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에게 섭섭하게 하더라도 그 동안 그가 나에게 베풀어 주었 던 고마움을 생각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밥을 먹다 돌이 씹혀도 "아무래도 돌보다는 밥이 많아" 하며 껄껄 웃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밥이 타거나 질어 아내가 미안해 할 때 "누룽지도 먹고 죽도 먹는 데뭐" 하고 말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나의 행동이 상대방 에게 누를 끼치지는 않는가?생각하며 행동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남이 잘 사는 것을 배 아파하지 않고 사촌이 땅을 사도 축하할 줄 아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비가 오면 만물이 자라서 좋고,날이
날이 쾌청해서 좋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
남의 약점을 보고 나는 저렇게 하면 안된다는 것을 깨닫는 사람,
남의 장점을 보고 그것을 본 받으려고 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 이다.
하루 세 끼 먹을 수 있는 양식이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비가 새도 바람을 막을 집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감사하게 느끼는 사람은 생활이 궁핍하다 해도 행복한 사람이다
"훌륭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지혜에 도달하기 때문에 훌륭한 것이다.'
유해준 - 내 소중한 사람에게 "아침을여는세상" https://youtu.be/rLOc3oj-6wg
🤔 PEST동향🤔 What's happening? 금일은 생략 입니다.♡
😊2020년 4월 1일 수요일 모닝브리핑😷
[중앙일보] 미리보는 오늘
https://news.joins.com/article/23744266
[매일경제]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매-세-지)
https://www.mk.co.kr/premium/life/view/2020/04/28080/
[한국경제] 모닝브리핑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40163027
1면 헤드라인과 지면pdf
https://blog.naver.com/iamadrone/22188437945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https://blog.naver.com/abcd9361/221884159765
복병학의 간추린 뉴스
https://blog.naver.com/scsbok/221884409587
마케팅에듀 마케팅뉴스
http://pf.kakao.com/_zGmfl/49679612
JTBC 오늘의 주요뉴스
http://news.jtbc.joins.com
2020년 4월 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소비자 분석 기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 공부해야
최근의 마케팅 동향은 과거와 달리 TV 광고) 캠페인 형태의 대규모 광고 형태보다는 사용자 분석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 즉, 퍼포먼스 마케팅이 대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도 퍼포먼스 마케팅은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전략 중 하나인데 고객에 대한 노출 그리고 도달, 전환 등을 분석하고 어떤 페이지에서 이탈이 많이 되는지 등에 대해서도 파악해야 더 좋은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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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최신 마케팅’ 검색 마케팅
마케팅 트렌드가 검색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할 때 검색부터 하는데 이때 소비자는 제품 정보가 넘치다 보니 변별력이 떨어져 뒤에 있는 고객 리뷰를 주의 깊게 몇 개 정도 살펴보는 편입니다. 리뷰가 많은 제품에는 품질정보, 배송정보, 콤플레인 정보도 있어 실제로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되는데 스마트폰과 SNS가 일상이 되면서 이런 검색 절차가 간단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검색' 영향력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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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베이코리아 ‘요일 마케팅’ 통했다… 거래액·고객수 증가
이베이코리아가 특정 요일을 ‘OO데이’로 지정, 관련 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원데이 마케팅’을 강화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요일별로 할인 품목을 달리함으로써 소비자의 잦은 방문과 활발한 소비를 유도한다는 전략입니다. 관계자는 “이커머스의 경우, 요일이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히 큰 업종으로, 요일 별로 판매 인기 상품군과 소비자 군도 많이 달라진다”며 “오랜 경험과 축적된 데이터를 집약해 특정 요일에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는 물론 매출에도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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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코로나가 바꾼 소비…지난달 유통업 매출 절반 온라인 차지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달 유통업체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으로 급증했지만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업태 매출은 두 자릿수 급감하며 대조를 이뤘습니다. 관계자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매출 증가가 단기적 현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 패러다임에 변화를 일으키는 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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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동남아 젊은 세대 주목…모바일쇼핑 연 39%↑
동남아시아 이커머스시장. 모바일쇼핑과 이커머스플랫폼에 친숙한 한 젊은 세대가 급증하는 동남아시장을 주목하는 얘기가 나온지 오래입니다.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한 ‘쇼피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진출’ 세미나에서, 전문가는 “동남아시아 인구의 50%가 30세 이하이며, 00년대 출생한 젊은 세대가 증가하고 있다”며 “동남아시아시장 모바일쇼핑 성장률이 연평균 39%인 만큼,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모바일판매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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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롯데제과, '펀' 마케팅…'죠크박바' 한정 출시
롯데제과는 인기제품 ‘죠스바’와 ‘스크류바’, ‘수박바’의 특징을 한데 모은 한정판 ‘죠크박바’를 4월에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죠크박바의 모양은 스크류바의 비비 꼬인 형태를 유지했고, 바깥 부분은 죠스바와 같은 짙은 회색을 띄며 오렌지 맛을 강조했는데 4월1일 만우절을 앞두고 아이스바 마니아들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기획된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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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1일 1분 마케팅❄
1. 내일부터 중기-소상공인, 만기연장·이자상환 유예
출처 : https://c11.kr/ebv3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과 상공인들에 대한 만기연장 및 이자상환 유예 제도가 4월 1일부터 가동된다. 연매출 1억원 이하 기업과 소상공인은 별도의 피해 증빙 없이 만기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매출 1억원 이상인 경우엔 매출 감소 입증 자료를 제출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2. 카카오톡 사용 연령대 1위 '50대' 60억분... 카카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출처 : https://c11.kr/ebrt
분석 데이터 제공 서비스업체 와이즈앱에서 '연령대별 카카오톡 앱 사용시간'을 조사한 결과, '50대'가 1년 기준 60억 분을 사용해 가장 많은 수치를 나타냈다.이어 20대' 49억 분, '30대' 48억 분, '40대' 46억 분, '10대' 22억 분 순이다.카카오가 2018년과 지난해 최근 2년 동안 '카카오 매출액 및 영업이익'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매출액이 7063억1200만 원으로 나타났다.
3. '코로나 패닉' 없게 한 韓 유통
출처 : https://c11.kr/ebwc
세계가 공포감 확산으로 경직되고 있는 혼돈을 겪는 가운데, 우리나라의 소비자들에게서는 생필품이 ‘없어서 구하지 못할 것’이라는 불안감은 전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는 바로 국내 유통업체들 간 경쟁이 있기에 가능했다. 전국 어디서나 쉽게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는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굳이 사람이 많은 곳에 일부러 나가지 않더라도 언제든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으로 구매해 배송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했다.
4. '인플루언서 잡아라'...문턱 낮춘 네이버TV
출처 : https://c11.kr/ebs4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상 시청이 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 네이버TV의 라이브 방송 진행 문턱을 채널 구독자 1000명에서 300명으로 낮췄다. 이번 조치가 인플루언서의 네이버TV 유입을 높일지 주목된다.네이버는 지난 2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5. 네이버 자회사 라인, 日 최대 음식 배달앱 인수 추진
출처 : https://c11.kr/ebs2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현지 최대 음식 배달업체인 데마에칸 인수에 나섰다. 31일 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제이허브가 데마에칸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 위해 네이버가 제이허브에 3년 지급보증을 선다고 지난 27일 공시했다. 2018년 7월 설립된 네이버 제이허브는 네이버가 100% 지분을 소유한 일본 사업투자 자회사다.
6. 이베이코리아, 1분기 온라인 쇼핑키워드 ‘홀로(HOLO)’ 선정
출처 : https://c11.kr/ebrn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올해 1분기 쇼핑키워드로 ‘홀로(H.O.L.O)’를 선정했다. 지난해까지 소비 시장을 이끌던 욜로(YOLO) 트렌드가 주춤하는 대신, 코로나19 여파로 일상이 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쇼핑 트렌드에도 영향을 끼쳤음을 반영한 것이다.
7.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해 팔걷은 온라인유통업계
출처 : https://c11.kr/ebrq
e커머스 업체들이 '코로나 블루(우울증)' 극복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봄꽃 구경을 대신할 수 있는 새벽 꽃배송, 산지의 신선함을 전하는 해산물 판매 등 고객과 판로를 잃은 생산자를 돕기 위한 온라인 판매처를 마련하는 등 다양하다
🌦2020년 4월 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카카오톡 사용 1위 50대
와이즈앱에 따르면 카카오톡 앱 사용 시간은 50대가 1위를 차지했으며, 2위가 20대, 30대가 뒤를 이었다. 10대는 50대 대비 앱 사용 시간이 30%에 불과했다.
2. 네이버가 일본판 배달의민족 인수한다
네이버가 일본 자회사를 통해 일본 최대 배달 서비스인 '데마에칸'을 인수한다. 33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60%를 확보해 라인 자체 배달 서비스와 데마에칸의 배달 서비스의 노하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침대 없는 침대 광고로 매출 쑥
침대가 한 장면도 나오지 않는 침대 광고로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시몬스의 올해 매출이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시몬스는 기존 상식과는 반대로 침대보다 새치기, 쩍벌남 등을 풍자했던 것이 20~30대 고객군 확보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4. 티몬, IPO 준비한다
티몬이 기업공개(IPO)를 위한 준비 작업에 나선다. 티몬은 주요 증권사에 상장을 위한 요청서를 보냈으며 다음 달 중에 상장 주관사를 선정할 것으로 보인다. 티몬은 과거 상장을 추진했다 보류한 적이 있어 업계가 반신반의하고 있다.
5. 페북 메신저에서 친구 위치 공유 가능해진다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친구와 공유하는 기능이 나올 전망이다. 미국 IT매체는 페이스북이 메신저에 위치와 배터리 상태 등을 특정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6. 대구도시철도, 광고료 감면한다
대구도시철도공사가 1·2·3호선의 광고료를 감면한다. 지난 2월 이후 수송 인원이 전년 대비 60% 감소하면서 매출 급감으로 광고대행사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상생 지원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7. 페이스북이 뉴스 업계에 12조 원 지원한다
페이스북이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뉴스 업계에 100억 달러(약 12조 2190억 원)를 기부했다. 페이스북은 광고 수익이 급감하고 신문 인쇄를 중단한 업체의 긴급 운영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월 1일 스낵 🤔
✅ 이시국을 알고 있었던 대장들?!
https://ebadak.news/2020/03/25/they-know-everything/
✅ 코로나 위기를 브랜드 홍보 기회로 만든 대응 사례
https://happist.com/571382/코로나19-대응-사례/
✅ 런칭 2년만에 한국 1위 패션 쇼핑앱 만든 에이블리의 비결
https://byline.network/2020/03/24-69/
✅ 코로나19가 바꿀 테크 산업의 미래
http://now.rememberapp.co.kr/2020/03/25/7346/
👏4월1일,갈수록 깊어지는 코로나 위기!기업들의 대응 전략은👏
비상경영 풀가동..!
각 기업 ‘컨틴전시 플랜’ 현황은?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0
코로나 이겨내려고 만든 앱인데..!
위기상황에서 무원칙이 아닌 '윈윈 전략'이 필요하다..!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83297173
그래도 구관이 명관..!
10년전 불황기 조언했던 '구관 맥킨지'에 귀 기울여보자..!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1883267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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