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 해내야 하는 일들.이왕 할 거면 미친 듯이 즐겨야 한다. 일에 있어서도 사랑에 있어서도 인생에 있어서도

무엇이든지 일단 하겠다고 정하면 미친듯이 즐기며 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오는 고통마저도 즐기며 이겨내야 한다.

지금 포기하면 앞으로 뭘 해도 포기할 것이다. 꿈꾸기 전에 먼저 대가를 치룰 각오부터 하라. 똥개면 똥개라고 인정하라. 똥개로 태어나도 진돗개로 살면 된다.

사람은 믿되 물건은 믿지마라.확인하고 또 확인하라.

여자친구(GFRIEND) _ 너 그리고 나 https://youtu.be/Se8bbsUFjC8



🤔PEST동향🤔 What's happening?🤔

금강주택,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분양…총 930가구 http://newsum.zum.com/articles/61619227

분양권 주택수 포함규정 법개정 이후 취득분부터 http://newsum.zum.com/articles/61618365

"청약=로또"… 고강도 규제에도 분양시장 '훨훨' http://newsum.zum.com/articles/61616758

대구 아파트 분양 봇물…전매 금지 약발로 희비 엇갈려 http://newsum.zum.com/articles/61613779

디에스이, 인천 서운일반산업단지서 `계양DSE지식산업센터`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611578

가장 앞서나가는 인공지능 리걸테크 기업 [기발한 사명 이야기] http://newsum.zum.com/articles/61619211

서대문구, 인공지능 돌보미 사업 실시…복지도 비대면 http://newsum.zum.com/articles/61612071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인공지능(AI)학교수학' 무료 공개 http://newsum.zum.com/articles/61608709

CJ ENM, 콘텐츠 개발 위해 위즈덤하우스와 손 잡았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616099

콘텐츠 시대에 필요한 '말 잘 하고 글 잘 쓰는 법' http://newsum.zum.com/articles/61615442

KT '시즌' 오리지널 콘텐츠가 영화관에…미드폼 콘텐츠 강화 http://newsum.zum.com/articles/61608399

식약처, 뷰노와 다원메닥스 등 2개 제품 '혁신의료기기' 최초 지정 (출처 : 파이낸셜뉴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P4EE8sp

"통신사업자로 머물지 않겠다"…구현모표 KT 혁신전략 '플랫폼' 방점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IgtQQgOS

IT서비스업계, 하반기 공공 IT 발주에 기대 커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tjTTRE5

[단독] 현대HCN 새 주인, KT 유력! [IT선빵!] (출처 : 헤럴드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eOggPHE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주문량 1년새 15배 늘었다 (출처 : ZDNet Korea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eY99XFM

코로나로 성장 전기 맞은 디지털 헬스케어…한국은 뚜렷한 방향성 없이 '변죽'만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gxqqJOq

이통사도 '데이터 댐' 쌓는다…데이터 3법 내달 본격 시행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n699xez

현대HCN, 운명의 날…우선협상자 선정 '임박'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WK44Ogn

넷플릭스 이용자 1년만에 2.5배 늘었다…웨이브도 2배 성장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MxBBSQh

쿠팡發 "쩐의 전쟁"…배민 ‘비상경영’ [IT선빵!] (출처 : 헤럴드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hZZfvy

사람은 하루에 6천번 생각한다 (출처 : 한겨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f4qvCrh


🍋🍍2020년 7월 23일 인사이트🍍🍋

dear. 시키느니 답답해서 '직접' 하고 계신 리더께
먼저,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한 경영자가 팀장의 질문을 듣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고민해 보고 답을 주겠습니다." '문제원숭이'는 이순간 경영자에게 올라타고, 팀장은 성장의 기회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문제원숭이'는 팀장의 등에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6

일을 줄 때는 COP로 주시기 바랍니다. C=Context(맥락), O=Outcome(결과물), P=Principle(원칙)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1

한국의 권한위임 수준은 141개국 중 85위... 아직 시키느니 답답해서 직접 하고 계시다면, '권한위임' 시작해 보십시오.https://m.blog.naver.com/hs_group/2220


🎯2020년 7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여부, 데이터 활용에 달려”
데이터가 21세기의 원유라 불리며 전 산업 분야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데이터 역시 활용하지 않으면 그 가치를 제대로 발휘할 수 없습니다. 이에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도구와 그 접근법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관계자는 “비즈니스 성과를 내려면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 전략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과정이 곧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q1y

#2 마케팅 비디오 제작을 위한 3가지 팁
최근 비디오 소비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B2B IT 전문가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따라서 B2B IT 마케터 역시 좋은 비디오 콘텐츠의 가치를 깨닫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문가는 비디오 마케팅 기초 가이드로 아래 3가지를 이야기 했습니다. 1. 큰 그림의 콘텐츠 전략에 일치시켜라 2. 목적에 따라 다양한 비디오 형식을 활용하라 3. 플랜 B까지 철저히 준비하라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q22

#3 "디지털 혁신만이 살길"… IT 전문가 모시는 화장품업계
화장품업계가 IT(정보기술) 인재 모시기 경쟁에 동참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문화가 확산되자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전략으로 디지털화 준비에 속도를 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프라인의 성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날로 커지는 온라인 쇼핑 공간을 선점하려면 기반 기술인 IT를 선점해야 한다는 위기감이 깔렸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q26

#4 '라이브 커머스' 유통 대세 플랫폼 자리매김
네이버쇼핑이 e커머스 시장 '태풍의 눈'으로 떠오른 상황에 포스트코로나 시대 '라이브 커머스'도 새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각종 SNS상 소비자와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할 수 있어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이 아닌 유통 대기업들도 앞 다퉈 뛰어들고 있어 관련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q29

#5 아마존, 인플루언서 스트리밍 ‘아마존 라이브’ 출시
아마존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확장, 스트리밍 방송을 지원하는 ‘아마존 라이브’를 새로 출시한다고 <테크크런치>가 보도했습니다. 아마존은 2017년부터 아마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전자상거래와 연계한 서비스를 진행해왔는데 최근 구글의 유튜브 브랜드커넥트, 페이스북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스 등 인플루언서 방송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같은 흐름에 아마존도 적극 뛰어드는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mwm

#6 쇼핑광고 늘린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유료 전환…수수료 3% 받는다
네이버가 지난 3월부터 스마트스토어 입점사에 한해 무료로 제공해온 홈쇼핑 기능 '라이브커머스' 툴을 유료로 전환합니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5일 쇼핑검색 광고를 기존 4~8개에서 6~12개로 늘린 바 있는데 스마트스토어 입점사와 고객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는 선에서 쇼핑 관련 매출을 더욱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q2b



🍈❄2020년 7월 22일 1분 마케팅❄🍈

1. 올 상반기 네이버 결제 '12조5000억'…"역대 최대"
출처 :http://reurl.kr/2D19250ERL
올 상반기 네이버 결제금액이 역대 최대인 12조5000억원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한국인이 올해 상반기 '네이버'에서 결제한 금액이 12조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018년 상반기 6조8000억원, 2019년 상반기 9조1000억원에 이은 역대 최고 결제 금액이다.

2. 모바일 쇼핑 이용자 10명 중 7명 "구독경제 이용할 계획”
출처 :http://reurl.kr/2D192510IN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744명을 대상으로 '구독경제'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7명은 구독경제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의 71.6%는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구독경제를 아직 이용해본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이들 중 71.9%는 향후 구독경제를 이용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고, 가장 관심있는 구독경제 서비스로는 '콘텐츠'가 25.7%로 가장 많았다.

3. 쿠팡·SSG·컬리 벽 넘을까···현대백화점, 1조5,000억 새백배송 시장 전격 진출
출처 : http://reurl.kr/2D192511CI
현대백화점이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장에 전격 뛰어든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식품관 투홈 오픈으로 유명 맛집의 요리를 주문 다음날 아침에 집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맛집 고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레시피를 철저히 지키고, 곁들임 음식 등도 함께 상품화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투홈은 백화점 내 식음료 매장과 식당가 상품을 인근 3㎞ 고객에게 1시간 내로 배송해주는 '바로투홈' 서비스도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4. 코로나에 산 타는 MZ세대…오픈마켓 등산·캠핑 용품 매출 급증
출처 :http://reurl.kr/2D192516LE
코로나19로 ‘아재들의 전유물’로 불리던 등산과 골프, 캠핑을 즐기는 2030세대 젊은층이 늘면서 최근 오픈마켓 관련 용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올 상반기 2030세대 고객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 캠핑, 골프 등 일명 ‘아재 취미’로 불리는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기간 4050세대 중장년층의 판매 신장률은 13%에 그쳤다.

5. 유튜브 인기 흔들? 韓 이용자들, 코로나19 이후 '넷플릭스-틱톡'에 몰렸다
출처 : http://reurl.kr/2D192519AF
세대를 막론하고 매달 이용자를 끌어올리며 국내 1위 영상플랫폼 자리를 지켜온 구글 '유튜브'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를 계기로 이용자가 대거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달 잘 나가던 유튜브의 국내 이용자가 반년새 큰폭으로 줄어든 것이다. 'MZ 세대'라 불리는 1020세대가 1~3분 내외의 짧은 영상(숏폼)을 선호하는데다, 3040세대는 가볍지 않은 양질의 콘텐츠가 모여있는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OTT) 서비스로 대거 이동한 것이 유튜브 약세의 원인으로 추정된다.

6. 유통업계, 코로나19에 '안전·면역력' 중심 해외 공략 가속화
출처 : http://reurl.kr/2D19251FFH
유통업계가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용성 중국사업총괄 전무는 "지난 15년간 중국에서 구축한 탄탄한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주력 채널인 온라인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도와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식품보관용기와 쿡웨어, 유리 물병과 소형가전 등 전략적 카테고리 운용을 통해 2월 이후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음료의 블랙보리도 코로나19 이후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32%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7. 중기부, 中企·소상공인 전용 포털 '중소벤처24' 열어
출처 : http://reurl.kr/2D19251BWL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전용 포털 '중소벤처24'를 열고 시범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으로 중소벤처 24에서는 그간 개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던 63개 지원사업 신청과 8종의 증명·확인서 발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에서 제공하는 정책자금 관련 융자와 보증 등에 대한 정보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20년 7월 22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8월부터 3% 수수료, '수익화' 시동

네이버가 8월부터 '라이브커머스'에서 수수료를 받는다. 네이버 관계자는 "기획 초기부터 수수료를 적용하는 모델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일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무료 제공을 했다"고 말했다.

2. 트위터, 인스타그램 피해 줄줄이... SNS '해킹 주의보'

유명인의 SNS가 해킹당하는 사건이 줄이어 발생하고 있다. 지난주 트위터에서 유명인 수십 명의 계정이 일명 '비트코인 스캠(scam)'에 연루된 데 이어, 국내에서는 최근 며칠간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해킹 피해가 지속적으로 일어났다.

3. 올 상반기 네이버 결제 '12조5000억' 역대최대

와이즈앱은 한국인이 상반기 '네이버'에서 결제한 금액이 12조5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2019년 상반기 9조1000억원에 이은 역대 최고 결제 금액이다.

4. 무신사,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 공식 론칭

무신사는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서비스 '솔드아웃'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솔드아웃은 안심 구매를 보장하는 100% 정품 보장 검수 솔루션과 스니커즈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다.

5. 스냅챗, '스냅 미니' 출시

스냅챗이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스냅챗 안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기능 스냅 미니를 탑재했다. 스냅 미니는 스냅챗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 앱 모음이다. 현재 공개된 앱들은 총 일곱개로, 렛츠두잇을 제외한 다른 앱들은 서드파티에서 제공하는 것들이다.

6. 현대·기아차, 내비로 소상공인 지원한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백년가게 육성 사업의 선정 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7. 중소기업 통합 서비스 포털 ‘중소벤처24’ 운영 시작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30여개 누리집에서 제공하던 정보와 서비스를 하나로 모은 '중소벤처24'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0년 7월 22일 위드플레이 마케팅뉴스🍍🤗

1)"상반기 네이버 결제액 12.5조원 추정"…역대 최대

앱/리테일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올해 상반기 네이버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역대 최고액인 12.5조원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 관계자는 올 상반기 네이버 결제금액 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볼때, 같은 기간 쿠팡의 결제 추정액 9조9000억원, 이베이코리아의 결제 추정액 8조7000억원에 이어 한국 이커머스 3위권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CZTJRZ

2)아마존 코리아 법인세 1500억 추징…불복 없이 수용

IT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지난해 11월 아마존 코리아를 세무조사하고 법인세 1500억원을 납부하라고 고지했다. 아마존은 별도의 불복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기존에 구글과 아마존 등 글로벌 IT 기업은 한국 법인세 부과 대상이 아니라며 세금을 내지 않았다. 법인세는 국내 고정사업장이 있는 기업에 법인세가 적용되는 점을 근거로 들며 국외에 서버가 있는 이들 기업들이 부과 대상이 아니라는 주장을 펼쳤기 때문이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0yg0yH

3)'콘텐츠 사용료' 갈등 커지는 미디어시장

최근 미디어 시장에서 콘텐츠 파워가 급격히 커진 상황에서 위세에 눌린 OTT와 케이블 TV 등 미디어 업체들이 목소리를 높이고 시작했다. 콘텐츠 사용료가 급격히 인상되자 OTT 업계는 공동 대응에 나섰고 케이블TV는 정부의 중재까지 요구했다. 하지만 콘텐츠 사용료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양측의 갈등은 앞으로 더욱 격화될 전망이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CRURY6

4)뉴스 댓글 개편한 네이버 "올 상반기 악성 댓글 63% 감소"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1월에 비해 지난 6월까지 규정을 위반해 삭제된 악성 댓글 건수는 63.3% 줄어들었다. 악성 댓글 노출이 줄어든 영향으로 같은 기간 비공감 클릭과 신고도 각각 21.5%, 53.5% 감소했다. 아울러 네이버 뉴스에 달린 댓글 수는 올해 초에 비해 0.7%로 소폭 감소했다. 이에 비해 작성자 수는 8%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댓글 수는 20.8% 감소한 대신 인당 댓글 작성 빈도는 8% 감소했다. 좀 더 다양한 의견이 댓글로 달리는 한편 댓글 작성이 보다 신중해졌다는 해석이 가능한 대목이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WJKFI7

5)건강기능식품 시장 급성장… 톱스타 모델 내세워 각축전

건강기능식품 회사들이 톱스타를 모델로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000년대 아파트와 청바지 브랜드, 2010년대 중반 아웃도어 의류 광고에 유명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 것처럼 최근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톱스타 모델의 각축장이 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층이 중장년 세대에서 젊은 세대로 확대하면서 모델 섭외를 다소 꺼리던 유명 배우들이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도 과거와 달라진 트렌드다. 코로나 사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주된 요인으로 풀이된다.
(위드플레이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Lrlfo



🍋2020년 7월 22일 스낵🍋

✅ 아마존 제국에 대항하는 동네서점 반란군의 연합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7201535

✅ 6억 연봉을 포기하고 만든 BMW가 쓰는 자율주행 기술https://www.youtube.com/watch?v=boNBr3Yxb4g

✅ 중국 이커머스 회사들 "B2C가 아니라 C2M이다"
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7211618

✅ 네이버, 올 상반기 결제금액 12.5조원으로 역대 최대입니다http://www.geconom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89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TED-X 당생물힉 강의 https://youtu.be/g7gJk73Crg8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Posted by 로밍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