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여행을 계획하면 꼭 가보고 싶던 곳으로 강화 루지가 있었는데요 이번 강화 여행으로 루지에 타보게 되었어요

강화 루지는 이미 전국에 두번째로 큰거라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 용평과 강화를 가장 많이 생각할 것 같아요 저희는 수도권에 사는지라 용평은 멀게 느껴지고 가깝다고 생각되는 강화로 갔는데 강화도 꽤나 멀더군요?

부천에서 강화 루지까지 2시간~2시간 반 정도 걸린 것 같아요 5일장만 안 봤어도 1시간 반이면 도착했을 것 같긴 해요

강화 루지는 땅이 넓어서 주차장도 3주차장까지 있고 버스 주차장도 있는데 평일에 간다면 제일 위에 있는 제1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매표소에서 5분도 안걸리는 위치라서 제3주차장에 주차하면 백퍼 후회할거에요ㅋㅋ






루지~~ 멀리서도 보이게 큰 현수막을 건물 한면에 붙여놓은 클라스보세요
건물도 큰데 저 건물에 매표소, 식당, 오락실, 편의점 다 있어요

편의점도 이마트24시라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지않을까 싶네요ㅎㅎ

제1주차장에는 장애인 전용 주차장이 많아서 접근성이 용이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월요일 11시쯤 도착했는데 사람들도 많이 없고 한산함이 가득해서 속으로 아싸를 외쳤죠

그래도 사람들이 있는 덕분에 사람따라 길도 찾고 매표소도 찾았답니다ㅎㅎ

매표소도 겁나 커요!
평일에 5분 내로 타는걸 주말이면 1시간동안 줄서서 타야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마 많은 사람들을 수용하기엔 큰 건물이 필요하지않나 싶어요ㅋㅋㅋ

지금 자세히보니 물품보관함도 있네요
많은 짐을 가지고 탈 수는 없으니 도보로 오신 분들은 꼭 물건 맡기고 타는걸 추천드려요



평일 매표소는 한군데만 여나봐요
매표소만 6입구가 있던데 주말에는 풀근무라는거겠죠? 인기가 어마어마한가봐요

강화 루지는 10시부터 개장이어서 11시에 갔을 때 개꿀 핵꿀띠였어요

게다가 고급정보를 드릴까하는데 그건 밑에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강화 루지 평일 가격 보시면 대부분 1회만 타지는 않으니까,,, 네 2회 정도는 기본인가봐요

루지 되게 비싸잖아요.
저희도 굉장히 부담되는 가격이었거든요

[평일 기준]
곤돌라만 탑승 12,000원
루지 1회+곤돌라 1회 12,000원
루지 2회+곤돌라 2회 20,000원
루지 3회+곤돌라 3회 24,000원
루지 5회+곤돌라 5회 33,000원
어린이 1회 동반권 3,000원

[주말 기준]
곤돌라만 탑승 15,000원
루지 1회+곤돌라 1회 15,000원
루지 2회+곤돌라 2회 25,000원
루지 3회+곤돌라 3회 30,000원
루지 5회+곤돌라 5회 40,000원
어린이 1회 동반권 4,000원

주말은 할인불가인 것 같아서 일-월 여행으로 계획하고 월요일에 루지를 타겠다고 머리를 쓴거죠~~! 평일 강화 루지 알아보다보니 개꿀띠 정보 하나를 발견했어요



평일에 간다면 와그 어플 꼭 깔아서 2회 이용권 할인받고 17,500원에 사세요

저는 더 쩔었던게 선착순 5,000명 5,000원 할인권까지 받아서 2회 이용권을 무려 12,500원에 샀어요ㅋㅋㅋㅋㅋ미쳐따ㅜㅜ

더 쩔었던건 3회는 어떻게 한건가 싶죠?
평일만 있는건지 KT에서 360도 카메라 루지에 장착하고 탑승하는거 유튜브에 올라가도 괜찮다고 동의하면 1회 무료로 탑승 가능했다는ㅋㅋㅋㅋ

졸지에 엄청 할인받고 개이득 루지 탑승ㅜ.ㅜ



이게 바로 루지 한번 더 탈 수 있었던 방법!!
평일만 리얼 360도 대여해주는데 유튜브에 올라가도 괜찮다는 동의만 한다면 직원 분이 안내까지해주는 친절함을 보여주시더라구요ㅋㅋ

한번 더 탈 수 있다는데 이거 꼭 해보세요~~
안하는건 넘 아깝자나요~

일일 선착순 50명에 한해서 페이스북 친추까지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준데요~~

그리고 KT만의 카트가 따로 있는데 이게 가장 성능이 좋은 것 같아요

타다보면은 마지막에 탄게 덜컹거림이 심하거든요 그에 비해 KT 전용 루지는 너무 부드러움ㅜ.ㅜ



KT 360도 카메라는 앞사람이 먼저 사용하고 있어서 다음 순서를 기다리며 주변을 둘러봤어요

확실히 강화 루지가 생긴지 얼마 안되서 신식 오락기도 많고 건물도 새것의 느낌이 풀풀 나더라구요

강화 루지는 씨사이드파크리조트라는 이름이 있는만큼 규모가 있는 놀이인 것 같아요ㅎㅎ



건물 주변으로 놀거리도 많고 주변 경관이 산이라서 경치도 좋아요

주말에 사람 많을때는 테이블 차지하는 것도 전쟁이라던데 평일은 그저 평화롭네요ㅎㅎ

이게 바로 평일 휴가의 신선함인가...ㅜ.ㅜ
넘나 좋은 하루였어요ㅋㅋㅋ

이날은 바람이 굉장히 불어서 분수대의 물들이 테이블 쪽으로 넘실대던데 혹여나 추운데 물이라도 묻을까싶어 가까이 다가가지는 못했어요ㅎㅎ



KT 루지를 타면 도장을 안 찍어주는데 표를 내고 정식 입장해야 도장을 찍어줘요

도장은 2회권 이상 구입한 사람들만 찍는 것 같고 한번 탔다는 증거로 찍더라구요

도장이 있어야 재탑승 위치에 설 수 있거든요

강화 루지도 나름 머리를 쓴게 보였어요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는거 2분도 안 걸리는 것 같아요 위에 도착하면 루지 탑승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키재는 곳이 있는데 아이들이랑 같이 오신 가족분들이 많이 재더라구요

저희는 뭐 그 이상이니까 프리패스~~ㅋㅋㅋ



이날 날씨가 겁나게 좋아서 루지 마지막으로 남았을 때 전망대 구경도 하고 가자고 전망대 주변을 돌아다녔어요

매번 강화 루지 검색했을 때 뜨는 루지 영어 포토존ㅋㅋㅋ
우리도 가봤다아아아ㅋㅋㅋ

여기 명당이에요~~
워낙 높아서 아래가 다 보이는데 사방이 다 갯벌 바다 산임ㅋㅋㅋㅋ



와우 ~~~
이건 사실 두번째로 탄 모습인데 강화 루지 직원들 열심히 일하더이다~~~

이 많은 루지들을 어떻게 관리할까도 싶지만...
아니 이걸 말하고 싶은게 아니라 곤돌라 타고 가면 옆쪽에 루지 타는 곳 있음요~~ㅋㅋ

 

루지 이렇게 나열해놓는 것도 쉽지않은데 집 근처여도 힘들 판국에 다른 지역에서 여기까지 일하러 온거면 대단하다 싶네요ㅋㅋ
 


와우~~ 여기가 루지 타는 초입인데 여기서보면 높은지 모르겠죠? 생각 이상으로 높습니다요~

저기 민트색 루지가 KT 360도 전용 루지에요

오른쪽에 사람 탄 루지는 처음타는 사람들이구요

루지도 루지따라 탑승감이 천차만별이라 되도록 새 것같아 보이는걸로 타시길...



전망대는 높은 산이라는걸 증명이라도 하는듯이 3층 높이지만 이미 이 곳의 위치는 15층 높이 그 이상이라 전망대스럽긴 했죵ㅋㅋㅋ

전망대도 멋스럽게 UFO 모양을 딴 것도 같고 구경거리도 꽤 있어보였어요


 
전망대를 보기 전에 주변으로 사진찍기 위해 돌아다녔는데 난관도 있고 달토끼도 있어서 포토존으로는 좋은 곳이였어요

주변 풍경도 찍으면 전체적인 느낌이 나서 사진도 잘 나와요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1030145318_2_r.jpeg
다운로드
이런 느낌으로????!!
미러리스가 아니다보니 화질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 눈에 다 담고와서 괜찮숨다ㅋㅋ

강화도 여행 계획이 있다면 강화도 여행코스에 강화루지를 필수로 넣어두십쇼~~~



전망대는 두군대가 있는데 3층은 전망대 레스토랑 카페로 샌드위치, 케이크, 음료, 커피 종류를 판매하더라구요

관광지 버프 받고 커피 7-8천원에 팔아서 웅이가 먹자고 하는거 스벅보다 비싸면 안 먹는다고 하고 나왔다고 합니다ㅋㅋㅋ

사실 웅이가 기대하고 있던 칼국수를 먹으려면 간식을 먹기엔 조큼 부담스러운지라 잠시 묻고. 칼국수 하나 더를 선택했다지오~~



2층 전망대는 실외라서 엄청난 바람을 맞으며 구경해야했어요ㅋㅋㅋ

나름 시원한데 의자가 밀리는 것보고 조금 신기했어요ㅋㅋㅋ

전망대 주변으로 소원적는 것도 있어서 재밌는 추억이 되겠다 싶었어요



2층 전망대에서 보이는 전경이란...
가족 단위로 와도 좋을 것 같고 저희처럼 연인들이 와도 좋은 놀거리였어요

이제 나도 루지 타봤다 이거야~~~~ㅋㅋㅋ
아싸뵤 드뎌 소원성취~!
재밌게 놀다 온 강화 루지였어요ㅎㅎ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