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좋은글 2020. 5. 8. 08:18

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떠나가는 것과 다가올 것들에 연연 해 하지 말아요.어려운 문제와 힘든 시간들을 겸허히 받아 드리세 요.지나고 나면 모든 것들은 그들 만의 의미가 있습니다. 

걱정은 적게 희망은 많이 가지세요.후회 없이 살아가고 아낌없이 행복하세요.오늘 당신의 하루가 눈물 나는 시간보다 웃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화나는 일들보다 즐거운 일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근심으로 보내기보다 행복으로 채워졌으면 좋겠습니다.불평하는 하루보다
감사하는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당신의 하루가 기쁨의 향기로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웃어요 - 서영은https://youtu.be/YUzp85Gm1r4

걱정말아요 그대 - 이적https://youtu.be/1uuhxMtlP6A

 



🤔 PEST동향🤔 What's happening?

광명·흑석뉴타운·군산 등 이달 재건축 2만2000가구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922484

[일문일답] "용산 8000가구, 절반은 공공주택… 2023년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922806

분양시장도 '언택트'...사이버 견본주택, 대세될까 http://newsum.zum.com/articles/59920527

화성시, 사회적 거리두기 속 빛난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http://newsum.zum.com/articles/59910577

우성종합건설 '남천 우성스마트시티·뷰' 공급 http://newsum.zum.com/articles/59915086

교사 51% “원격수업엔 동영상 콘텐츠와 과제 수행 결합이 적합” http://newsum.zum.com/articles/59922241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더 완벽한 스마트 TV, 대세로 떠오르는 가성비 甲 '안드로이드 TV' http://newsum.zum.com/articles/59912388

코로나19로 놀란 특급호텔, 언택트 패키지 쏟아진다… 룸 서비스는 기본, 로봇·앱으로 대인 접촉 줄여 http://newsum.zum.com/articles/59912210

[포스트 코로나19]비대면 시대 본격화…블록체인 더 뜬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900022

[윤종영의 IT로 보는 세상] 블록체인, 예술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922988

[포스트 코로나 시대, 中 유망산업 키워드는 `H.O.M.E`]
- 코트라, '포스트 코로나19 중국 유망 상품, 유망 서비스' 보고서 발간, 키워드는 'H.O.M.E'로 '헬스케어(Healthcare)', 디지털 경제의 핵심이 된 '온라인(Oline)', '무인화(Manless)', '홈코노미(Economy at Home)' 서비스가 융성할 것으로 예상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50502109958614001&ref=naver

‘넷플릭스법’에 네이버·카카오도 부글부글…왜? (출처 : 블로터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SjL7Rxx

통신 요금인가제 폐지...유보신고제 도입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DEN49IH

"빙하가 사라진다" 북극곰 이어 남극 펭귄도 갈 곳 없어져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4cQ7MFU

사라진 ‘성공 방정식’…10년 이어온 ‘갤럭시 신화’ 흔들 (출처 : 헤럴드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vuXipw4

'범정부 블록체인 확산전략' 이달 나온다...내년부터 사업 본격화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h6oYqIR

인간 대신 코로나19戰 속으로…‘퍼스널 로봇’ 시대 온다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nVAFyGt

"이 노래 추천해요"…음악플랫폼, AI 기술전쟁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4ImDoUb

중소도시서도 CU 배달 됩니다…CU, 스타트업과 제휴 확대해 전국 배달 서비스망 구축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z96ojlP

대통령 지시한 '집값 원상회복'…공공재개발로 될까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sFfWt4Y

‘혼산족’ 늘면서… 아웃도어 전성기 다시 오나 [유통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HILDu2

54세에 '늦깎이 창업', 20년 만에 국내 골프산업 '대부' 되다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pVIdO7c

한국형 IT 뉴딜…"수혜주 뭐냐" 들썩이는 증시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MxvogFX

이커머스 손 잡은 대형마트…“쿠팡부터 잡고 보자”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NK2PwCk

코로나가 바꾼 '세계 부자 지도' 승자와 패자는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owA57Ff

 



🤗2020년 5월 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케팅은 이것
허마원 카타자야 마크플러스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기회로 바꿔내려면 가장 필요한 것이 ‘사고의 전환’이라고 했습니다. “기존의 성장모델은 의미가 없다. 사람들이 집 밖으로 나오지 않는데 그 전의 성공 방정식이 대체 무슨 소용인가”라면서 코로나19를 이기는 마케팅의 키워드를 ‘환경’과 ‘안전’에서 찾아야 한다며 모든 조직은 이 목표를 구현할 수 있게 기존의 비즈니스를 재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21z

#2 프랜차이즈업계, ‘프리미엄’ 전략으로 소비 트렌드 이끈다
‘프리미엄’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영역을 확장하려는 식품·외식업계 브랜드의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추구하는 다수의 브랜드와 달리 프리미엄 메뉴와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가 확대되고 있는 것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222

#3 "44년 만에 처음" 특급호텔도 뛰어든 '가성비 마케팅'
경기가 어려울수록 소비자들은 이른바 '가성비'를 따지게 되는데, 코로나로 인한 소비 침체 속에 업계들이 각자 가성비 마케팅을 내세우며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한 특급호텔은 44년 동안 한 번도 호텔에서는 시행하지 않았던 판촉을 하고 휴대폰 업체들도 보급형 제품을 선보이는 등 가성비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228

#4 소리 없는 마케팅 전쟁…'소리상표' 특허출원 급증
특허청은 방송광고 등에 사용하는 음계 및 리듬감, 유행어 등을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소리상표 출원 건수가 2015년 6건에서 2019년 44건으로 약 7.3배 증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전문가는 “우리 기업들이 문자, 로고 등 시각상표 뿐만 아니라 소리상표, 냄새상표 등을 적극 활용해 기업 고유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간다면, 국내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22b

#5 인플루언서 '돈받은' 후기, 잘 보이게 광고인지 밝혀야
연예인 등 인플루언서들이 대가를 받은 '광고'라는 사실을 숨기고 추천 후기를 작성해 논란을 빚자 공정거래위원회가 관련 지침을 손질합니다. 공정위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내달 19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는데 개정안은 경제적 이해관계를 구체적으로 알리는 표시 문구를 해당 SNS 콘텐츠와 근접한 위치에,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문자와 음성 등으로 표현해야 한다는 원칙을 담았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22c

#6 “숨은 고객 잡아라” 수입차 브랜드 이색 마케팅
수입차 업체들이 다양한 언택트 마케팅으로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물량이 부족한 데다 수요 감소에 따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어서인데 관계자는 “그간 마케팅에 소홀했던 수입차 업체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실제 차량을 체험한다는 점에서 판매량 증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22f


❄2020년 5월 6일 1분 마케팅❄

1. [And 라이프] 온라인으로 소통한다… ‘언택트’ 넘어 ‘온택트’ On
출처 : https://c11.kr/f2jp
주문·결제 등 한정적 영역에서만 이뤄지던 언택트(Untact·비대면) 트렌드가 코로나19를 계기로 ‘연결(on)’의 의미를 더한 ‘온택트 패러다임’으로 전환됐다는 것이다. 보고서는 물리적 거리두기는 유지하면서 서로 간 연결과 소통을 지속하는 다양한 방식이 펼쳐질 것이라 전망했다

2. 5월 `선물의 달` 성수기 돌입…커머스업계 `보복적 소비` 잡는다
출처 : https://c11.kr/f2jg
유통업계가 어린이 날을 거쳐 어버이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까지 몰려 이른 바 `선물의 달`이라 불리는 5월 성수기를 목전에 두고 이색 마케팅에 돌입했다.매년 돌아오는 5월이지만, 차별화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관련 업계에선 색다른 제품에 스토리텔링을 얹은 `이색 마케팅`으로 소비심리 잡기에 나섰다.

3. 중기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나서
출처 : https://c11.kr/f2jb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도와 매출 향상 지원에 나선다.기존 사업 중심의 추진방식으로는 전문성 확보가 어렵고 급변하는 소비·유통 환경에 맞춘 정책 수립·시행이 어려워 벤처형조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가치삽시다 온라인 경제팀'은 중기부 직제시행규칙을 개정해 6명 내외 규모로 5월말 신설 예정이다.

4. 중국, 코로나19 이후 소비 트렌드로 ‘5F’ 뜬다
출처 : https://c11.kr/f2jl
코로나19 이후 중국 소비시장의 주요 키워드는 ‘재미(Fun)’, ‘건강(Fitness)’, ‘가족(Family)’, ‘경제적 안정(economic Freedom)’, ‘신뢰(Faith)’ 등 ‘5에프(F)’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코로나19 이전보다 지출을 늘릴 품목과 서비스로는 위생 방역용품 및 의약품, 의료 및 건강보험 가입, 헬스장 이용 등을 꼽았다.

5. 돈 버는 패션 커머스, 지그재그는 어떻게 먹고 살까
출처 : https://c11.kr/f2j5
지그재그는 올해 크게 세 가지 중점 계획을 가지고 나아간다. 제일 중요한 것은 한국시장에서 지그재그의 위치를 더욱 견고하게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해외 진출이다.마지막 하나는 C2C 마켓플레이스 진출이다.

6. 코로나19로 변화한 美 소비트렌드…‘온라인·텔레헬스·스테이케이션(Staycation)’
출처 : https://c11.kr/f2je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미국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코로나19로 맞이한 소비자들의 변화에 따라 각종 업계에서는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거나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온라인 쇼핑이 일상이 된 지금 소매업계에서는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내의 마켓플레이스 혹은 SNS 등을 통한 마케팅 등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했다.

7. ‘ Z세대 VS 밀레니얼’ 패션 FLEX
출처 : https://c11.kr/f2j9
‘패션’이 Z세대의 관심사로는 2위,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로는 8위로 나타났다. 패션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Z세대들은 블로그나 SNS를 통해 패션 정보를 얻고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빠르게 받아들인다.Z세대와 밀레니얼의 패션 정보원 1 2위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다.



🍇2020년 5월 6일 스낵🍇

✅ 티몬이 IPO주관사로 미래에셋대우를 선정한 이유는?
https://byline.network/2020/04/28-84/

✅ 패스트파이브, 코로나19 전후 주요 성장 지표 공개
https://www.mobiinside.co.kr/2020/04/28/fastfive-4/

✅ 당근마켓이 국내 2위 쇼핑앱으로 부상했습니다
https://byline.network/2020/04/28-85/

✅ 풀필먼트 사례 :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https://beyondx.ai/풀필먼트-사례-스타벅스-사이렌-오더/


👏2020년 5월 6일 인사이트👏지난 연휴, 이곳저곳 마스크 낀 가족들의 긴 행렬들! 여전히 조심해야겠지만... 회복을 기대합니다!👏

그렇다고 비대면의 끈을 놓을 수는 없죠!
https://vo.la/jWKk

가서 책 빌렸던 도서관의 변화
https://vo.la/2wyb

언택트도 컨택트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 우리 비즈니스에서 시도할 온택트는?
https://vo.la/Cfbt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알츠하이머~안개 속 긴 항해의 해답을 찾다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32801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