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기쁨을 가득 담아라.담은 것만이 내 것이 된다.좋은 아침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하루를 멋지게 시작하라.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라.웃음꽃에는 천만 불의 가치가 있다.

남이 잘 되도록 도와줘라.남이 잘 되어야 내가 잘 된다.자신을 사 랑하라. 행운의 여신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세상을 향해 축복하라.세상은 나를 향해 축복해 준다.

기도하라.기도는 소망 성취의 열쇠다.힘들다고 고민 말라.정상이 가까울수록 힘이 들게 마련이다.준비하고 살아가라.준비가 안 되 면 들어온 떡도 못 먹는다.

그림자를 보지 말라.몸을 돌려 태양을 바라보라.남을 기쁘게 하라.
10배의 기쁨이 나에게 돌아온다.끊임없이 베풀어라.샘물은 퍼낼 수록 맑아지게 마련이다.

약속은 꼭 지켜라.사람이 못 믿는 사람, 하늘도 못 믿는다.어디서 나 당당하라.기가 살아야 운도 산다.요행을 바라지 말라.대박을 노리다가 쪽박을 차게 된다.

푸른 꿈을 잃지 말라.푸른 꿈은 행운의 청사진이다.감사하고 또 감사하라.감사하면 감사할 일만 생겨난다.좋은 말만 사용하라.
좋은 말은 자신을 위한 기도다.희망의 꽃을 피워라.희망의 꽃만이 꿈의 열매를 맺는다.

이선희 ㅡ오월의 햇살https://youtu.be/DmzVx5kjrGo


🤗Startup Weekly Newsletter - 5월 2주차 🤗

http://glance.media/startupweekly/wyowxHlhEWvcglYlRz0LrQ/LpRWdyonpiD4sMjNwFLsEA/SoqCwQRJTHlzVShNSZS892bQ

 



🤔 PEST동향🤔 What's happening?

현대엔지니어링, 광명 하남 수원 오산 등서 지식산업센터 잇따라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59995461

'중기가 대기업에 하청주는' 공공조달 상생협력제, 전체 조달시장으로 확대 http://newsum.zum.com/articles/59994393

'랜선' 렌털기기 관리 시장 뜬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993342

'동대구 해모로 스퀘어 이스트' 5월 분양…'교통·교육·생활 3박자' http://newsum.zum.com/articles/59988831

“엄마, 인공지능이 내 목소리를 찾아줬어요” http://newsum.zum.com/articles/59995643

[만났습니다]①"미국 의료 영리화와 달라..원격의료, 진정성 봐달라" http://newsum.zum.com/articles/59993355

UNIST, 비전공자 앱 개발 돕는 '딥러닝 인공지능시스템' 개발 http://newsum.zum.com/articles/59990167

롯데홈쇼핑, 인기 스타 연계 상품으로 차별화 콘텐츠 강화 http://newsum.zum.com/articles/59994915

'TV 플러스' 힘주는 삼성…콘텐츠 경쟁력 '쑥쑥' http://newsum.zum.com/articles/59990885

코로나19 휩쓴 IT업계... 성장동력은 '콘텐츠' http://newsum.zum.com/articles/59990131

코로나가 바꾼 풍경, 학원대신 유튜브..교육 콘텐츠가 뜬다 http://newsum.zum.com/articles/59984536

복지행정 돕고 디지털 수사에 날개… ‘공공 블록체인’ 사업 속도 [창간 2주년 The Block Post] http://newsum.zum.com/articles/59993079

비상장 주식도 블록체인으로 거래…마켓컬리·무신사 주식 안전하게 사고판다 [창간 2주년 The Block Post] http://newsum.zum.com/articles/59993076

이태원 클럽 발 감염확산 `후폭풍`...네이버·카카오 `정상근무` 계획 철회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4tZALrd

[단독]'이태원 주점' 간 LGU+ 용산사옥 근무자 확진…건물 폐쇄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6isH8am

“모바일 광고가 또?”···네이버VS카카오 광고 시장 진검승부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AaxvhK1

삼성-LG, 2020년형 사운드바 경쟁…AI 적용하고, TV 연동 강화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X3ds8rT

코로나19 이긴 네이버·카카오, 'e커머스' 도약 이어간다 (출처 : 아시아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25wptD8

[위클리 스마트] 갑자기 찾아온 언택트시대…물 만난 인터넷·게임 기업들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GuRfjPn

속절없이 무너진 거리두기… 밤마다 몸부림치는 청춘들 (출처 : 국민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6l7S2pI

[단독] 현대차 '꿈의 EV'…충전 단 12분, 사이드미러 없는 CUV 나온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3O8reRm

피해상담 347% 폭증…`먹튀` 해외여행사 두 곳, 어딘가 봤더니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cdmplVB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 54명…접촉자 7천여명 '초비상'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gtR6mV0

경기·인천, 모든 유흥시설 이용제한 명령…사실상 영업중지 (출처 : JTBC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nVxaOkn

아직도 1982명 연락 안 돼… 이재명 “대인접촉 위반 땐 징역 2년” (출처 : 서울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pVchUt0

콜센터 직원, 간호사, 피부관리사도… 코로나 공포 다시 전국 확산 (출처 : 한국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w2S1Lgc

이태원 클럽發 확진 54명… ‘나 하나쯤’ 검사 미루면 확산 못 막는다 (출처 : 서울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KBb8UO

제주 발칵...이태원클럽 갔던 피부관리사, 접촉자만 130명 넘어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iUP3IRC

올해 나랏빚 879조원…“눈덩이 빚” Vs “재정 더 풀어야”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CHnmqVM

[이준기의 미국i]美경제 바닥 쳤나 …"나이키형 회복" Vs "L자형 침체"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wawiNKh

저유가 수혜주, 국민연금도 샀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zHGQGbZ

로봇이 치킨 튀기고 커피 내리고…'요리봇' 도입 확산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OxsvYWd

20번째 부동산대책 성공하려면... ‘소셜믹스’ 혼란 넘어라 (출처 : 서울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6YpTNVL

'한국판 뉴딜' 시대…삼성SDS·에치에프알 수혜주로 뜬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bxJhKeF

프랜차이즈가 대기업?…여전히 '색안경' 쓴 시선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z7pvQBf

코로나 경제 충격, 한국은 선방이라지만...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HvqOCT

김정주·허민, 또 만났네…이번엔 왜? (출처 : 한겨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4ifEN97

“3분 동안 살펴보세요” 광고 싣는 편의점 라면 (출처 : 한겨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5u5VZeP

 



🤗2020년 5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기업 성공의 열쇠는 결국 소비자 만족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표시하는 브랜드는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소비자에게 선택받지 못한 브랜드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위한 생산자의 피나는 노력이 요구되며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듯이 생산자와 소비자라는 경제 주체들의 공감대가 형성돼야만 비로소 브랜드가 성장하고 진화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47c

#2 소비 살아날까…'가정의달' 맞이 마케팅 봇물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조심스레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저마다 선물 기획전이나 대규모 할인 행사 등 마케팅을 쏟아나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기 위해 애쓰는 모습인데 업계에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 국면에 들어서고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면 5월 소비가 일부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47e

#3 "뷰티업계가 주목해야 할 남성 고객은 20대 초반…맞춤 공략해야"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에 따르면 주 8회 이상 화장품을 사용하는 헤비유저와 거의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잠재고객으로 양극화된 20대 초반 남성이 주목해야할 연령대로 지목됐습니다. 아직까지 화장품 필요성과 사용법을 잘 모르는 잠재고객층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는 주장인데 특히 남성들도 구체적인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반면 남성 화장품은 그만큼 세분화돼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47h

#4 킬러콘텐츠 사라진 완구시장 ‘코로나 반사이익’에 희망
코로나19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완구업체들이 킬러콘텐츠 부재라는 상황을 딛고 올해 성장 기조로 돌아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완구는 히트상품이 있어야 하는데 ‘헬로 카봇’, ‘또봇’, ‘터닝메카드’ 이후 콘텐츠들은 주목받는 강도가 다르다”며 “시장 전체가 커지는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 전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47g

#5 어도비-서비스나우, 고객경험관리 솔루션 통합
어도비와 서비스나우는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맥락(Context)을 제공합니다.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조직을 연결함으로써 기업 내부의 고객 상호작용 관련 데이터 파편화를 제거하는데 고객 문의가 왔을 때, 기업은 구매 제품 이력을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고객과 주고받은 상호작용에 이르기까지 고객 참여에 대한 전제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47i

#6 유튜브, '퓨디파이'와 독점 계약... 1위 트위치 위협할까
게임 유튜브 최다 구독자를 기록 중인 퓨디파이(PewDiePie)가 유튜브와 독점 스트리밍 계약을 맺었습니다. 유튜브는 온라인 비디오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지만, 게임 실시간 스트리밍에서는 트위치에 밀려 2인자에 머물러 있습니다. 유튜브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독점 크리에이터를 품으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f47j



❄2020년 5월 10일 1분 마케팅❄

1. 대형마트X 편의점O…유통업계, '14조' 코로나 지원금에 촉각
출처 : https://c11.kr/f4ia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극복과 경제 활력을 위해 막대한 지원금을 풀고 있다. 내수침체가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맴도는 가운데, 지원금 사용처가 지·차체별 서로 다른 양상을 띠면서 유통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에도 1Q ‘호실적’…언택트서 금맥 찾는다
출처 : https://c11.kr/f4ft
네이버와 카카오 국내 양대 포털업체들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네이버는 7.4%, 카카오는 218.9% 폭증했다. 카카오는 창사 이래 최대다. 기반 사업인 광고분야에서 마케팅 수요 둔화에도 불구하고 언택트(비대면) 문화 확산에 쇼핑, 콘텐츠 등이 성장했다

3. “중소기업계, 디지털 대전환으로 체질 개선해야”
출처 : https://c11.kr/f4fs
중소기업계도 언택트 기술 활용과 서비타이제이션(제품과 서비스의 결합),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신산업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중소기업이 디지털 경제로 도약하기 위해 무엇보다 리스크에 구애 받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는 분석이다.

4. e커머스 삼총사 '쿠팡-위메프-티몬'… 나란히 이용자 순증 '눈길'
출처 : https://c11.kr/f4fv
과거 소셜커머스라 불렸던 국내 모바일 e커머스 3사 쿠팡-위메프-티몬이 최근 5개월새 나란히 이용자를 끌어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 채널의 중심축이 대형마트와 오프라인에서 e커머스로 옮겨오면서 이용자가 크게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

5. 핵심 선물 키워드 ‘비대면’과 ‘홈 엔터테인먼트’ 코로나가 변화시킨 가정의 달 풍경
출처 : https://c11.kr/f4fw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안녕과 축하 인사로 가득한 5월. 하지만 코로나19 여파가 가정의 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얼굴을 마주해야 하는 모임은 축소되고 있고, 방콕러들을 위한 홈 엔터테인먼트 상품과 건강을 염려한 선물, 가성비 아이템 등이 상승세다.

6. 넷플릭스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공통점은 ‘피봇’
출처 : https://c11.kr/f4fx
기업이 성장해 가면서 단계적으로 구조를 바꾸는 것을 피봇(Pivot)이라 한다. 피봇은 농구나 핸드볼 등 구기종목에서 한 발을 축으로 회전하는 것을 말한다. 즉,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가치는 유지하되 경쟁업체를 따돌리기 위해 방향이나 행태를 일부 바꾸는 것인데, 대부분의 기업은 이 피봇 과정을 통해 성장해 왔다.

7. 마트에선 못 본다...'온라인 전용' 식품 출시 이어져
출처 : https://c11.kr/f4hv
패션업계에서 보이던 온라인 전용 상품이 식품업계에서도 속속 등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가성비 제품'으로 커지는 온라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행보다. 인기 제품은 일반 매장 출시로 이어지기도 한다. 업계 관계자는 "업체마다 이커머스 사업부를 신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전용 제품이 꾸준히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0년 5월 10일 인사이트. 부모님을 비롯해 주변에 감사를 표현할 분들을 떠올려 봅니다.'ㅇㅇ 전성시대' ㅇㅇ에 들어갈 말이 정말 많겠지만, 오늘 아침 눈에 들어온 두 단어를 소개합니다. '오디오'와 '구독'

넷플릭스, 네이버까지 참전한 '오디오'... "비디오는 안되도 오디오는 멀티로 할 수 있잖아!"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950300977

버거킹, 햄버거 전용 구독서비스 시작... 우리가 '구독화' 할 것은?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209417&memberNo=375154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알츠하이머~안개 속 긴 항해의 해답을 찾다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32801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