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어떠한 모습으로 어떠한 인연인지는 몰라도 이렇게 좋은 하루 속에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봅니다.좋은 마음 나누며 웃을 수 있다면 더 이상의 생각들은 않기로 합니다.

늘 좋은 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 당신에게 전해지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바랄 뿐, 이 글이 당신에 마음에 작은 힘이 되고 위안이 된다면 저는 너무 행복하겠습니다.

세월이 흐르면 우리도 기억 속에 잊혀지겠지요.하지만 그 기억속 에 우리가 함께한 마음들은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세월이 흘러 흘러 추억 속에 남을 나의 소중한 인연인 당신, 이렇게 마음 나눌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의 감사함을 우리 마음껏 행복하게 살아요.3000 번의 옷깃의 인연이 한 번의 만남으로 이어진다고 하지 않았던가요.
당신과의 큰 인연 내 안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인연을
고이고이 간직하겠습니다.

환한 미소 뒤에 슬픔일랑 가슴 한켠에 묻어버리고 나와 함께하는 시간은 예쁜 마음으로 맑고 행복한 웃음만이 얼굴에 가득할 수 있길 소망하며

당신에게는 내 사랑받을 그럴 자격이 충분히 있는 이 세상에서 선택된 사람입니다.하루가 열리는 아침부터 당신이 잠드는 늦은 밤까지 옆에서 늘 지켜주고

언제나 행운이 가득해 얼굴엔 방글 방글 웃음꽃으로 당신의 하루 하루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렵니다.사랑하는 당신과 나의 만남이 다하는 그날까지 내 사랑 다 받고 가세요

https://youtu.be/XoBuDFTg-Mg

 


🤗Startup Weekly Newsletter - 3월 3주차🤗

http://glance.media/startupweekly/wyowxHlhEWvcglYlRz0LrQ/LpRWdyonpiD4sMjNwFLsEA/7635JUTfUKRAg3G9WGmOxn1A



🤔 PEST동향🤔 What's happening?

​사람 없어도 돈 된다···SPC·풀무원 ‘무인자판기’ 틈새시장 http://newsum.zum.com/articles/58948182

통신사 미세먼지 앱의 진화…AI로 나흘 전부터 `예보` http://newsum.zum.com/articles/58907180

[서경스타즈IR] 코웨이, 30년 노하우 발판 '구독경제'로 해외 진출 http://newsum.zum.com/articles/58953914

[IT여담] 바이브와 플로의 고민, 네이버와 다음의 고민 http://newsum.zum.com/articles/58913157

인공지능 산업 성장 위해 학습용 데이터 공급 확대 http://newsum.zum.com/articles/58903280

봄 분양시장 개막…인천 등 전국 7500여가구 청약 모집 http://newsum.zum.com/articles/58949981

2020년 마케팅 채널 전략 어떻게? 크리테오 분석 http://newsum.zum.com/articles/58950518

[달려라OTT] ‘수퍼 루키’ 디즈니 플러스가 온다 http://newsum.zum.com/articles/58949576

SKB, 코로나19에 피트니스·명상 등 콘텐츠 무료 제공 http://newsum.zum.com/articles/58946866

애플 빠진 무주공산 日...한중일, 5G 깃발 꽂기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xi4Zf2h

올해 공공 SW·ICT장비 사업규모 5조원 돌파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ir4A08s

[PLAY IT] 통신3사 연동 메시지 ‘채팅+’ 어떻게 달라졌나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OikScCj

통신업계, ‘언택트 서비스’ 발굴 잰걸음... "코로나 블루 해결"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Ce0ntnX

"한번에 1억 보너스에 보육수당까지"…대기업 뺨치는 '스타트업 처우'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EwkUQZ3

"배달 없으면 영업 못해요"…덩달아 뜨는 푸드테크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EwkIy8c

신천지 '위장교회' 교인 47명 새롭게 드러나…방역 허점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BSumQoJ
 


[아재의 식당] 6 명동에 '4000원짜리 짜장면'이 있다고? '행화촌'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x9FA3b6

"일주일에 1번인데 뭐"···전국 교회 상당수 현장 예배 강행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AjuJDgg

자발적 봉쇄 `0`…대구 요양병원 감염속출 할수밖에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4eBIjpo

WHO "젊은이는 천하무적 아니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z3nRLys

"검찰 쿠데타 세력" 황희석, 페북에 윤석열 사단 14명 명단 공개 논란 (출처 : 아시아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LRgzPBQ

남미 입국 신천지 신도에 뚫린 방역망… “모든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화해야”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EjJvTMW

메디히어 "벌써 300명이 원격진료 경험…의사 7명 상주하는 '온라인 병원'이죠"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7oLzDH6

“조합비 돌려달라”…경기 광주 지역주택조합에 무슨 일이?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JG9sEPs

韓 경기침체 문턱… 올 성장률 -1% 전망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QpcrGPw

코로나19로 디플레이션+실업자 급증 ‘복합 불황’ 공포 커졌다 (출처 : 서울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panHrDH

'이럴 땐 엄청 빠르네요'···은행 예·적금 금리 줄줄이 0%대로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HH7XXgT

소상공인 두번 울리는 배민 광고료…배달앱 의존도 낮출 대안 고민할 때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RCxXZjl

[코로나19] 공유오피스업계, 전염병 확산에 예방 총력전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72fA6qC

“뽑아도 나간다”... 퇴사율 높아지는 유니콘, ‘속 빈 강정?’ (출처 : 한국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UuByMZK

24시간 '집콕'에 '셀프 정리족' 늘었다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cywLeD

"가성비 넘어 가시비" 올 HMR 키워드는?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UkylXAK

'신사업 발굴, 조직다지기'…유통·식품업계 주총은? (출처 : 뉴시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Ksm4gbP



🤗2020년 3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코로나19로 행사 취소… 콘텐츠 마케팅의 차별화 전략은?
코비드-19로 전 세계 모든 산업에서 각종 행사와 대형 회의가 취소되고 잠재 고객 창출을 위한 수단으로 콘텐츠 마케팅이 필수가 됐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프로그램이 관련성 있고 설득력 있는 콘텐츠를 보유해 타깃 고객을 정확히 겨냥한다고 생각하는 마케팅 담당자는 12%에 불과했는데 전문가는 "2020년에 콘텐츠 마케팅 투자의 영향, 도달 범위, 수익을 높이기 위해 마케터는 신속하고 단호하게 행동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1m0

#2 ‘롱타임노씨~’ 광고모델 귀환 속속
트렌드에 맞춰 현재 가장 핫한 인물과 단기간에 임팩트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방식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브랜드와 함께 했던 모델을 재발탁, 익숙한 듯 신선한 느낌을 주는데 전문가는 “MZ세대에게는 새롭고, 40대 이상에게는 익숙한 느낌을 주는 뉴트로의 한 부분으로 볼 수 있다”면서 “과거에 이미 성공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자산을 지렛대로 활용, 다시 한 번 성공 가능성이 높은 전략을 선택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1m6

#3 OTT로 고객 잡아라, ‘홈코노미’ 겨냥한 카드사의 ‘구독경제’ 마케팅
코로나19의 여파로 극장이나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이 크게 줄어든 반면, 온라인 쇼핑몰이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Over the Top)를 통한 ‘언택트(Untact)’ 소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택트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덩달아 구독경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신용카드사들이 OTT 서비스에 특화된 상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하면서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1m8

#4 ‘보상형 동영상 광고’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
보상형 동영상 광고(리워드 광고)는 유저가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후 게임 아이템, 캐쉬 등 특정 보상을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인앱 수익 구조에 최적화된 보상형 광고는 전면 광고 또는 배너 광고와 비교해 게임 유저의 참여율과 앱 내 결제(IAP)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1md

#5 네이버의 총선 후보광고...플랫폼의 왜곡? 정보제공?
21대 총선을 앞두고 온라인 '쩐의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네이버는 20일까지 4.15 총선 지역구 247곳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에게 후보자 배너 광고를 판매하는데 관계자는 "카카오는 네이버보다 몸이 가볍다. 포털보다는 카카오톡이 잘 되고 있으니까. 그러나 네이버는 실검·댓글 같은 논란이 많지만 광고 플랫폼으로서 포털 트래픽을 생각하면 논란이 있는 서비스라도 쉽게 접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1me

#6 AI인력 수요, 마케팅 등 현업 부서가 IT부서 보다 월등히 많아
가트너(Gartner)는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수요가 IT부서보다 마케팅, 영업 등 현업 부서가 더 높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AI 인재를 대규모로 채용하는 부서는 마케팅, 영업, 고객서비스, 재무, 연구개발 등이였는데 이런 사업부들은 고객 이탈 모델링, 고객 수익 분석, 고객 세분화,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권장, 수요 계획, 리스크 관리 등에 AI 인력을 활용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1mn



❄2020년 3월 21일 1분 마케팅❄

1. 문 대통령 "중소상공인 50조원 금융지원"
출처 : https://c11.kr/e1zn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코로나19로 위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50조원 규모의 민생금융안정 패키지를 발표했다. 또한 모든 금융권(제2금융권 포함)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금 상환 만기를 연장하고, 이자 납부도 유예하기로 했다.

2. 중진공, 온라인 수출 플랫폼 활성화…올해 2100개社 지원
출처 : https://c11.kr/e208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수출마케팅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 수출바우처 지급 대상과 기간을 확대 적용하고, 온라인 전시회나 전용 B2B(기업 간 거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고비즈코리아) 등을 활용한 중소기업 수출 지원에 나섰다.

3.사회적 거리두기 확산… OTT∙종교단체∙이커머스∙이러닝 온라인 사용량 증가했다
출처 : https://c11.kr/e20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적으로 확산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면서 국내 언택트(Untact∙비대면) 서비스 관련 온라인 사용량이 큰 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주요 인터넷쇼핑 추정 결제 금액도 쿠팡, 이베이, 11번가 등 3대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달 대비 4600억 이상 증가했다.

4. 홈쇼핑처럼·TV예능처럼..영상 곁들이니 이커머스 매출↑
출처 : https://c11.kr/e20n
이커머스 업계가 동영상 콘텐츠와 쇼핑을 접목한 미디어커머스 육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예능이나 홈쇼핑 등의 포맷과 온라인 쇼핑을 결합한 '콘텐츠형 쇼핑'으로 텍스트보다 영상에 익숙한 1020세대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서다.

5. '코로나19'에 찬바람 부는 패션업계…업체별 생존전략 살펴보니
출처 : https://c11.kr/e202
19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변수를 맞은 패션업계가 '사회적 거리 두기' 트렌드를 겨냥한 온라인 부문 강화, 출시 주기 단축 등의 생존전략으로 활로 모색에 나섰다.

6. 밀알복지재단, 대구·경북 장애아동에 코로나 구호키트 3천개 전달
출처 : https://c11.kr/e20z
경기 침체에도 온라인 쇼핑 앱의 강세는 여전하다.반면 온라인 쇼핑 규모는 2017년 78조2000억 원에서 2019년 111조5000억 원까지 성장했다. 지금 온라인 패션 채널은 편집숍 기반의 모바일 앱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7. 중국,‘코로나19 확산 방지’ 적외선 체온계 판매 급증
출처 : https://c11.kr/e25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최근 중국에서 ‘비접촉식 적외선 체온계’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도시 곳곳에서 휴대용 체온계를 사용하는 곳이 늘고 있으며, 체온계는 마스크에 이어 ‘수요 급증 품목’으로 지목됐다.



👏3월21일, 우리 기업은 진짜진짜 무엇을 위해 출발했는가? 오늘 우리의 말 한마디, 발 한걸음이 본질에 충실할 수 있다면!👏

'민우가방'은 왜 탄생했을까?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2

카카오, 메신저가 대기업이 되기까지... 그리고 시즌2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775999&memberNo=997329

지겨워도 다시 보게 되는 피터드러커... 비즈니스의 진짜 목적은?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60207937



🍀의사들이 알려주지 않는"Glycomics"🍀생명의 8가지 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