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있어 감사함을 알게 하고,희망이 있어 내일을 바라보고 싶습니다.하루라는 짧은 시간 헛되게 보내지 말고, 한가지라도 분명히 해내는 내가 되고 싶습니다.
모자람을 채우는 내일이 있어,조급함을 버리고 조금 실수를 하더 라도,천천히 생각하는 느긋한 마음으로 살고 싶습니다.오늘은
시간을 어찌보낼까 보다는 할 일을 미리 찾아 알찬 시간으로
오늘 할일을 될 수 있으면, 내일로 미루지 않는 노력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시작을 했으면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하며, 무슨일 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고 싶습니다.
오늘이 있어 웃을 수 있는 여유도 생겨 너무 조급하게 달리는
마라톤 선수가 되지말고,한걸음 물러설줄 아는 넉넉한 마음을
간직하며 살고 싶습니다.
어느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 ... 예민 https://youtu.be/dvzQ5hIGATE
🤔 PEST동향🤔 What's happening?
'데이터의 시대' 2020년대의 핵심 키워드는? http://newsum.zum.com/articles/59294412
노르마, IoT·OT 보안 역량 강화 위한 컨설팅 본부 신설 http://newsum.zum.com/articles/59304869
수장 바꾼 물리보안 '빅3'…융합보안·무인화 '속도' http://newsum.zum.com/articles/59309428
대형건설사들, 위기돌파 안간힘…계열사 합병·사명변경 '봇물' http://newsum.zum.com/articles/59307830
"코로나에 홈트하세요" 성동구 '스마트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http://newsum.zum.com/articles/59290786
현대캐피탈, 인공지능 기반 ’차량 사진 자동 인식 시스템’ 구축 http://newsum.zum.com/articles/59301706
동영상이 대세라고?…오디오도 죽지 않았어! http://newsum.zum.com/articles/59287541
2분기 지방 분양, 희소 가치 높은 브랜드 아파트 '주목' http://newsum.zum.com/articles/59308352
1인 가구 증가 속 ‘주거용 오피스’ 인기… 소형 평형의 ‘다솜스테이’ 분양 중 http://newsum.zum.com/articles/59307428
'선분양 vs 후분양'…재개발·재건축 조합의 끝없는 고민 http://newsum.zum.com/articles/59298687
"'집콕 스트레스' 해소 콘텐츠 즐기세요" http://newsum.zum.com/articles/59311332
코로나가 불러온 콘텐츠, 플랫폼 업계의 '뉴노멀' http://newsum.zum.com/articles/59293142
전기료 부담에…KT, 전기차 충전사업 '중도 하차'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iAd3LnH
의사들의 소셜미디어 사용, 규제 필요할까? (출처 : 코메디닷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fmgZd1v
[이슈+] "화장품도 '즉시 배달'로 받아보세요"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QpzAIxJ
휴대폰 단말기가 신경망 학습…개인별 AI로 진화한다 (출처 : 아이뉴스24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QruXPog
AI로 판매·재고관리…신세계I&C, 유통 플랫폼 사업화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JG4oP8U
'독점 횡포' 이재명 압박에 배민 고개 숙였더니…이번엔 "요금체계 원복" (출처 : 머니투데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z3QGyDW
온라인 강의 증가에…돈 부담 덜한 리퍼브PC 뜬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dnvkGNh
[관점]중세 경제구조 바꾼 페스트..“코로나, 4차 산업혁명 가속화 계기로”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H6WBOL
탈레스 데이터 위협 보고서…"양자컴퓨팅, 5년 내 기업 보안에 영향"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qGei0DF
AI 스피커도 ‘언택트’ 바람…코로나19 집콕족 공략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cHflmsD
'코로나'가 부른 화상회의 특수… 웹엑스, 사용자 3억명 돌파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uNZI4Nq
현대HCN 인수전… SKT, 유료방송 2위 탈환 초읽기?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Ujpwm5a
각 대학 온라인 강의 연장…등록금 환불 주장 봇물 (출처 : KBS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tsuxb3J
원격수업 사흘 앞인데…"끊기고, 파일 날아가고" (출처 : 연합뉴스TV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rw8bbdc
수도권 뚫리면 폭증 위험…“‘사회적 거리두기’ 참여 절실” (출처 : 세계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irhQ265
[전남24시] '우여곡절' 끝에 한전공대 법인설립 허가 (출처 : 시사저널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jMpSHJQ
韓산업 경쟁력 `뚝`…`포브스 2000` 기업 8년간 단 1개 늘어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ZTX3iZd
라면, 휴지, 쌀...전세계가 한국에 SOS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vrulV5J
[단독] "아시아나 인수 말라"…맥킨지, 현산에 권고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pabuCCh
적자 못견딘 11번가·티몬…식품사업에서 철수한다 (출처 : 한국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zQzFxJA
라면, 휴지, 쌀...전세계가 한국에 SOS (출처 : 조선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vrulV5J
🤗2020년 4월 6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오프라인 막히자 기업들 ‘온라인 마케팅’에 전력…MZ세대 공략법은?
기업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대규모 체험 행사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벌일 수 있는 방법이 막힌 탓입니다.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 세대가 모바일과 트렌드에 민감하다보니 기업들은 앞 다퉈 소셜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최대한 활용하고, MZ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dunj
#2 커지는 인플루언서의 힘... '광고 아닌 듯 광고'는 어떻게?
SNS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우려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가 콘텐츠로 둔갑하는가 하면, 광고임을 밝히지 않은 경우도 속속 적발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블로그 마케팅이 각광받던 당시 협찬 게재를 강제했던 것처럼, SNS 인플루언서에게도 적합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ep4
#3 유튜브에 영상통화까지…가전업계 코로나 뚫는 ‘D2C 마케팅’
코로나19 여파로 판매가 부진한 글로벌 가전업계가 온라인 D2C(Direct to Consumer·직접판매) 마케팅에 발벗고 나섰습니다. 세계 각국의 자가격리 및 이동제한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자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에 직접판매하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창업주가 직접 등장해 신제품을 공개하는가 하면 영상통화 방식 매장투어를 통해 화면에 링크된 자사 쇼핑몰에서 곧바로 구매가 이어지도록 하는 D2C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eq5
#4 홈쇼핑 'TV→인터넷·모바일' 중심이동...TV채널 취급고 50%선 첫 붕괴
홈쇼핑업체의 전체 취급고 가운데 모바일, 인터넷 등 디지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지털 채널 취급고는 모바일로 변해가는 쇼핑 환경과 홈쇼핑사들이 모바일로 구매시 혜택 제공 등 프로모션을 활발히 펼치며 비중이 꾸준하게 확대됐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epz
#5 "페메에서 영상회의를"…페이스북, 메신저 데스크톱 버전 선봬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하며 영상회의 사용량이 급증하는 가운데 페이스북이 해당 기능을 추가한 자사 ‘메신저(Messenger)’ 데스크톱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던 줌이 보안 문제로 인해 휘청이는 사이 수천만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이 단숨에 그 자리를 대체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eq1
#6 ‘와인’ 마케팅에 집중하는 편의점, 왜?
편의점 업계가 와인 사업에 집중하는 이유는 '신장률'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GS25 와인 판매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18년 38.5%, 19년 55.8%, 올해 3월까지 20.1%의 높은 신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인데 관계자는 "홈술족이 늘어가면서 와인을 마시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런 추세에 맞춰 편의점에서 다양하고 특색있는 와인을 내놓고 있다. 향후에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와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eep1
❄2020년 4월 6일 1분 마케팅❄
1. 코로나19 장기화…마트·프랜차이즈 "착한 상생은 계속된다"
출처 : https://c11.kr/eet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함께 이겨내기 위한 유통업계의 '착한 상생'이 4월에도 계속된다. 대형마트는 소비 침체에 빠진 농가를 돕기 위해 나섰고, 외식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주의 고통을 덜기 위한 로열티 면제, 물류 비용 인하 등의 지원책을 이어간다.
2. 블로그에 틱톡을 구현?"…네이버, 짧은 동영상 '블로그 모먼트' 출시
출처 : https://c11.kr/eesq
네이버는 오는 4월10일 숏폼 동영상 에디터 '블로그 모먼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블로그 모먼트는 동영상 편집 기술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네이버 블로그에 탑재된다.블로그 모먼트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으로 전문가처럼 화려한 효과를 넣을 수 있다. 네이버는 영상 일부분을 강조하기나 영상 자르기, 글자넣기 기능 등도 제공한다.
3. 화상모임·혼영·혼술…SNS 옆에 끼고 혼자 즐긴다
출처 : https://c11.kr/eeox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이어지고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온라인·SNS를 통한 교류 및 ‘나 홀로’ 추세가 강화되고 있다.면대면 접촉을 줄이면서 온라인과 각종 SNS를 비롯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교류가 활발해지는가 하면, ‘혼술(혼자 술 먹기)’·‘혼영’·‘혼산(혼자 산타기)’ 등으로 ‘나홀로족’을 자처하는 셈이다.
4. 신선식품도 '언택트 소비' 확산... 육류·채소 보다 쉽게 구매
출처 : https://c11.kr/eesh
까다로운 신선식품도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 물건을 구입하는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특히, 신선식품 중 하나인 돼지고기의 가정 소비 급증과 면역력 증가 식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집에서 간편하게 장을 볼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 코로나 위기에 네이버·카카오도 '빨간불'?… "끄떡없다"
출처 : https://c11.kr/ees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탓에 국내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양대 ‘인터넷 공룡’인 네이버, 카카오는 지난 1분기 비교적 타격을 덜 받았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기업들의 마케팅 축소에 따른 광고 매출 감소는 부정적이지만, 온라인 구매 활성화와 웹툰 등 콘텐츠 사업의 강세로 악재들을 상쇄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6. 이색적인 원료 조합으로 새로운 맛 내거나 독특한 비주얼 '독특한 먹거리' 인기
출처 : https://c11.kr/eesk
예상치 못한 원료 조합으로 새로운 맛을 내거나 독특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고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의 식감이나 모양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2020년 4월 6일 인사이트 재택하는 동료, 보이지 않아도 알아요~ 열심히 일하고 있을 거란 걸~ 코로나19 속에서 서로를 지켜주는 원칙은 무엇입니까?👏
역사상 가장 성공한 헤지펀드에는 '원칙'이 있었다... 우리 조직을 지켜주는 원칙 do&don't가 있습니까?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3
아무놀이 챌린지 문화, '집콕'이 만든 변화들
https://m.blog.naver.com/datamarketing/221850623805
'착한 기업'이 '잘 나가는 기업'이 되려면...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093711&memberNo=25449752
🍀의사들이 알려주지 않는"Glycomics"🍀생명의 8가지 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알츠하이머, 뇌세포 대화의 오류!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32593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에 돌아오지 않는 세가지" 오늘의 좋은글 공유드립니다. (0) | 2020.04.09 |
---|---|
오늘의 좋은글 "마음에 무엇을 담겠습니까" 공유드립니다. (0) | 2020.04.08 |
오늘의 좋은글 "내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소중합니다" 공유드립 니다. (0) | 2020.04.06 |
<첫 마음의 행복> 오늘의 좋은글 공유드립니다. (0) | 2020.04.02 |
<아름다운 삶의 인연>오늘의 좋은글 공유드립니다. (0) | 2020.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