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자리에 있어주는 것만큼 큰 행복도 없을거 란 생각이 드네요. 보고싶을 땐 보고싶은 자리에 힘이 들 땐 등토 닥여 위로해주는 자리에 혼자라는 생각이 드는 날엔 손잡아 함께 라고 말해주는 자리에.

그렇게 필요한 날, 필요한 자리에그 자리에 있어줄 사람이 있다는 거 너무도 행복한 일이겠죠.문득 그런 생각이 드네요.누군가가 필요한 순간이 참 많구나 하구요.

무엇을 해주고 안 해주고가 아니라 행복은 내가 필요한 자리에 누군가가 있어주는 것이란 생각,사소한 일로 다툰 적 있나요?

그래서 속상해 해 본적 있나요?그럴 땐 마음에게 속삭여 주세요.

곁에 있어주는 것 만으로도 참 감사한 일이라고 세상엔 필요한데 너무도 필요한데 함께 해 줄 수 없는 이름의 인연이 말 못해 그렇지 너무도 많으니까요.

그리움을 한껏 감춘 채 수줍은 미소로 하루에도 몇번씩 떠오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보고싶을 땐 보고싶은 자리에 힘이 들 땐 등 토닥여 위로해주는 자리에 혼자라는 생각이 드는 날엔 손잡아 함께라고 말해주는 자리에 필요한 자리에 있어줄 사람이 있다는 거 너무도 행복한 일이겠죠.

곁에 있어주는 것 만으로도 참 감사한 일이기에.행복한 마음 가득함으로 살포시 미소 지으며 싱그런 아침을 열어 봅니다.

Ailee(에일리) I will show you(보여줄게)https://youtu.be/MCEcWcIww5k


🍇Startup Weekly Newsletter - 7월 4주차 🍇

http://glance.media/startupweekly/wyowxHlhEWvcglYlRz0LrQ/LpRWdyonpiD4sMjNwFLsEA/HsF49l6892WzpTxdjjEw1zXg


🤔PEST동향🤔 What's happening?🤔

홈 IoT 보안까지 책임지는 안전한 스마트홈 솔루션, 코맥스 ‘A.I HOME’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770

[人사이트]박현민 엔터플 대표 "글로벌 온라인 개발플랫폼으로 도약"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2gZuSos

IPO 앞둔 카카오게임즈, 스마트홈트·프렌즈VR월드로 신사업 속도낸다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qHQoipm

서울 센터·엣지 키우는 AWS…클라우드 인프라 경쟁 더 뜨거워졌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MF2UEoc

IBM-버라이즌, 5G+엣지컴퓨팅으로 산업 IoT 시장 공략 맞손 http://newsum.zum.com/articles/61516866

인간은 91.2점, LG 인공지능은 95.39점...더 똑똑하네요 http://newsum.zum.com/articles/61535661

디지털 뉴딜 본격화...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추경사업 착수 http://newsum.zum.com/articles/61534555

내년부터 분양권도 주택…분양권+1주택 양도세율 16~52% http://newsum.zum.com/articles/61536379

주성종합건설, 구의역 초역세권 '테라팰리스 건대 3차' 분양 http://newsum.zum.com/articles/61531951

[분양캘린더] 7월 4주 전국 13곳서 6000여가구 공급 http://newsum.zum.com/articles/61528691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지자체 29곳 선정 http://newsum.zum.com/articles/61534637

'판'이 바뀐다... 콘텐츠 vs. 플랫폼, 힘의 균형이 깨지기 시작했다 http://newsum.zum.com/articles/61531467

[쩐의전쟁③] “카카오가 통신3사 사도 남아” 재할당대가 부담에 통신업계 자조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Ka7evFr

휴가철 급증하는 빈집털이 주의··· “범죄자들, 새벽 시간대 창문 노린다” (출처 :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xz1H8xa

휴대폰 무인매장 연다는데 "판매원 일자리는? 어르신들은?" (출처 : 한국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RvpN1ze

"내가 알던 그 '한컴'이 맞나요?"… 4차산업혁명 유망주로 떠올라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hIKUDXj

[김현아의 IT세상읽기]쿠팡 대리점 진출과 디지털뉴딜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uOUr381

네이버 클라우드, 복지부 응급안전 서비스 공급 기업과 제휴 (출처 : 이데일리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5us6BbB

'청백리' 황희의 반전 사생활, 그는 간통·뇌물수수 범죄자?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RYAxDqH

[단독] 띵동, 딜리가 배달왔어요... "15분만에 정확히 찾아온 로봇, 너무 신기해" 탄성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DYSZKx7

벤츠·BMW도, 현대·기아차도 중고차 시장 관심 갖는 이유는? (출처 : 조선비즈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sFeZqyW

인천 수돗물 유충 16마리 또 발견 "정수장 관로 타고 가정으로"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gxiJWcv

아파트 규제하니…수도권 다세대·오피스텔 ‘풍선효과’ (출처 : 부산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4iDz6HP

"코로나發 실업률 23% 찍을 수도"···美경제 '더블딥' 공포 커진다 (출처 : 서울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X3fAFFk

틱톡 "中 본사에 韓연예인 계정 차단 원인 확인중"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GpkX6Ru

식음료·주류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은 '굿즈' 경쟁 (출처 : 전자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h7YXc39

"6G가 일상된 2030년, 영화 스타워즈처럼 홀로그램 대화" (출처 : 뉴시스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xFQ7eefh


🎯2020년 7월 18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지금 이 시간에도 모든 것은 데이터가 되고 있다!
인간이 하는 모든 활동이 데이터가 되는 시대. 지금 이 시간에도 모든 것은 데이터가 되고 있습니다. 매일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에도 걸음 수와 움직인 거리가 기록되고, 무심코 들어간 웹사이트나 앱 로그 기록도 충실하게 쌓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문가는 그 데이터의 유용성부터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lqs

#2 VIP 서비스 차별화로 고객 맞춤 공략
코로나19로 실적 타격을 입고 있는 백화점이 VIP를 위한 맞춤 서비스 경쟁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연간 구매 금액별로 고객 등급을 나누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상품 카테고리 별로 세분화해 최고급 VIP 마케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갤러리아는 업계 최초로 VIIP 공간을 선보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VIP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VIP에 특화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lqt

#3 소상공인 '뉴노멀' 시대..."디지털 전환 시급"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으로 소상공인을 둘러싼 경영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뉴노멀의 시대, 소상공인도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교육과 기술개발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lqv

#4 면세점업계, 위기에도 고객에게 위안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호평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각종 오프라인 유통업계들은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특히 면세점 업계의 경우 출입국 제한과 외부활동 축소 등으로 공항 이용객수가 현저히 줄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이에 업계는 자체 온라인몰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의 면세품 재고를 판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에 힘쓰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lqx

#5 페이스북, ‘공식 뮤직비디오’ 서비스 준비
페이스북이 ‘공식 뮤직비디오’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공식 등록한 뮤직비디오 영상을 자동으로 게재하는 방식인데 다음달 8월 1일부터 제공 예정인 이 서비스는 미국에서 선보이고, 향후 대상 지역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게시물 자동 형성부터 저작권 관리 같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페이스북 상에서 불법 영상 대신 공식 영상을 통해 아티스트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 저변을 활성화하는 전략을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lqy

#6 “카카오톡 비켜!”…유통업계, ‘모바일 선물 서비스’ 직접 나선다
유통업계가 휴대폰을 통해 선물을 주고받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에 직접 뛰어들고 있습니다. 모바일 선물하기는 수신자의 주소 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선물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낳은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와 편리함, 프리미엄의 합성어인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glr0


🍈👏2020년 7월 18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 돈되는 검색어 전쟁... '키워드'에 울고웃는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의 오픈형 쇼핑몰 '스마트스토어'가 급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검색 데이터의 영향력도 덩달아 커졌다. 막대한 데이터를 무기로 40만 스마트스토어를 끌어모은 네이버에선 치열한 '키워드 전쟁'이 뜨겁다.

2. 쿠팡, 오픈마켓 입점 판매자도 '로켓배송' 해준다

쿠팡이 제조와 판매를 뺀 나머지 물류서비스를 종합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사업에 진출했다. 개인 판매자를 포함한 기업이 대상이며, 직접 구매해서 판매하는 상품뿐 아니라 입점 업체 상품까지 로켓배송을 해주겠다는 의미다.

3. 페이스북, 코로나19 중소기업 현황 보고서 공개

페이스북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중소기업의 현황을 담은 '중소기업 현황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페이스북이 2016년부터 매년 두차례 실시하고 있는 '퓨처 오브 비즈니스' 설문조사의 일환으로,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0여 개국 약 3만 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4. 아마존, 인플루언서 스트리밍 '아마존 라이브' 출시

아마존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확장, 스트리밍 방송을 지원하는 '아마존 라이브'를 새로 출시한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에도 스타일코드 라이브 등의 이름으로 일부 시행해왔으며, 이번에 이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5.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서비스 앱 '하블' 베타서비스 시작

하이블럭스가 개발 중인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서비스 앱 '하블'이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블'은 다양한 플랫폼들의 API를 활용해 콘텐츠를 쉽게 공유하고 앱 내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한다.

6. 앱애니, 모바일 퍼포먼스 분석 툴 '앱애니 어센드' 출시

앱애니가 앱 마켓 데이터와 모바일 광고의 효과 분석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모바일 퍼포먼스 제품인 '앱애니 어센드'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분석과 벤치마킹 데이터를 활용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7. 디즈니 훌루, '셀프광고' 도구로 중소기업 광고시장 공략

CNBC에 따르면 월트디즈니가 소유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업체 훌루는 중소기업들의 광고를 독려하기 위해 이들이 자체적으로 광고를 만들어 실을 수 있는 셀프서비스 '광고 관리자' 도구를 출범했다.


❄🍇2020년 7월 18일 1분 마케팅🍇❄

1. T커머스도 이제 ‘라이브 방송’ 한다
출처 : https://c11.kr/gn7p
T커머스도 이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물건을 팔 수 있게 될 전망이다.정부가 사업자 간 형평성을 위해 T커머스 규제를 TV 홈쇼핑 수준으로 높이는 만큼 허용 가능 서비스도 차별이 없어야 한다는 T커머스 업계의 의견을 받아들인 것으로 풀이된다.

2. ‘네이버·카카오·쿠팡’도 휴대폰 사업 진출… 시장 변화 부를까
출처 : https://c11.kr/gn7m
네이버와 카카오, 쿠팡이 포털과 쇼핑, 금융사업을 뛰어넘어 통신서비스 영역까지 진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모바일 요금제까지 손을 대는 모습이다.

3.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 ①] 건강 중시, 비대면 업무, 집밥 먹기
출처 : https://c11.kr/gn7k
생활변화관측소는 지난 2017년 1월 1일부터 지난 5월 31일까지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코로나 발생 기간 전후로 '처음'과 연관 키워드 중 순위 상승폭이 가장 큰 100개 키워드를 분류했다. 상위 키워드에는 △건강 △온라인신선배송 △요리 △집근처 △온라인업무 △집안일 △취미생활 등 크게 7개 영역이 꼽혔다.

4. 유통업계, 패키징 규제 "명확한 기준부터"…예외규정 촉각
출처 : https://c11.kr/gn7j
환경부가 재포장 금지 세부규정을 오는 9월까지 마련키로 한 것과 관련, 업계가 '재포장'에 대한 명확한 기준부터 제시해야 사전 준비에 착수할 수 있다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재포장 금지 제도'는 제품을 제조, 수입하는 자나 대형 매장에서 포장된 제품을 판매하는 자가 이미 포장된 생산된 제품을 다시 포장해 제조, 수입, 판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다.

5. 네이버-카카오, '종이 없는 사회' 두고 격돌
출처 : https://c11.kr/gn7g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으로 각종 고지서와 청구서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향후 개인이 정부나 기업에 각종 증명서를 모바일로 낼 수 있는 사업 모델도 구상하고 있다.

6. "세탁부터 인쇄까지"… 편의점, '생활 플랫폼'으로 변신 중
출처 : https://c11.kr/gn7c
편의점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편의점업계는 전국에 깔린 점포망을 무기로 소비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7. '이색 마케팅 시대'…젊은 세대 노리는 '맛있는 협업'이 뜬다
출처 : https://c11.kr/gn7n
유통업계에서는 ‘이색 마케팅’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최근 유통업계 협업의 뜨거운 감자는‘맛있는 협업’이다. 시도하는 것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020년 7월 18일 스낵🍍

✅ 백악관이 틱톡에 이어 위챗 금지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http://www.newspim.com/news/view/20200713001061

✅ '제조업체 아마존'이 위험한 이유https://1boon.kakao.com/ttimes/ttimes_2007081816

✅ 게임만 10년 넘게 만들다 보험 앱 만드는 사람들
https://byline.network/2020/07/07088/

✅ 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으로 사업하는 중국 디지털 편의점https://www.mobiinside.co.kr/2020/07/09/ym-china-didgital/



🍋🍍2020년 7월 19일 인사이트🍍🍋

'첫달은 무료', '한달내 해지 가능'... '킹덤'만 보고 해지하려 했던 넷플릭스, 3개월 넘게 보고 있다!끊지 못하는 구독 서비스의 비결은 무엇? 넷플릭스의 비결은 '집콕 트렌드', '매력적 콘텐츠'인 것 같습니다만!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809742&memberNo=22700030

현대차, 수소트럭도 '구독경제'... 소유하지 않고, 사용한 만큼만 돈을 내는 건 여러 아이템에 적용이 가능합니다.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744243&memberNo=997329&vType=VERTICAL

나뚜르도 구독서비스 시작! 나뚜르는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 반, 걱정 반!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1746801


🍀공부하는 의사들이 알려주는"Glycomics"🍀생명의 8코드

SCIENCE저널 Who own's Glycobiology?
https://science.sciencemag.org/content/318/5851/734

TED-X 당생물힉 강의 https://youtu.be/g7gJk73Crg8

NATURE 저널 Glycobiology: Sweet successhttp://www.nature.com/nature/journal/v547/n7661/full/nj7661-127a.html

Posted by 로밍쑨
,