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甁)에 물을 담으면 '물 병'이 되고, 꽃을 담으면 '꽃 병' 꿀을 담으면 '꿀 병'이 됩니다. 통(桶)에 물을 담으면 '물 통'이 되고,
똥을 담으면 '똥 통' 쓰레기를 담으면 '쓰레기 통'이 됩니다.

그릇에 밥을 담으면 '밥 그릇'이 되고,국을 담으면 '국 그릇'
김치를 담으면 '김치 그릇'이 됩니다. 병(甁)이나 통(桶)이나 그릇은 그 안에 무엇을 담느냐에 따라 좋은 쓰임으로 쓸 수도 있고
허드레 일에 쓰일 수도 있읍니다.

꿀 병이나 물 통이나 밥 그릇등 좋은 것을 담은 것들은 자주 닦아 깨끗하게 하고 좋은 대접을 받는 대신, 좋다고 여기지 않는 것을 담은 것들은 한 번 쓰고 버리거나, 가까이 하지 않고 오히려
멀리하려는 나쁜 대접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병, 통, 그릇들은 함부로 마구 다루면 깨어지거나
부서져서 곧 못쓰게 되기 쉽습니다. 우리 사람들의 '마음'도 이 것들과 똑 같아서,그 안에 무엇을 담느냐에 따라 좋은 대접을 받을 수도 있고 못 된 대접을 받아 천덕꾸러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우리 마음 속에 담겨 있는 것들이 무엇이냐에 따라 ‘사람 대접’을 받느냐 아니냐로 달라지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불만, 시기, 불평등 좋지 않은 것들을 가득 담아두면 욕심쟁이 심술꾸러기가 되는 것이고

감사, 사랑, 겸손등 좋은 것들을 담아두면 남들로부터 대접받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담느냐 하는 것은,그 어느 누구의 책임도 아니고 오직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서영은 - 꿈을 꾼다(김과장ost)https://youtu.be/pjHSJzIY0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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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코바코, 광고 신뢰도 '지상파 73% vs 인터넷 26%'
광고 신뢰도에서 지상파는 73%인데 비해 인터넷은 26%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코바코는 2019 소비자행태조사(MCR) 결과를 바탕으로 매체별 현황을 분석하고, 광고 경쟁력을 재조명했다고 발표했는데 조사 셜과 접촉률이 가장 높은 매체는 지상파TV와 모바일인터넷으로 나타났다. 지상파TV는 95.2%, 모바일인터넷 95.1%를 기록했습니다. 관계자는 "지상파TV는 타매체에 비해 광고의 성가심, 자극·선정성도 낮은 편으로 보인다"고 해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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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충성고객을 잡아라...유통업계 멤버십 제도 도입 나서
유통업계가 코로나19가 유발한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백화점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멤버십 서비스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전용 혜택 강화를 통한 고객 ‘락인(Lock-in)’과 동시에 고객층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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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애자일은 없다
경직된 조직 문화와 자체 개발력이 강하지 않는 전통기업에서 DT를 수행하기 위해서 애자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이해는 가지만, 컨설턴트가 아닌 현업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디지털 기업에서 더 이상 애자일을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라고 전문가는 이야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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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내가 소비자라면" 정의선 부회장, 위기 속 빛 발한 대(對)고객 마케팅
전 세계를 할퀸 코로나19 여파로 글로벌 완성차 업계가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객 중심 케어프로그램'에 국내외 완성차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내에 이어 중국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뜻 지갑을 열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한 후에도 실직 등으로 차량 유지가 힘들어지면 반납하거나 고객의 마음이 변하면 다른 차로 교환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시행에 옮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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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타마케팅 빈자리…'감성'으로 채우다
코로나19로 전 세계 스포츠가 사실상 ‘올스톱’된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들도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경기나 선수를 활용한 마케팅이 전면 차단되다시피 했고 미국과 서유럽의 오프라인 매장은 거센 바이러스 확산에 운영 중단에 들어갔지만 글로벌 브랜드들은 개별 제품 홍보보다 브랜드 이미지 전파에 초점을 맞춰 코로나 사태 이후의 고객 확보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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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동영상 보는 10명 중 9명 ‘유튜브 홀릭’...넷플릭스도 2배 성장
국내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 10명 중 9명은 유튜브를 보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넷플릭스 이용 역시 1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이 글로벌 업체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관계자는 “2020년 유튜브는 이용자의 일상에 더 가까워졌다”라며 “특별한 동기와 목적을 갖고 검색을 통해 영상을 시청하던 행태를 넘어 선호하는 채널의 구독과 알림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청하는 행태가 눈에 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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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7일 1분 마케팅❄

1. 10명 중 9.4명 "유튜브 플랫폼 이용", 넷플릭스 이용률은 28.6% '1년새 2배'
출처 : https://c11.kr/egpq
2020 NPR 조사 내용에 따르면, 온라인 동영상 시청 시 유튜브를 이용한다는 응답은 93.7%로, 유튜브 중심의 동영상 시청 행태는 지속해서 확대되는 모습이었다. 또한, 넷플릭스 이용률은 28.6%를 기록했는데, 이는 2019년 11.9% 대비 2배 이상 급격히 성장한 모습이었다.

2. 공정경제·규제개선 공약 공통분모…우선순위엔 ‘시각차’
출처 : https://c11.kr/egpt
총선이 다음주로 다가온 만큼 정당들도 표심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책·공약 중심의 선거를 위해서는 유권자들도 각 정당들이 내세운 공약을 면밀하게 분석을 할 필요성이 있다. 본지는 더불어민주당, 미래통합당, 민생당, 정의당이 내세운 공약 중 중소기업과 관련된 공약을 위주로 정리해봤다.

3. [코로나 뉴노멀]②"마트 대신 편의점서 두부·반찬 산다"…'新 쇼핑백서'
출처 : https://c11.kr/egq1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장바구니'가 오픈마켓과 편의점으로 옮겨갔다. 당장 필요한 식음료나 생필품은 편의점에서, 정기적인 쇼핑은 온라인몰에서 해결하는 새로운 '쇼핑백서'가 표준이 되고 있다.

4. 카카오 계열사, 소셜 로봇 시장 본격 진출
출처 : https://c11.kr/egpv
카카오 계열사가 소셜 로봇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이번 제휴를 통해 스테이지파이브는 누와 로보틱스가 보유한 플랫폼에 전 연령별 특화 콘텐츠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소셜 로봇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해당 제품과 서비스에는 카카오가 현재 제공 중인 각종 플랫폼과 서비스도 탑재될 예정이다.

5. 네이버 스마트주문, 광고비 부담 없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돕는다
출처 : https://c11.kr/egq6
네이버 스마트주문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비대면 원스톱 주문결제 서비스다.광고비 부담이나 기술적 부담 없이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외식업계 중소상공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6. 쿠팡 코로나19 확산후 소비자 관심도 급등…티몬 호감도 ‘톱’
출처 : https://c11.kr/egq8
소셜 커머스로 출범해 이커머스(오픈 마켓)로 진화한 3개사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후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업체는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1분기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티몬’으로 드러났다.



👏2020년 4월 7일 인사이트,코로나 속에서도 고객을 향한 우리의 열정은 '계속'이다! 4월7일, 화이팅하세요!👏

위기에 처한 리더는 왜 의사결정의 오류를 범할까?
http://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0

한국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 베이커리가 된 어묵! 이젠 좀 익숙한가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memberNo=11166748&volumeNo=27838745

한지붕 다 브랜드로 코로나19를 뚫고가자!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889477&memberNo=375154


🍀의사들이 알려주지 않는"Glycomics"🍀생명의 8가지 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생명의 달콤한 언어 sugar code of life: Glycomics, Glycoscience 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21897

알츠하이머, 뇌세포 대화의 오류!http://m.mdjournal.kr/news/articleView.html?idxno=32593 

 

 

 

 

Posted by 로밍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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