두근 하는 쪽으로 이끌린다.

「나는 안돼」라고 생각하면 장래는 어두운 쪽으로 흐르고,
「자신을 위해」 라고 생각하면 장래는 밝은 쪽으로 인도된다.

「할 수 없다」라고 마음먹으면 한계가 만들어지고, 「할 수 있다」 라고 마음먹으면 가능성이 만들어진다.

「불평」만 늘어놓으면 발목 잡는 사람이 되고 「감사」만 열거하면, 손을 이끄는 사람이 된다.

추가열 - 내가 그댈 사랑하는 이유https://youtu.be/NCP-1Ysz9bs
 



🤔 PEST동향🤔 What's happening?

‘적자생존’ 통해 인간 도움 없이 진화하는 AI 프로그램 나왔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515308

2분기 수도권 택지지구 15개 단지·1만여가구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513503

4·15 총선 이후 분양 큰장...4~5월에만 5만5000여가구 http://newsum.zum.com/articles/59513031

공용관리비, 분양아파트보다 임대아파트가 더 비싸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504076

유튜브 천하에서 부활한 오디오 콘텐츠 http://newsum.zum.com/articles/59506644

'장애인·노인'도 접근하기 쉬운 웹사이트 어딜까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OxaVYmr

직접 키우는 네이버 vs 투자 유치하는 카카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gev4mVK

28GHz 5G 상용화 'B2B→B2C' 단계적 접근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N9TbWMg

타다, 택시로 재기할 수 있을까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8hYAkBa

보안업계, `잘 나가는` 자회사에 신바람…쪼개기전략 성과 `톡톡`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4t7nXr1

무서운 쿠팡, 결국 일냈다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3OkizVD

팩스가 구유물? ‘언택트 시대’ 모바일팩스가 뜬다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Y0Rekxh

코로나19 숙주인 박쥐에서 ‘신종 바이러스’ 또 나왔다 (연구) (출처 : 서울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Egl1S1U

코로나 감염되면 뇌까지 손상…치매·파킨슨병 걸릴 확률 높아져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rLsoW2U

"케이뱅크 살리자"…비씨카드, KT 대신 등판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UJbcDoL

"수출·내수 판매 다 안된다"…제조업 경기 '최악'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Y76mgoP

AI·플랫폼···미래먹거리 사냥나선 LG전자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n6JB9ax

'요기요' 주문 수수료 12.5%, 월정액 있으나 마나 (출처 : 뉴시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pVT7338


2020년 4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온라인쇼핑몰, ‘집콕족’ 겨냥한 시간대별 마케팅 강화
온라인쇼핑몰들이 코로나 사태 이후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 등으로 쇼핑시간대와 판매 상품군 등 소비패턴이 급변함에 따라 시간대별 프로모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오전 10-12시 시간대 거래액이 전년동기 대비 1~2% 정도 늘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분위기는 침체됐지만, 봄 시즌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계절가전과 봄 신상 패션상품 등을 준비해 고객들이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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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요즘 광고를 보면 IMF 때가 떠오른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기업들도 광고를 통해 사회에 응원 목소리를 전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사회공헌성 메시지를 넘어서, 기업의 비즈니스와 연결시킨 시의적절한 광고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국민 참여 속 위기 극복을 강조하는 모습은 흡사 IMF 때를 보는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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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성공요소는 ‘기술•비즈니스 모델•기업문화 변화’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75% 이상의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요 경영 과제로 계획하고 있지만 단지 4%만 성공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신기술에만 의존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다보니 성공 확률이 낮을 수밖에 없는데 전문가는 테크놀로지에 대한 변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변화, 기업문화에 대한 변화 등 세 가지가 핵심이며 이것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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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짧은 동영상이 대세"… 네이버, 10분 미만 숏폼 동영상 편집기 '모먼트' 출시
네이버는 블로그용 '숏폼(Short-form)' 동영상 편집기 '모먼트'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먼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10분 안쪽 분량의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목차 생성과 위치·상품 정보 추가 기능 등을 갖추고 있는데 관계자는 "미용·요리·여행 등 동영상 콘텐츠 생산이 활발한 분야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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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포털 웹툰 '고수익' 이유 있네…광고 단가 최고 5000만원
웹툰 광고 단가가 5000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조원 규모 시장을 기반으로 웹툰이 포털 업체 실적 성장을 이끄는 '황금알 낳는 거위'로 자리 잡았는데 전문가는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와 실내활동이 늘면서 인터넷 사용량과 콘텐츠 소모량이 급증하고 있다"며 "웹툰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등 콘텐츠 매출 성장이 포털사 실적 증가로 이어지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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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韓 모바일 게임, 스타 마케팅 사라졌지만 돈은 더 썼다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인기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이 줄어들었음에도 오히려 전체 광고비 지출 규모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넥슨의 모바일 MMORPG ‘V4’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마케팅 경쟁이 과열됐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제 네이버나 유튜브 등에서 배너 광고 노출 위치나 시간대를 두고 업체별 경쟁이 치열했다”면서 “이 과정에서 마케팅 비용이 많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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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15일 1분 마케팅❄

1.“한국, 5월부터 경제활동 정상화·항공·관광·숙박 등은 올 4분기 이후 반등”
출처 : https://c11.kr/eovn
우리나라가 지금처럼 코로나19 안정세를 유지한다면 이르면 다음달부터는 경제 활동이 정상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내수 비중이 큰 유통업을 중심으로 3분기부터 회복하고 항공, 관광·숙박 등은 4분기 이후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2. 네이버-카카오, 1분기 '코로나19' 영향 받나
출처 : https://c11.kr/eotc
네이버와 카카오가 1분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을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양사는 쇼핑, 웹툰을 비롯한 콘텐츠 등에서는 선전이 예상되나 실적의 절반 이상인 광고가 코로나19 탓에 부진하면서 올 초 기대에는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둘 것이라는 관측이다.

3. 모바일앱으로 큰 인스타그램, 데스크톱 기능 속속 추가
출처 : https://c11.kr/eot1
모바일앱으로 시작한 사진 공유 서비스 인스타그램에 데스크톱으로의 남하 정책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모바일을 넘어 데스크톱에서도 쓸 수 있는 기능을 속속 내놓고 있다.페이스북이 소유한 인스타그램은 지난 4월10일(현지시간) 모바일앱 외에 웹에서도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내놨다. 인스타그램이 웹에서도 DM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는 행보는 지난해말부터 알려졌는데, 이번에 현실화됐다.

4.‘무재고 창업’ 서비스까지… 온라인 플랫폼의 진화
출처 : https://c11.kr/eosn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하고 ICT(정보통신기술) 인프라 보급도 확대되는 등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창업도 손쉬워지고 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점포가 필요 없다는 장점을 넘어 창고가 필요 없는 ‘무재고 창업’까지 등장했다.

5. 집에서 먹고 사고 일하고 치료까지…中, 재택경제가 뜬다
출처 : https://c11.kr/eot4
코로나19사태 이후 중국에서는 영화, 드라마, 음악, 게임, 온라인쇼핑 등 전통적인 온라인 사업과 신선식품 판매, 온라인교육, 재택근무 소프트웨어(SW), 원격 의료 같은 새로운 온라인 사업이 동시에 급성장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이를 통칭해 ‘재택경제’(宅經濟·자이징지)라고 부른다.

6. 카카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 출시
출처 : https://c11.kr/eotb
카카오가 카카오톡에서 쉽고 빠르게 메일 수발신이 가능한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버전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7. 쿠팡 `새벽배송` 전국서 통했다…코로나후 하루 300만건 주문폭주
출처 : https://c11.kr/eotg
코로나19는 소비의 많은 것을 바꿨다. 이 중 하나가 온라인 소비 급성장이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만나는 것을 기피하면서 마트, 백화점, 오프라인 시장은 퇴색한 반면 온라인과 배달 시장 등은 약진했다. 닐슨코리아기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유통 업계의 전반적인 성장과 함께 내부에서는 1위 기업이 바뀌는 `대변혁`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7. 무신사, 작년 매출·영업익 2배 늘었다…연매출 2000억 돌파
출처 : https://c11.kr/eotl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배 성장을 일궈냈다.무신사는 매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으로 입점 브랜드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꼽았다.또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는 이례적인 사업 분야에도 진출해 브랜드 사업과의 시너지를 일으키고 있다.


🍇2020년 4월 15일 스낵🍇

✅ 연예인처럼 엔지니어 발굴해 관리해주는 회사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4100846

✅ 최강자 스타벅스의 아성에 도전한 루이싱 커피의 쓰라린 최후
https://www.youtube.com/watch?v=ahk3KocmPiQ

✅ 포스트 코로나, 고객은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4100843


👏2020년 4월 14일 인사이트👏

재택근무가 늘어서 증가한 것 중 하나가... '임신 테스터' 판매라고 합니다. 무려 42% 증가! 코로나 '덕분에' 가능해진 일에 포커스를 좀더 맞추는 하루 되면 좋겠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4568444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지금은 '투명'한 소통의 기회입니다!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9

회사 내부에 함께 있는 시간이 늘다보니 피드백도 느는데... 피드백이 스트레스가 아닌 성장이 되게 하려면?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938792&memberNo=22700030

0%성장, 1338조 손실 속, 조직 이끌기 위해 필요한 것은?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99405135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알츠하이머, 뇌세포 대화의 오류!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32593 

Posted by 로밍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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