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여러 번의 기회가 있다.근데 그것이 자신에 게 찾아온 기회라는 것조차 모른다.준비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인생은 언제나 준비한 사람이 승리한다.

항상 승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우연이라고 말하고 재수가 좋았다, 라는 겸허의 말을 하기도 한다.그러나 우연이나 재수는 준비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찾아오지도 않는다.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여러 번의 기회가 있다.근데 그것이 자신에 게 찾아온 기회라는 것조차 모른다.준비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인생은 언제나 준비한 사람이 승리한다.

항상 승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우연이라고 말하고 재수가 좋았다, 라는 겸허의 말을 하기도 한다.그러나 우연이나 재수는 준비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찾아오지도 않는다.

항상 마음의 긴장을 가지고 집중하는 자세로 임한다면 나에게 찾 아온 모처럼의 기회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인생에 있어 세 번의 기회가 온다고 말한다.

그러나 진지하게 집중하며 준비하는 사람은 하루에도 세 번의 기회가 당신 앞에 주어질 것이다.이제 내 앞에 기회가 지나간다면 한눈에 알아보고 꽉 잡을 수 있는 용기만 가지면 된다.

지금이라도 잘 준비해라.기회라는 놈은 언제 올지 모르니..

이문세 - 나는 행복한 사람https://youtu.be/FzXpDr7WaeU

 





🤔 PEST동향🤔 What's happening?

SK텔레콤, 양자난수생성 칩셋 상용화…스마트폰·IoT·자율주행차도 ‘철통보안’(종합) http://newsum.zum.com/articles/60719329

5G 오피스 구현하고 IoT로 수돗물 생산관리하고… 네트워크 신기술 시범 도입할 곳 선정 http://newsum.zum.com/articles/60677776

서울시, 인공지능 기반 '개인별 맞춤교통정보' 앱 서비스 개발 http://newsum.zum.com/articles/60714720

KT전남전북고객본부 '인공지능 소형주택 솔루션' 제공 http://newsum.zum.com/articles/60680196

주택건설업체 "서울·수도권 분양 경기 좋아질 것" http://newsum.zum.com/articles/60714768

전에 없던 '스마트시티'가 온다 http://newsum.zum.com/articles/60700787

SH공사, '마곡 스마트시티' 속도낸다…마스터플랜 수립 http://newsum.zum.com/articles/60675423

LG유플, 대만 통신사에 수출…5G 콘텐츠 총 1000만弗 달성 http://newsum.zum.com/articles/60720673

네이버, 오디오 시네마·드라마·예능 선보여…콘텐츠 다변화 시도 http://newsum.zum.com/articles/60711499

주민증 대신…안면인식·블록체인 활용한 실명확인 길열릴듯 http://newsum.zum.com/articles/60720948

삼성-SK-LG 대형 IT서비스, 미래 먹거리 블록체인 선점 경쟁 http://newsum.zum.com/articles/60701118

내 정보 알려주면 맞춤형서비스 받는다…정부 마이데이터 실증사업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svYkpH4

유료방송 M&A 2차 짝짓기 시작..시나리오별 영향은?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IJ2WQF7

“카톡에 QR코드 꼭 넣어야”…정부, 카카오에 삼고초려한 속사정 (출처 : K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55FjeIS

헬스케어 스타트업 세계 톱100에 한국기업 단 한 곳도 없는 까닭은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badEyGw


"K알렉사 누구?"···코로나 바람타고 AI스피커 ‘쑥쑥’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loCDbmk

“저작권료 4~5배 인상”… OTT업계 "다 죽는다" 아우성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iY0enJx

'사람대신 드론이 순찰'…ADT캡스, 단국대에 드론경비 서비스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9ANXend

"AI는 아직 좌충우돌 단계...90%가 POC에서 끝나"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h6dmN5f

'넥스트 스마트폰'이 온다…올해 AR글라스 시대 개막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Ptp0UzU

하이퍼커넥트, 영상앱으로 해외서 '연속 홈런'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gxrne68

[단독] 정부, 공유킥보드 규제나선다…대여업 등록제 전환 추진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dfySKsI

버섯 자라는 새 아파트…곳곳 하자 ‘부실 공사’ (출처 : K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3Oie4B9

서울 확진자 누계 1천72명…8시간 만에 24명 증가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RrtjVvL

프라이팬, 쇠사슬, 자물쇠, 글루건…아이에게 집은 지옥이었다 (출처 : 세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gtNh6FP

'또 지켜냈다'…경비원 감원 막은 주민들의 품격 (출처 : S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I4swj6a


사상 최대 유동성, 부동산으로 흘러가나 (출처 : 경향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EtdYybD

"집값 원상회복하자"…홍남기-김현미, `투기 전쟁` 선봉장 똘똘 뭉쳤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T7SDI5K

코로나로 생산라인 마비되자…로봇사원이 현장 달려가 해결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RvzkG3d

[단독] 4억대 창동주공 8억대로 ...수도권 중저가 단지도 씨 말라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megLFCF

환산보증금 공포에…전셋값이 뛴다 (출처 : 한국경제TV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cZAQ2y0

"홈쇼핑이 벤처투자 왜 하냐고?…기존 사업에 머물면 도태"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VK3gRK3

가심비족 잡아라…편의점서도 ‘프리미엄’이 대세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ncnumOe

자본연, 올해 경제성장률 -0.8%···코스피 2,050∼2,350 전망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w5Htunq

서울시 숙원사업, 공유주택 규모 제한 풀렸다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EgqiGT9

‘청약광풍’에 중·소건설사들도 슬금슬금…100세대 미만 소형단지 쏟아낸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Y7a1mn8

열 중 여섯 1~2인 가구 주택시장 흔드는 ‘태풍의 눈’ (출처 : 헤럴드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SkUSWFy

4



🤗2020년 6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비즈니스 재건축’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사고의 틀을 변혁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조직문화를 창출해 시장과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전문가가 말한 성공 요건은 △선 비즈니스 솔루션(what) 후 기술 선택(how) △목적 및 비전(why) △경직되지 않은 운영방식(애자일, 유연성) △처음에는 작게 시작해 점차 확장하는 장기적 관점의 투자 △최고 경영진의 관심과 지원 등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u88

#2 40조 바라보는 렌털업계의 뜨거운 '고객 잡기' 경쟁
본격적인 여름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계절 가전으로 승부를 띄운 렌털 업계의 경쟁 열기가 뜨겁습니다.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렌털사업에 뛰어든데다 코로나19로 위생가전에 대한 관심 폭증 등으로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는 "1-2인으로 가구 구조가 변하면서 목돈이 드는 구매보다는 렌털을 하는 수요가 많아지는데다 점점 발전하는 '구독경제'로 렌털 산업은 커질 수밖에 없다"라며 "이들의 수요를 잡는 게 렌털 업계의 큰 고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u89

#3 은행업 외면한 네이버가 왜 전용 통장을 만들었을까
금융업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기존엔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은 곳에서만 여수신 업무를 맡아왔지만 ICT 기업도 금융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IT 기업들이 테크핀을 통해 전통 금융업에서는 주목하지 않고 있는 사용자들도 끌어모아 플랫폼에 묶여 두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u8b

#4 '너도 맛있니? 그럼 합치자!' 식품업계 '퓨전 마케팅'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한 식품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기존에 있던 인기 제품의 다지인이나 형태를 변형하거나 제품을 서로 융합하는 형태의 '퓨전 마케팅' 전략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 분위기입니다. 기존 장수 브랜드가 확보한 소비층을 토대로 제품 결합을 통한 호기심을 자극해 신규 소비자를 끌어들여 짧아지는 제품의 유행 주기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u8d

#5 제약업계도 `비대면 마케팅`… 온라인몰 유통 확대
업계에 따르면, 주요 제약사들이 앞다퉈 온라인 판매몰을 개설하고, 이를 건강기능 식품과 의약외품의 신규 유통 플랫폼으로 키워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를 맞아, 언택트 구매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혀 가면서, 기존에 병원, 약국 등 오프라인 영업에 의존하던 제약업계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u8e

#6 "모바일 헤드를 주목하라"…네이버·카카오·NHN 광고전쟁
네이버가 모바일 최상단 광고상품인 `스마트 채널`을 본격 출시하면서 모바일 광고 사업 강화에 나섰습니다. 카카오가 작년 메신저 채팅 목록 상단에 `톡 비즈보드(톡보드)`를 도입한 뒤 매출 성장을 이뤄내자 뒤늦게 경쟁에 뛰어든 것인데 NHN도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확장에 나서면서 `광고주 모시기`에 불이 붙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u8c



🍈2020년 6월 11일 1분 마케팅🍈

1. 네이버통장보니…온라인 쇼핑·결제 ‘블랙홀’ 될 수도
출처 : https://c11.kr/fuqx
네이버파이낸셜과 SK텔레콤·핀크가 ‘네이버통장’과, ‘T이득통장’을 선보였다. 모두 시중은행보다 매력적인 금리를 내세운다. 특히 네이버통장은 이자 보다 훨씬 많은 현금성 포인트가 장점이다. 소비자가 결제를 많이해 가맹점의 네이버 의존률이 높아지는 상승작용이 발생한다면 국내 온라인쇼핑·결제 플랫폼이 네이버에 빨려 들어가는 ‘블랙홀 현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2. 페이커가 입고,먹으면 뜬다…'언택트 최적화' 게임 마케팅 바람
출처 : https://c11.kr/fuqu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야구, 축구, 농구 등 모든 프로 스포츠 경기가 열리지 않을 때도 유일하게 열린 프로 리그가 'e스포츠'다.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던 e스포츠가 유통, 식품, 호텔 등에서 귀한 몸이 됐다.

3. 코로나가 만든 '뉴 노멀'…유통기업 근무환경이 달라졌다
출처 : https://c11.kr/fuqq
유통기업의 근무환경이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달라지고 있다. 재택근무는 물론, 화상회의 등 비대면 소통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했다. 유통기업의 이 같은 스마트 업무 시스템 구축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는 전략이 될 것으로 풀이된다.

4. 국세청장 "중소기업·소상공인 세무조사 대폭 축소"
출처 : https://c11.kr/fuqm
김현준 국세청장은 올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세무조사 건수를 예년보다 대폭 축소하겠다고 9일 밝혔다. 또 코로나19 피해를 이유로 세무조사 연기·중지를 요청할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수용하기로 했다.

5. 식음료업계, 온택트 마케팅 활발...수장들이 뛴다
출처 : https://c11.kr/fuqh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에 온라인이 연결된 온택트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식음료 업체 수장들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통에 나서고 있어 온택트가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을 지 주목된다.

6. 디지털 코딩, 콘텐츠, 유튜브를 자유롭게 다루는 네오피안 시대
출처 : https://c11.kr/fuqf
이미 시작된 고객 구매 접점에서 콘텐츠와 공고를 리드하는 네어피안인들이 부자가 되는 시대가 되었고, 배달앱을 사용하거나 자체 SNS채널을 직접 운영하며 실시간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하는 기업들은 그렇지 않은 기업들과의 매출 격차를 2배 이상 보이는 것을 볼수가 있다.

7. [라이프] 귀한 한정판? 예쁜 쓰레기?… '굿즈'의 유혹
출처 : https://c11.kr/fuqk
최근 스타벅스의 '서머 레디백'이라는 '굿즈(Goods)'이면서, 동시에 이벤트 사은품이기도 한 가방의 인기가 뜨겁다. 상품 그 자체로 굿즈인 경우도 있지만, 사은품이나 부록 형태로 구할 수 있는 굿즈도 있다. 스타벅스 레디백을 비롯한 다양한 굿즈들이 많은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6



🍋2020년 6월 11일 인사이트🍋

미국의 코로나 확진자가 거의 2백만명에 육박... 코로나 시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바뀌고 있으며, 어떤 준비를 하는 기업이 새로운 강자가 될 것인지!
☆ 우리가 그 '강자'가 되어요! :) ☆

집에서 일하고 여행은 랜선으로... 코로나 이후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995158437

코로나 시대, 경영자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코스토베이션'하세요!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MZSTPpt7VB7BAy-5S2eKCrWbiSn0pfC1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내 정보 알려주면 맞춤형서비스 받는다…정부 마이데이터 실증사업

[머니투데이 조성훈 기자] [의료, 공공, 금유 등 6개 분야 8개 과제 실증사업...플랫폼 구축해 개인정보 관리 및 활용혜택 테스트]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나 의료처방전 내역 등을 등록하면 전문업�

n.news.naver.com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