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잔잔할 때 평온의 기반을 견고히 하라.아직 나타나기 전에 예방하라.없애야 할 것은 조그마할 적에 미리 없애도록 하라.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 해도 일하기 전에는 늘 앞뒤를 잘 살피고
시작해야 한다. 천 길이나 되는 높은 방죽도 땅강아지와 개미 같은 아주 미력한 것의 구멍 때문에 무너지게 되고,

백 척이나 되는 큰 집도 아궁이의 작은 틈새에서 나온 불로 죄다 타버린다.모든 일이란 작은 방심과 부주의에서 큰일이 생기는 것이다. 가장 훌륭한 선은 신중성이다.

MC Mong (MC 몽) -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시간 https://youtu.be/OEy3jBcCYJU

 


🤗Startup Weekly Newsletter - 3월 5주차🤗

http://glance.media/startupweekly/wyowxHlhEWvcglYlRz0LrQ/LpRWdyonpiD4sMjNwFLsEA/j38j7636K9A763Uo6JPIsUzgjw



🤔 PEST동향🤔 What's happening?

남동발전 “디지털전환 선언…스마트에너지 리더로 퀀텀점프” http://newsum.zum.com/articles/59119101

인하대, 사물인터넷 기반 자유로운 강의실 조성 박차 http://newsum.zum.com/articles/59112785

[스페셜리포트] 한국 로봇 어디까지 진화해있나…'인간의 정서'까지 돌본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117689

공유경제 우버 추락할 때…언택트株 넷플릭스는 `왕관` 쓴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121284

코로나 이후의 변화도 대비하자 http://newsum.zum.com/articles/59121022

[스페셜리포트] '인간보다 로봇이 안전해!" 코로나로 로봇시대 급부상 http://newsum.zum.com/articles/59117603

`르엘 신반포`등 총 1770가구 분양…경기 시흥·대구 중구 등 주목 http://newsum.zum.com/articles/59120382

봄 성수기 4월 전국서 3만5800가구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118891

'브랜드' 대형건설사 vs '자금력' 중형건설사…지식센터 '분양대전' http://newsum.zum.com/articles/59111137

[5G 상용화 1년. 상]커버리지도 콘텐츠도 세계 최고...韓이 5G시대 이끌었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120472

진격의 LG CNS, 기술력 앞세워 대형 공공 IT사업 잇단 수주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55N9fqh
 


현대HCN, 케이블TV 사업 물적분할 추진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w2CdPT

SKT "올해 국내외 1등 기업과 협력해 세계 최고 5G 도전"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kKYRT9Q

로렌하우스, 단독주택 최초 제로에너지건축물 본인증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ZCfdWj1

인간 수명 한계 없앨까…미 연구진 114세 세포를 ‘아기 수준’으로 바꿔 (출처 : 서울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DvkGBwj

중국, 세계 인터넷 확 바꿀 '뉴IP' 밀어부친다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ZCfdV6y

건설사 수주 사업 ‘갈수록 태산’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jMI0Fuo

[뉴스추적] 코로나 19로 전세계가 '아비규환'…치료제 언제 등장? (출처 : MBN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4XDsSxW

레미콘 사업에 ICT 적용하는 아주그룹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fdz3ojl

올해 전국서 공공주택 8.5만가구 공급… 서울은 1.7만호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tF8ogLd



🤗2020년 3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대한민국 리더들이 모르는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대부분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채널 운영을 하지 않는 것이 홍보에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마케팅의 채널에서 해답을 얻을 수 없습니다.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먼저 생각해볼 질문은 얼마나 우리 제품 또는 서비스가 고객들한테 얼마나 매력적인가인데 핸드폰으로 원하는 제품의 가격과 고객 후기를 빠르고 쉽게 볼 수 있는 시대며 일반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은 더 이상 경쟁력을 갖출 수 없으며 가격 싸움밖에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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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작지만 확실한 성공! 스몰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 주목
소비자들의 니즈가 극도로 개인화되면서 세분화된 시장에 맞춰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스몰 비즈니스가 뜨고 있습니다. 스몰 비즈니스는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확실한 제품 자체에서 경쟁력을 찾습니다. 초개인화된 시장을 공략하다 보니 한 종류의 상품을 양산하기보다는 소량이라도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가급적 많은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에 집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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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메타데이터 관리에 주목하라”
일반적으로 적정 규모의 데이터는 데이터 모델링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여기지만 사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거나 설명하기를 원할 때, 또는 정보를 명확하게 교환하거나 재사용할 때, 데이터 모델이 필요합니다. 기업의 다양한 자산이 특정 비즈니스 목적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설명할 수 있는 모델이 있어야 하며 모델이 없을 경우 데이터는 제한적으로만 사용되므로 기업 자산 간의 관계에 대한 파악이 불가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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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월 광고시장, 코로나19로 예측불가
4월 광고시장이 코로나19로 인해 예측불가한 상황입니다. 2월 중순부터 코로나19의 국내 상황이 급속히 악화하면서 광고시장도 약세였으나, 3월 들어 국내 상황이 다소 진정되면서 일부 내수업종을 중심으로 안정을 되찾는 양상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따른 국내외 경기침체, 기업 실적 하락이 이어지면서 기업들의 향후 마케팅 행보는 안갯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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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미소비자는 진정성을 소비한다...기업의 솔직 마케팅 눈길
제임스 길모어와 조지프 파인 2세의 저서 ‘진정성의 힘’에서는 진정성 있는 마케팅에 대해 “더 이상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소비하지 않는다. 진정성을 소비한다.”고 설명 했습니다. 뷰티 기업에서도 진정성 있는 ‘솔직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 형성에 힘을 싣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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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10개 스타트업 보다 1개 '성공 스토리'
스타트업 기업들이 만성적인 '구인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청년 구직자들은 돈이 급해도 직원수 10명 미만의 중소벤처기업에 문을 두드리진 않습니다. 낮은 지명도와 고용 불안 등이 이유다. 단기간에 스케일업(고속 성장) 단계에 진입한 기업들도 매출 성장 속도에 맞춰 인재 영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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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29일 1분 마케팅❄

1. B2B 시장 물들이는 카카오의 '노란 물결'... 기업 '디지털 전환' 시장 정조준
출처 : https://c11.kr/e82b
그동안 일반 이용자 중심의 생활 서비스 창출에 집중하던 카카오는 최근 이 같은 기업간거래(B2B) 시장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다.먼저 월간 활성 이용자(MAU) 4500만명의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다른 기업들도 서비스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놨다.이처럼 카카오톡은 기업 간 거래와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를 결합한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onsumer)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2. 삼성도 LG도… 이커머스 뛰어드는 이종 산업
출처 : https://c11.kr/e5yq
유통업계 주요 사업 영역인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 제조업과 광고업 등 이종(異種) 산업군에서 활동하던 대기업들이 속속 뛰어들고 있다.소비자들의 주 활동 무대가 오프라인에서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빠르게 재편하는 데 따른 신시장 창출 목적으로 풀이된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거래액이 급증하는 등 이커머스 시장은 향후 더 큰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3. 지난해 온라인쇼핑 등 분쟁조정 2만6800여건…매년 증가 추세
출처 : https://c11.kr/e7qg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품·용역구매, 광고계약 등 소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이 2만6000건을 넘겨 전년보다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온라인 광고 계약시 피해 방지를 위해서는 전화로 온라인 광고 권유를 받을 때부터 이용자 주의가 필요하다. 광고계약 체결 전 △계약 주체 △계약서 약관 내용 △광고비 산정방식 △실행가능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4.“'집콕'도 스마트하게…IoT 제품 인기”
출처 : https://c11.kr/e7qp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며 실내에서 ‘똑똑하게’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근거리 통신 기술을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제품이 글로벌 이커머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5. [방콕 경제학]⑤'시니어 엄지족' 온라인쇼핑 첫경험
출처 : https://c11.kr/e7qc
효도 쇼핑을 받든, 직접 쇼핑앱을 내려 받든 어쨌든 중장년과 노년층들도 이제 '온라인 쇼핑'의 재미를 알기 시작했다."이번 사태로 온라인 소비가 전 세대에 걸쳐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면서 "그간 온라인 구매가 활발하지 않았던 50대 이상의 연령층이 자의반 타의반으로 유입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6. [카카오톡 활용하기] 채팅방에서 개인방송이 가능? '라이브톡' 기능
출처 : https://c11.kr/e824
실시간 스트리밍이 인기인 요즘, 스마트폰만으로도 쉽게 개인방송이 가능해졌다. 라이브톡은 시작한 한 명만 방송할 수 있다.이 점이 페이스톡(영상 통화)같은 양방향 영상 소통 기능과는 다른 매력이다. 그룹 채팅방에서 한 사람이 라이브톡을 시작하면, 다른 사람들은 그 영상을 보며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이다.

7. 아마존 "미·유럽 생필품 판매 집중"…국내 역직구 셀러 '타격'
출처 : https://c11.kr/e7st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이 코로나 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폭증하는 생필품 구매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 일부 지역에서 비(非) 생필품 판매를 사실상 중단했다. 아마존은 미국과 유럽의 경우 비생필품은 물류창고 입고를 금지했다. 특히 코로나 19가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는 비생필품의 주문 자체를 받지 않겠다고 공지했다



👏3월29일,당신의 비즈니스는 누군가를 '행복'하게 만들고 있나요?👏

'여성의 한달'을 행복하게 만드는 정기배송 기업! 15년 열애끝에 결혼한 아내가 창업 배경이라는데..?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8

행복하게 일하려면 '호기심'을 허용하라! 조직내 호기심 풍성한 문화를 만드는 방법은?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73800567

'쉬운 고퀄 사진촬영'으로 행복을 만들어내다! 막 찍어도 인생샷 나오는 앱이 있다고..?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820528&memberNo=47852684


🍀의사들이 알려주지 않는"Glycomics"🍀생명의 8가지 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Posted by 로밍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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