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길이 아무리 멀어도 갈 수 있습니다. 눈이 오고 바람 불고 날이 어두워도 갈 수 있습니다.바람 부는 들판도 지날 수 있고 위험한 강도 건널 수 있으며 높은 산도 넘을 수 있습니다.누군가와 함께 하면 갈 수 있습니다.

나 혼자가 아니고 누군가와 함께라면 손 내밀어 건져 주고 몸으로 막아 주고 마음으로 사랑하면 나의 갈 길 끝까지 잘 갈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은 혼자 살기에는 너무나 힘든 곳입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사랑해야 합니다.단 한 사람의 손이라도 잡아야 합니다. 단 한 사람이라도 믿어야 하며 단 한 사람에게라도
나의 모든 것을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동행의 기쁨이 있습니다.동행의 위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는 누군가의 동행에 감사하면서 눈을 감게 될 것입니다.우리의 험난한 인생길 누군가와 손잡고 걸어갑시다

우리의 위험한 날들도 서로 손잡고 건너 갑시다. 손을 잡으면
마음까지 따뜻해집니다.

최성수 - 동행https://youtu.be/ejlvHq1Ub_Q
 



🤔 PEST동향🤔 What's happening?

기침 소리로 집단 내 독감 등 발생 여부 탐지하는 라즈베리 파이 기반 IoT 시스템 '플루센스' http://newsum.zum.com/articles/59026304

한국토지주택공사(LH), "외출모드로"…임대주택에 IoT기반 스마트홈 구축한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016668

이글루시큐리티, 인공지능 관련 특허 3건 취득 http://newsum.zum.com/articles/59033401

`30년 공회전` 새만금, 스마트시티로 도약한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016671

SKB, 인터넷 접속 용량·콘텐츠 제공 늘린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036550

카카오, 코로나19에도 금융ㆍ콘텐츠 시장 성장세 유효 ‘매수’ -DB금융 http://newsum.zum.com/articles/59019471

기술에서 서비스로, 블록체인 대중화 올해 본격 열린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045631

'로또 예약' 광명, 내달 오랜만의 분양 초미 관심 http://newsum.zum.com/articles/59044914

강남, 성남 등 2분기 최대 관심 신규 분양 단지 공급 앞둬 http://newsum.zum.com/articles/59041055

인천 송도·영종·청라 8000여 가구 분양 나선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039797

서충주신도시 첫 테라스하우스 총 170가구 ‘코아루 더 테라스’ 특별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034656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 ‘단독주택’ 인기 견인…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033569

[분양 하이라이트] 죽전 루엔하임 택지, 자연속 힐링…죽전역·이마트 가까워 http://newsum.zum.com/articles/59016695

중국 한타바이러스 사망자 발생, 치사율 7%… 예방법 있을까? (출처 : 헬스조선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x5OBfZD

‘의료정보 블록체인시스템’ 시대 개막 (출처 : 경향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c3nfsy

[뉴스특보] 전세계 확진 42만명…"코로나19 나이 안가려" (출처 : 연합뉴스TV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B6tdgef

"美OTT 공세에 뚫리면 韓경제 치명타…강력한 국가개입 필수"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BSQ470D

삼성SDS, 신기술 기반 사업 집중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PXzDVZH

지난해 우리는 쿠팡으로 쇼핑하고, 토스로 송금하고, 네이버로 웹툰 봤다 (출처 : 한국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OFussmF

 


2020년 3월 25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광고는 만병통치약일까?
광고가 해결 못하는 부분은 많습니다. 이유는 여러 변수가 생기는데 예를 들어 기업 이미지, 제품, 콘텐츠, 단가, 브랜드의 인식, 소비자의 심리 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제품이 최고급인데 소비자 행동심리학에 따라 매출이 저조한 경우도 있고 그만큼 광고는 시대 상황에 따라 밀접하고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경험과 분석을 통해 긍정적인 제안을 할 뿐이며 가혹하지만 결국 모든 책임은 광고주(발주자)에게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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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드파티 쿠키가 뭐길래? 구글이 바꾸는 디지털 광고 게임의 법칙
얼마 전 구글은 앞으로 2년내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서드파티 쿠키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서드파티 쿠키는 접속자를 파악하기 위해 외부 업체가 심는 텍스트 파일을 말하는데 애드테크 회사들은 이제 구글이 들고 나온 새로운 게임의 룰에 적응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구글의 행보는 새로운 디지털 광고 기법들이 확산되는 발판이 될 것이란 관측도 많으며 맥락이나 해당 페이지 콘텐츠에 맞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광고가 앞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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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재미를 파니 고객이 오네…'펀마케팅' 빠진 2금융사
주로 아이들의 완구제품에 활용됐던 펀마케팅(Fun Marketing)이 '어린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Kidult)의 출현에 힘입어 성인을 대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는 방식인데 관계자는 "요즘엔 재미있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지 않으면 모집되지 않는다"며 "이익을 제공할 뿐 아니라 경험까지 제공해 고객에게 회사를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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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과 안전거리 확보"…유통社 새 마케팅
백화점, 편의점, 커피전문점, 호텔 등 오프라인 매장도 `언택트(비대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벌어지면서 언택트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자 오프라인 유통업계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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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으뜸 효율 환급, 마케팅 띄우는 양대 가전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전업체들이 '으뜸효율' 가전 환급 사업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펼칩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전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돼 있었지만 이번 환급사업에 추가 할인까지 진행하고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나 판매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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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유튜브, 국내 이용자 3000만명 돌파
유튜브 국내 이용자가 3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동영상과 음악,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시장도 모바일 플랫폼 중심으로 재편되는 추세인데 유튜브는 구글의 ‘효자 계열사’로 자리매김했고 지난해 유튜브 매출은 약 18조9000억원로 2018년 대비 36.5%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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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25일 1분 마케팅❄

1. 검색 플랫폼 2위에 유튜브…업종·소비자 따라 플랫폼 활용폭 넓어
출처 : https://c11.kr/e65v
유튜브가 네이버에 이어 국내 주요 검색 플랫폼 2위에 선정됐다.메조미디어가 발행한 ‘2020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플랫폼 이용자들은 8개 업종 모두에서 주요 검색 플랫폼으로 네이버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며, 이어 유튜브를 자주 활용하는 것으로 응답했다. 특히 화장품·식음료 분야 소비자의 경우 타 업종에 비해 인스타그램으로 검색한다고 답변한 비중이 높아 업종과 소비자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코로나19, ‘디지털 기반 경제’로 가는 터닝 포인트 될까
출처 : https://c11.kr/e5yn
이번 코로나19를 통해 사람들의 많은 습관이 바뀌고 있다. 평소 시장에 장을 보러 가던 어머니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등산과 스포츠를 좋아하던 사람들이 유튜브와 게임을 하는 시간을 더 늘리기 시작했다. 실물 경제는 무너지고 있지만 그와 동시에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3. 10년새 30조 시장으로 확 커진 모바일 생태계
출처 : https://c11.kr/e5yj
카카오톡, 쿠팡, 배달의민족, 삼성페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앱이다. 앱 생태계가 발달하면서 오프라인 중심이던 산업 구조가 모바일로 옮겨오게 됐다는 게 시장의 평가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탄생한 모바일산업이 올해로 10주년을 맞는다. 이 기간 수많은 ‘스타 앱’이 등장했고 시장도 30조원 규모까지 커졌다.

4. 티몬 상장 추진 가시화...이커머스 시장 변곡점?
출처 : https://c11.kr/e61r
지난해 매각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던 티몬이 코스닥 상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최근 주요 증권사들에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전달했다. 이르면 다음달 중 상장주관사를 선정해 본격적인 상장 작업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5. 온라인 시장에 불어온 D2C 열풍, 매출 증대를 위한 핵심 전략은?
출처 : https://c11.kr/e5ye
미국에서 개발된 비즈니스 모델인 'D2C(direct-to-consumer)'가 유통가를 점령했다. D2C는 브랜드가 SNS 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최근 판매 인프라가 구축되고 소비자가 온라인 시장에 참여하는 경로가 다양해지면서 미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성장률은 약 20%에 이를 만큼 높은 파급력을 자랑한다.

6. '○○페이' 효과…간편송금시장 '급성장'
출처 : https://c11.kr/e5yi
지난해 카카오페이, 토스 등 간편송금서비스의 일 평균 이용액이 1년새 두 배 이상 급증했다. 4일 한국은행의 '2019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송금 서비스 이용액(이하 하루평균)은 2346억원으로 전년(1046억원)대비 124.4% 증가했다. 이용 건수는 249만건으로 76.7% 늘었다.

7. '온·오프마켓 모두 죽었다'…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이 위축된 이유는
출처 : https://c11.kr/e5ys
코로나19로 밖에 나가 쇼핑하는 대신 집 안에서 전자상거래를 즐기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에도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은 그야말로 '고사위기'다.23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업체인 쇼피의 베트남 지점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 트란 투안 안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온라인 주문이 늘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3월25일,일의 '목적'을 찾아라! 당신이 비즈니스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먼저 ‘일하는 즐거움’을 되찾아라!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드는 비결은?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4

단순히 한국에서 성공하려고 비즈니스 하는게 아니라고! '역발상의 글로벌 전략'이란?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70718961

진정한 사업가들은 '더 큰것'을 바라보고 일한다! 100만장 음반 판매의 천재 가수가 무료로 음원 배포한 이유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809162&memberNo=35786474&clipNo=0


🍀의사들이 알려주지 않는"Glycomics"🍀생명의 8가지 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Posted by 로밍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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